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진유리 버리는 법 총정리합니다.

깨진유리 버리는 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전체적으로 읽고 나면 깨진유리 버리는 법을 이해하시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깨진유리 버리는 법의 정보가 필요하시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아래의 문서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깨진유리-버리는법

※ 아직 깨진유리를  어떻게 처리해야할지 찾지 못한 분들께서는 포스팅 맨 위와 중간에 위치한 링크 정보들을 참고하세요. 일정 수의 사람이 모집되면 마감되어 없어지는 형식으로, 운 좋게 아직 떠 있다면 일단 구경해 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깨진유리 버리는 방법

집에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밀렸던 집안정리를 하시는분들이 많은데  집에 안쓰는 물건들을 정리를 하면 어떻게 버려야 하는지 모르는경우가 많은데 특히 유리, 나무, 가구 등 취급하기 어려운 물건들을 어떻게 버릴지 찾아보시는 분들이 많아 깨진 유리를 버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합니다.
 

깨진 유리 버리는 법

1. 유리병이나 작은 그릇을 깨트려 유리의 양이 많지 않다면 신문지를 준비해 펼쳐 놓습니다. 펼처진 신문지 위로 빗자루와 쓰레받기를 통해 쓸어 올립니다. 그럴리는 없겠지만 손으로 하시면 당연히 안 되겠죠. 그 후 신문지 양 끝 부분을 모으고 대각선 방향도 모아줍니다. 그리고 고무줄이나 테이프로 칭칭 감아준 뒤 유리라고 표시를 해두시고 종량제 봉투에 넣으시면 됩니다.
 
수거하시는 분이 다치실 수 있기 때문에 귀찮으시더라도 꼭 글시를 기재해주세요. ‘평평하게 깨진 유리라면 두껍게 쌓은 신문지 위로 올린 뒤 유리 모양대로 접어주셔도 괜찮습니다. 이 방법은 칼을 버릴 때도 해당됩니다.’ 깨진-유리와-청소도구
 
 
2. 큰 유리조각은 어떻게 버리지? 앞서 말한 대로 작은 유리조각은 신문지로 한다지만 큰 유리조각은?이라는 궁금증이 생기실 것 같습니다. 늘 작은 그릇만 깨지라는 법은 없으니까요. 큰 유리 화분이 깨졌다고 가정해봅시다.
 
그럴 때는 전용 마대자루를 구입하셔야 됩니다. 장갑 보통 ‘불연성 (매립용) 마대’라고 해서 동사무소에서 판매하고 있으니 집 근처 동사무소로 가서 구입해주시면 됩니다.
 
그다음 큰 조각의 유리는 손이 다치지 않게 장갑을 낀 상태로 날카로운 방향이 아닌 평평한 양 면을 잡고 담아줍니다. 그 후 마대 윗부분을 꽉 쪼인 후 버려주시면 됩니다. 마대의 이름 자체가 불연성임으로 도자기 같은 불에 타지 않는 물건도 마대에 버리실 수 있습니다.
 
3. 가정용 폐기물 버리는 방법. 가끔 가정에서 사용하다 고장이 나거나 쓸모가 없어진 대형 쓰레기 때문에 곤란한 경우 더러 있으실 겁니다. 그냥 밖에다 두면 가져가나?라는 생각으로 두시면 벌금 나올 수 있으니 꼭 대형폐기물 스티커를 근처 마트나 아파트에 사시는 경우 관리사무소에서 구매 후 부착한 뒤 버려주시면 됩니다.
 
물건마다 지자체마다 스티커의 가격은 다르게 측정됩니다. 맺음말 오늘은 유리 버리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천천히 하더라도 다치지 않는게 우선이기 때문에 침착하게 정리 후 쓰레기까지 깔끔하게 처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결론

깨진 유리 버리는 법에는 정답은 없겠지만, 모두가 다치거나 사고나지 않도록 안전하게 치우고 버리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습니다. 쓰다보니 무슨 캠페인같이 되어버렸지만, 가장 중요한 팩트는 신문지나 박스 등 유리조각이 튀어나오지 못하도록 잘 감싸서 “쓰레기 종량제”봉투로 버리는 것입니다. 절대 깨진 유리를 분리수거함에 넣지 마시고 잘 포장해서 버리시기 바랍니다. 저는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될 수 있는 글로 다시 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좋은 영상을 하나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위 영상에서 2:17부터 깨진그릇 잘치우는 방법에 관해 자세한 설명이 나옵니다. 영상을 처음부터 보셔도 충분히 좋으니 이 글과 함께 영상까지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깨진유리 버리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글이 유익했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