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진유리 버리는 법/폐기물/일반 유리 제품 버리는 방법 총정리

깨진유리 버리는 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고 나시면 깨진유리를 어떻게 처리해야되는지 이해하게 되실겁니다. 60초안에 보실수있도록 간단 정리했습니다.

깨진유리-버리는법

※ 아직 깨진유리를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찾지 못한 분들께서는 포스팅 맨 위와 중간에 위치한 링크 정보들을 참고하세요. 일정 수의 사람이 모집되면 마감되어 없어지는 형식으로, 운 좋게 아직 떠 있다면 일단 구경해 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깨진유리 버리는 방법

집에 머물러 있는 시간이 많아지셔서 밀려있던 집안 물품 정리를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집에 안 쓰는 물건들을 정리를 하면 어떻게 버려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특히 많습니다. 유리, 나무, 가구 등 취급하기 어려운 물건들을 어떻게 버려야 하는지 찾아보시는 분들이 많아 깨진 유리를 버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깨진유리 버리는 법

유리병이나 작은 그릇을 깨트려 유리의 양이 많지 않다면 신문지를 준비해 펼쳐 놓습니다. 펼쳐진 신문지 위로 빗자루와 쓰레받기를 통해 쓸어 올립니다. 그럴리는 없겠지만 손으로 하시면 당연히 안 되겠죠. 그 후 신문지 양 끝 부분을 모으고 대각선 방향도 모아줍니다.

깨진유리 버리는법은 고무줄이나 테이프로 칭칭 감아준 뒤 유리라고 표시를 해두시고 종량제 봉투에 넣으시면 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지역별 종량제봉투 사이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깨진유리 수거하시는 분이 다치실 수 있기 때문에 귀찮으시더라도 꼭 글씨를 기재해주세요. ‘평평하게 깨진 유리라면 두껍게 쌓은 신문지 위로 올린 뒤 유리 모양대로 접어주셔도 괜찮습니다. 이 방법은 칼을 버릴 때도 해당됩니다.

큰 유리버리기

큰 유리조각은 어떻게 버릴까요? 앞서 말한 대로 작은 유리조각은 신문지로 하지만 큰 유리조각은어떻게 버릴지 궁금하실텐데 큰 유리 화분이 깨졌다고 가정해봅시다.

큰 유리가 깨졋을경우는 전용 마대자루를 구입하셔야 됩니다. 장갑 보통 불연성 (매립용) 마대 라고하는데 동사무소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큰 조각의 유리는 손이 다치지 않게 장갑을 낀 상태에 날카로운 방향이 아닌 평평한 양 면을 잡고 담아줍니다. 그 후 마대 윗부분을 꽉 쪼인 후 버려주시면 됩니다. 마대의 이름 자체가 불연성임으로 도자기 같은 불에 타지 않는 물건또한 마대에 버리실 수 있습니다.

가정용 폐기물 버리는 방법

가끔 가정에서 사용하다 고장이 나거나 쓸모가 없어진 대형 쓰레기 때문에 곤란한 경우가 많으실겁니다. 그냥 두시면 벌금 나올 수 있으니 꼭 대형폐기물 스티커를 근처 마트나 아파트에 사시는 경우 관리사무소에서 구매 후 부착한 뒤 버려주셔야 합니다.

깨진유리 버리는 법도 물건마다 지자체마다 스티커의 가격은 다르게 책정되고 있습니다.

깨진 유리 버리는 법에는 정답은 없겠지만, 모두가 다치거나 사고 나지 않도록 안전하게 치우고 버리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습니다.

쓰다 보니 무슨 캠페인같이 되어버렸지만, 가장 중요한 팩트는 신문지나 박스 등 유리조각이 튀어나오지 못하도록 잘 감싸서 “쓰레기 종량제”봉투로 버리는 것입니다. 절대 깨진 유리를 분리수거함에 넣지 마시고 잘 포장해서 버리시기 바랍니다.

제가 좋은 영상을 하나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위 영상에서 2:17부터 깨진유리 버리는 방법에관해 자세한 설명이 나옵니다. 영상을 처음부터 보셔도 충분히 좋으니 이 글과 함께 영상까지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다른사람들이 많이본글

편의점 택배 싸게 보내보자 ▼ ▼ ▼ ▼ 클릭

토스뱅크는 넣어놓기만해도 2% 이자 준다고합니다 ▼ ▼ ▼ ▼ 클릭

자동차세 싸게 내셔야죠? ▼ ▼ ▼ ▼ 클릭

결론

깨진유리 버리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글이 유익했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