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 유통기한 표기 보는방법 계란 도매상 싸게 구입하는방법 총정리

계란 유통기한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유통기한을 구별하실줄 아시게 될것입니다. 딱60초안에 볼수있도록 간단 정리했습니다.

※제가 계란 유통기간 보는 방법에 대한 링크를 걸어놓았는데 특정 시간(선착순)때만 나오는 것이니 “꼭” 참고하셔서 알가가시길 바랍니다.

목차

계란 유통기한

0508 MOS0D 2  계란옆을 자세히 보시게되면 숫자가 적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통기한은 아니고 산란일을 표시한 숫자입니다. 앞의 4자리가 닭이 달걀을 낳은 그 산란일인 만큼 산란일이 가까울수록 더 신선한 계란입니다.

맨 마지막 숫자는 바로 사육환경의 등급입니다.숫자가 낮을수록 더 좋은 환경에서 자란 닭이 낳은 달걀이라는 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요줌은 집에서 편히않아서 무슨 식품이든 유통기한을 확인할수 있어서 좋은것같습니다. 아래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 간단하게 계란 유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계란 유통기한 2달

요즘에 계란에 유통기한이 표시되어있어서 먹을때 불안감이 많이 없어진것 같습니다. 하지만 빨리 먹지 않으면 유통기한이 20일이기 때문에 버려야 할때가 아주많습니다.

그런데 계란 유통기한 20일 지난것도 버릴필요가 없습니다. 신선식품인 계란 유통기한이 20일이고 소비기한은 25일까지라고 합니다.

물론 냉장보관을 하지 않고 상온에 보관하는등 제대로된 보관을 하지 않는다면 유통기한이 남았어도 상할수 있으니 제대로 보관한 계란이라면 소비기한이 아직 남아있으니 계란 유통기한 20일 지난거라도 드셔도 될것 같습니다.

그러기전에 먹을만큼만 소량껏 사는것이 중요할것 같습니다.저는 유통기한이 다되면 계란을 삶거나 계란찜을 해서 먹으면 금방 소비할수있습니다.

달걀 유통기한 확인

집안에 방치해두시면 달걀의 상태가 좋지않습니다. 상태가 나쁜 달걀은 달걀을 꺨 때 쉽게 깨지거나, 노른자가 탱글하지 않고 깨자마자 바로 흰자처럼 찌그러지는 현상이 니타납니다.

계란 도매상

하얀계란이든 노란계란이든 도매상에서 구매를 하게된다면 더욱 저렴합니다. 코스트코나 이마트 트레이더스 같은경우는 마트보다 더욱 저렴합니다. 택배는 깨질까바 못시키겠네요

삶은계란 유통기한

삶은 달걀을 저장할 때의 기본인 유통 기한을 확인합니다. 삶은 달걀은 삶은 방법과 데친 후 저장 온도에 따라 유통 기한이 달라진다는사실 알고 계셧습니까?

굳게 데쳐 껍질이 붙어있는 달걀은 냉장 (5 ℃)서 약 2 ~ 3 개월, 10 ℃에서 약 3 주 동안 실온 (25 ℃ 이상)에 약 3 ~7 일 유지 할수있다고 알려져 있습니고, 껍질을 벗긴 경우에는 껍질이 붙어있는 삶은 계란보다 1 / 3 ~ 1 / 2 정도 유통 기한이 짧아진다고 합니다.

반숙계란 유통기한

제대로 품질 관리했을 경우의 일이므로 가정에는 반숙의 껍질 있는 삶은 달걀을 냉장고에 보관하면 3 ~ 4 일 기준으로 섭쉬하는것이 좋습니다. 금이간 달걀을 먹는 걸 피하고 껍데기를 벗긴 경우 그날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구운계란 유통기한

구운계란 유통기한은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구운계란의 유통기한은 30일~90일 정도입니다.

실온에서의 보관이라면 30일 내에 빨리 드시는 것을 권장드리지만, 구운계란은 일반적인 삶은 계란에 비해서 장기간 가열하여 수분을 날리기 때문에 유통기한이 더 깁니다. 일반적인 삶은 계란은 오래 보관할수 없습니다.

제가 좋은 영상을 하나 소계시켜드리겠습니다. 위 영상에서 1:17부터 계란 유통기한에 관한 자세한 설명이 나옵니다. 영상을 처음부터 보셔도 충분히 좋으니 이 글과 함께 영상까지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많은 사람들이 읽은글

계란 유통기한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포스트가 유익했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부탁드립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