경기도 청년 기본대출 조건 | 신청 | 자격 대상 | 2023 후기는?

경기도 청년 기본대출 조건 | 신청 | 자격 대상

경기도 청년 기본대출 조건과 자격을 총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합니다. 이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기본적인 내용을 이해하실수 있으실겁니다. 60초안에 보실수있도록 요점만 간단 정리했습니다.

경기도-청년-기본대출

※ 아직 청년 기본대출을 신청하지 못한 분들께서는 포스팅 맨 위와 중간에 위치한 링크 정보들을 참고하세요. 일정 수의 사람이 모집되면 마감되어 없어지는 형식으로, 운 좋게 아직 떠 있다면 일단 구경해 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1. 경기도 청년 기본대출?

경기도 내 청년이면 소득, 자산규모와 관계없이 3%대 저금리로 500만원을 빌릴 수 있는”이재명 표 청년 기본대출” 시행이 눈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대선 공약인 ‘기본금융’을 도내 청년층부터 시범 실시하는 내용의 조례안이 12일 경기도의회를 통과했습니다.

2. 청년 대출자격은?

1000만원을 예상했지만 500만원까지로 결정했습니다. 대상자는 만25세 이상부터 만34세 이하입니다. 최대 500만원을 마이너스통장 대출 방식으로 지원합니다.상환기간은 10년이며 금융기관과 협약을 통해 금리는 3%대로 설정이 될 계획이라고 합니다

3. 청년 대출 조건은?

기본대출 수혜 대상은 첫해인 내년에 만 25∼34세 도내 청년 182만명입니다. 이 가운데 11%인 20만명이 기본대출 상품을 이용할 것으로 도는 예상합니다.

내년부터는 5년(2022∼2026년)간 청년 기본대출 사업으로만 약 1천500억원의 도비가 소요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4. 청년 대출 신청하기

청년 대출 신청하기

요줌은 간편하게 집에서 대출 한도를 체크해주는 사이트들이 많이서, 은행 방문 필요없이 그자리에서 알아볼수 있어서 좋은것같습니다.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5. 청년 신용대출

경기도는 조례 비용추계서를 통해 내년도 시행 1년차 공급규모는 1조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했는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간 공급규모는 5천억원으로 추산을 했습니다

이에 따른 이자차액 보장을 위한 도비는 1년차 500억원,2~5년차 500억원으로 5년간 1천 500억원이 소요될 것으로 보고있다고 합니다

6. 중소기업 청년대출이란?

중소기업 청년 전세 대출이란말은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들에게 전월세 보증금을 지원해주는 착한 제도입니다. 원래 2021년이 마지막이였지만 중소기업 청년 전세 대출 사업이 2년 연장이 돼서 2023년 12월까지로 확대되었습니다.

1. 중소기업 청년대출 대상자

부부합산 연소득 5000만 원 이하 (외벌이 3천5백만 원 이하), 순자산가액 2.92억 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예비 세대주 포함), 중소/중견기업 재직자 또는 중소기업 진흥공단, 신용보증기금 및 기술보증기금의 청년창업 지원을 받고 있는 자,

중소기업에 재직 중인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의 청년(병역의무를 이행한 경우 복무기간에 비례하여 자격기간을 연장하되 최대 만 39세까지 연장
대출 금리는 연 1.2% 고정금리이며, 최대 1억 원까지 대출 가능합니다. 대출 기간은 최초 2년(최대 4번 연장/최장 10년까지 이용 가능)

기금 e 든든 홈페이지나 기금 수탁기금 수탁 은행으로 문의 및 신청하시면 됩니다. 기금 수탁은행을 알려드릴게요. 우리은행, 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 NH농협, 신한은행입니다.

2. 중소기업 청년대출 확인사항

중소기업 청년 대출이 가능한 매물 최대한 많이 보기 임차 전용면적 85㎡ 이하 임차보증금 2억 원 이하의 주택만 가능집을 계약한 후 반드시 확정일자 받기 임대차 계약서상 잔금지급일과 주민등록등본상 전입일 중 빠른 날로부터 3개월 이내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은행 대출 심사는 집을 계약한 후 잔금일 1개월 전부터 가능합니다. 팁을 하나 드리자면, 대출 심사 승인이 거절될 수도 있으니 가계약시 계약금을 돌려준다는 ‘계약금 반환 조항’ 특약을 반드시 걸어야합니다.

또,준비할 서류들이 많으니 미리 준비하셔야합니다. 제출 서류는 한 달 이내 작성, 발급된 서류만 효력이 있다는 점 기억해두세요.

3. 중소기업 청년대출 서류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 및 초본, 가족관계 증명서,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재직 회사의 사업자등록증, 재직증명서, 주 업종코드 확인서, 고용보험자격 이력 내역서, 근로 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이 되겠습니다.

제가 좋은 영상을 하나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위 영상에서 1:17부터 청년 대출에 관해 자세한 설명이 나옵니다. 영상을 처음부터 보셔도 충분히 좋으니 이 글과 함께 영상까지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경기도 청년 기본대출 조건과 자격을 알아보았는데 이해가잘되셧나요 ? 이해가 가셧다면 주의에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

관련 FAQ 자주하는 질문

비상금대출 거절

금융에서는 신용등급이 나쁘지 않으면 웬만해서는 돈을 빌려줍니다. 은행에 돈 좀 빌려 달라고 하면 서울보증보험에서 발급 상태를 평가하는데요 그러기 위해선 신용등급 관리를 철저하게 해야 될 것 같아요.

비상금대출 여러개

무서류, 무소득 대출로 3대 통신사 미납금이 없어야 합니다 최대 30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하고 기본 4.41% 금리에서 우대금리 0.5%를 추가하면3.81%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통장 방식이라서 쓴 만큼만 이자를 내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비상금대출 중복

1 금융권에서 대출이 되지 않고 빠른 상환을 할 예정이면 Sbi 사이다 대출을 이용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