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 가 다같이 즐기는 페스티벌 할로윈데이의 기원과 축제

모두 가 다같이 즐기는 페스티벌 할로윈데이의 기원과 축제

미국의 기본적인 어린이 축제하면 떠오르는게 바로 할로윈이죠? 할로윈 날짜는 10월 31일 입니다. 괴물 분장, 유령분장을 하고서는 집집마다. 다니면서 사탕, 초콜릿 등의 달다구리들을 받는 날입니다. 영화속에서도 일관되게 볼 수 있죠? 우리나라도 언제부터파악 할로윈을 챙기게 되었는데요.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도 할로윈데이파티 준비가 한창입니다. 아이들의 동심을 지켜주기 위해 뿐만 아니라 어른들의 할로윈파티 역시 빠지면 아쉽습니다. 10월 31일 할로윈날짜가 다가오면 에버랜드할로윈 행사는 물론 할로윈데이 행사, 파티가 곳곳에서 열립니다.

순서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imgCaption0
할로윈데이 국내 행사

할로윈데이 국내 행사

할로윈데이가 되면 국내에서는 어떤 이벤트가 벌여질까요? 국내에 처음 시작되는 것은 영어학교나 외국인교원 등에서 할로윈데이 파티가 열리고부터인데요. 이후 2000년대 후반 에버랜드와 롯데월드 등에서 할로윈데이 시즌으로 9월부터 10월까지 유령들로 꾸며진 놀이동산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이태원이나 홍대, 강남 등의 번화가에서도 할로윈 파티가 벌여지고 있는데요. 그러나 올해는 COVID-19 사태로 사람들이 밀집되어 있거나 다중이용시설 방문 자제를 권고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태원과 강남에 있는 대규모 클럽은 10월 30일부터 11월 3일까지 영업을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할로윈데이 참 개념 있고 재밌는 축제지만 올해는 외출은 자제하고, 내년을 기약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에버랜드 블러드시티

국내 최고의 놀이공원 중 하나인 에버랜드에서도 할로윈데이를 맞아 큰 스캐일의 축제를 준비했습니다. 에버랜드 인피니티 가든은 호박 조형물과 메리골드 등으로 장식해 할로윈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볼거리가 가득해 방문하는 재미 사진 인증하는 재미가 넘쳐난다고 합니다.

에버랜드의 낮은 할로윈 악동들의 화려한 포퍼먼스를 볼 수 있는 에버랜드 할로윈 위키드 퍼레이드와 포시즌스 가든에서 진행되는 달콤살벌 트릭 or 트릿 파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현재 해 할로윈데이 행사에서는 에버랜드가 야심차게 준비한 블러드시티에서 할로윈 축제에서만 느낄 수 있는 공포를 체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트릭이나 치료

가장 사랑받는 할로윈 관습 중 하나는 trickortreating입니다. 아이들은 분장을 하고 집집마다. 돌아다니며 트릭 오어 트릿 집주인은 트릭 오어 트릿에게 사탕, 초콜릿 혹은 기타 작은 선물을 주는 것이 관례입니다. 이 전통은 옷을 차려입고 간식을 모으는 흥분에 참여하면서 어린이와 어른 모두에게 기쁨을 가져다줍니다. 할로윈의 또 다른 대표적인 상징은 잭오랜턴입니다. 원래 사람은 악령을 쫓기 위해 순무나 감자를 깎아 그 안에 양초를 꽂았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호박은 더 큰 크기와 더 쉬운 조각 기능으로 인해 조각에 선호되는 선택이 되었습니다. 오늘날 호박에 어려운 디자인을 새기는 것은 대중성 있는 할로윈 활동이 되었으며, 시즌 동안 현관과 창문을 장식하는 이 조명 호박을 볼 수 있습니다.

할로윈 정신을 품다

할로윈은 우리의 창의력을 포용하고 억제를 풀고 웃긴 시간을 보내도록 독려하는 휴일입니다. 그것은 우리들이 마녀, 슈퍼 히어로 혹은 우리들이 요구하는 어떤 캐릭터가 될 수 있는 환상의 세계로 들어갈 수 있게 해줍니다. 우리들이 호박을 조각하든, 의상을 입든, 무시무시한 장식을 즐기든, 할로윈은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에게 기쁨과 흥분을 불러일으킵니다. 또한 할로윈은 사회 유대를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웃들이 모여 거리를 장식하고, 가족들은 호박을 조각하며 웃긴 시간을 보내고, 친구들은 코스튬 파티를 위해 모입니다. 사람들이 웃음과 두려움, 대접을 나누며 일체감을 키우는 시간입니다.

할로윈 파티 준비물

할로윈 파티를 하러 밖에 나가고 싶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다면? 집에서라도 홈파티를 즐겨봐도 좋겠죠. 집꾸미기를 진행해보거나 좋은 사람들과 함께 할로윈 분위기를 내보는 것도 10월 31일을 보내는 웃긴 시간이 되겠습니다. 어른들도 감동적인 날이지만 아이들도 감동적인 날인 할로윈, 미국에서는 늙은 호박을 아이들과 직접적으로 파면서 할로윈데이를 준비하곤 한답니다. 호박을 파고 호박에 그림도 그려보고 구멍도 내서 안에 조명을 넣어보면 정말 으스스 한 느낌이 나고 너무 좋겠죠? 다이소나 소품샵에 가서 할로윈 갓등이나 유령조명장식, 몬스터장식, 거미줄 같은 것을 집안 곳곳이나 소품으로 가지고 있기만 해도 기분이 들뜬답니다.

10월 31일에 나타나는 악령들이 해를 끼칠까봐 유사한 모습을 하고, 유령들이 착각하도록 모습을 꾸미고 분장하는 할로윈 우리 할로윈데이 날짜도 알고 뜻도 알아서 할로윈데이를 각각의 자리에서 즐겁게 보내보면 좋겠습니다.

일관되게 묻는 질문

할로윈데이 국내 행사

할로윈데이가 되면 국내에서는 어떤 이벤트가 벌여질까요? 국내에 처음 시작되는 것은 영어학교나 외국인교원 등에서 할로윈데이 파티가 열리고부터인데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에버랜드 블러드시티

국내 최고의 놀이공원 중 하나인 에버랜드에서도 할로윈데이를 맞아 큰 스캐일의 축제를 준비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트릭이나 치료

가장 사랑받는 할로윈 관습 중 하나는 trickortreating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