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더 글로리 줄거리 평점 등장인물 OST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더 글로리 줄거리 평점 등장인물 OST

오늘 소개해 드리도록 드릴 작품은 2022년 12월 30일 첫 방영을 시작한 더 글로리 드라마입니다. 더 글로리는 유년 시절 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한 여자가 온 생을 걸어 치밀하게 준비한 처절한 복수와 그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이들의 이야기를 담아냈습니다. 이시간부터 실화를 배경한 더 글로리 드라마의 등장인물, 줄거리, 결말, 출연진, 촬영지, 포스터, 제작사와 시즌1, 시즌2 다시 보기를 알아보겠습니다. 더 그롤리 파트1 1화부터 8화까지 본 후기를 먼저 말하자면 기대보다.

더 좋은 작품이었습니다. 시청 등급만큼의 선정적인 장면과 잔인한 부분이 있어 시청 나이에 맞지 않은 자녀와 함께 볼만하진 않지만, 어른들이 알지 불가능한 최근 시기 청소년의 어둡다는 단면을 알고자 한다면 자식을 키우고 있는 부모 입장에서 한 번쯤은 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imgCaption0
차주영 성격

차주영 성격

차주영은 극 내향적인 집순입니다. 하루 50취재 안 걷는 날도 있고, 어떤 날은 소파에 정자세로 10시간 앉아 있기도 한다고 밝혔다. 차주영을 더 글로리촬영 현장에서 최혜정으로만 접했던 동반자 배우들은 친해진 뒤 현실 차주영의 내성적인 모습에 모두 놀라워했다고 하며, 평소에 욕을 전혀 하지 않는 차주영이 욕을 너무 못해서 혜정 역에 캐스팅되기까지 꽤 오랜 시간이 걸렸다고 합니다.

문동은송혜교

미혼모의 딸로 태어나 가난했으므로 모진 학습법 폭력을 경험한 동은. 웃음을 잃었고 영혼은 가루처럼 부서졌다. 죽기 좋은 날씨여서 죽으러 갔었다. 그날 동은을 살린 건 조금은 안개였다. 어둡다는 농무로 한 치 앞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축축한 옷 속에서 팔과 다리의 흉들이 가려웠다. 날을 실수 골랐다고 울다가 그런 자기가 너무 불쌍해서, 외려 웃고 말았다. 그리고 깨달았습니다. 왜 나만 죽어야 하지? 용서는 없습니다..

하도영정성일

도영에게 삶은 바둑판처럼 선명했다. 아군과 적군. 내 식구와 남의 식구. 예스 아니면 노. 흐릿한 것이 끼어들 수 없는 흑과 백의 세상이었다. 그런데요 언제부터인가 안개처럼 흐릿한 한 여자가 자꾸만 궁금해지더니, 급기야 태양을 따라 도는 해바라기처럼 그 여성 사람을 쫓고 있었어요. 도영은 안다. 인생에서도 대국에서도, 백보단 흑이 유리하단 걸. 평생 흑만 잡아 왔었는데 지금 도영은 백을 잡으며 잡으며 잡고 있습니다.

더 글로리 사실 결말은?

넷플릭스 더 글로리를 시청한 후 며칠이 지난 어느 날, 더 글로리 실화라는 키워드가 검색순위에 오르더군요. 글쎄 넷플릭스 더 글로리가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드라마라고 하는데요. 설마 저렇게까지 잔인할 수 있을까 라며 현실성을 부정했던 제가 이야말로 순진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극 중 가해자들은 헤어 모양을 다듬을 때 작성하는 미용전기제품인 고데기로 은동송혜교에게 고문에 가까워지는 폭력을 저지르고 몸에 새겨진 그 상처들이 복수를 멈출 수 없게 하는 요구하는 요인이 됩니다.

드라마 속 두려운 이 이야기가 글쎄 17년 전 충북 청주의 한 여중에서 이야말로 발생했던 사건이라니. 충격적이었습니다.

2006년 5월 청주의 한 중학습법 3학년 학생이었던 피해자는 동급생들에게 상습적인 폭행을 당했다며 온몸에 난 상처를 공개했습니다. 가해학생들이 열체크를 한다면서 수일 간격으로 자신의 몸에 고데기를 갖다.

주여정이도현

온실 속의 화초란 말은 거의 모든 여정을 두고 만든 말일지도 모른다. 싱그럽게 웃고 때때로 하늘거리며 달달한 향기를 가졌다. 평생이 난동이라 밖이 그리 추운지 새로운 여정은 악몽 같은 사건을 겪고 난 후 지독한 겨울을 버텨내고 있었어요. 그리고 동은의 팔과 다리의 흉을 보고 여정은 결심합니다. 동은의 왕자님이 아닌 칼춤을 추는 망나니가 되기로. 그래서 손에 든 메스를 조금 각양각색으로 써 보기로 합니다. 원래의 계절에 알맞게 아래부터 너무 차가워질 작정입니다.

더 글로리 포스터, 촬영지

더 글로리에서는 세명시라는 가상 도시를 배경으로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현실 촬영지는 여러가지 곳에서 되었지만 많은 부분이 충북 청주에서 촬영되었고 근처 세종에서도 진행되었습니다.

문동은이 입학했던 교대 촬영지는 청주교대, 문동은과 주여정 두 사람이 바둑을 두는 곳은 청주 중앙공원, 하예솔의 초등일부의 학교들은 세종시 솔빛 초등학교, 전재준이 부모님께 상속받은 골프장은 세이지우드 홍천으로 촬영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차주영 더글로리 노출씬 해명

더 글로리에서 화제가 되었던 욕조신의 뒷모습은 대역, 가슴 노출신은 CG라고 밝혔다. 극 중 최혜정은 가슴수술을 했다는 설정이였기 때문에, 차주영 본인은 자연이라 궁금해 하시는 필요 부위는 CG 처리가 맞다고 답했다. 노출 자체에 대한 고민에 관해 묻는 질문에는 걱정은 없었다며 혜정이 캐릭터를 완성시켜주는 신이라 생각했다고 답했다.

일관되게 묻는 질문

차주영 성격

차주영은 극 내향적인 집순입니다. 호기심이 생기다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문동은송혜교

미혼모의 딸로 태어나 가난했으므로 모진 학습법 폭력을 경험한 동은.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도영정성일

도영에게 삶은 바둑판처럼 선명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