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스택 다운로드 후 설치방법

블루스택 다운로드 후 설치방법

블루스택 홈페이지로 접속하셨다면, 메인 화면에서 위와 같이 Bluestacks 다운로드라는 버튼이 있을텐데요. 가장 최신 버전의 블루스택 다운로드 링크이므로 주저없이 누르시면 되겠습니다. 블루스택 설치파일의 용량은 1mb밖에 하지 않아서 금방 다운로드가 끝납니다. 다른 이름 저장으로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할 경로를 선택하셔서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블루스택4 다운로드가 끝나면 자동적으로 위와 같이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별도로 만져주실 내용은 없으며, 가장 첫 화면인 왼쪽 사진에서 보이는 우측 하단의 이용자 설치 메뉴를 통해 블루스택4가 설치될 경로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프로그램 라이센스에는 동의를 체크하시고, 이메일 공지 받기는 체크 해제를 하신 후 가운데 지금설치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imgCaption0
블루스택 다운로드로 내 PC에 모바일 게임을

블루스택 다운로드로 내 PC에 모바일 게임을

다운로드 마치면 설치 프로그램을 누르시면 지금 설치라는 아이콘이 나옵니다. 설치를 완료하고 블루스택 다운로드한 프로그램을 선택 후 접속하시면 로그인 팝업이 하나 나옵니다. 안드로이드 기반으로 되어 있기에 구글 플레이 아이디를 적으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구글 플레이 로그인하실 때 아이디 및 비밀번호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제 게임을 드디어 실행을 해야 하는데 게임센터라는 곳을 누르시면 모바일 게임들이 굉장히 많이 나옵니다.

이곳을 통해 새로운 모바일 게임이나 인기 게임을 볼 수 있는데요, 검색을 누르시고 직접 검색도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때 보였던 게임과 페이지가 그대로 나옵니다.

블루스택 10 버전 설치하기

블루스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한 블루스택 10 버전 설치파일을 더블 누르시면 설치를 진행합니다. 이같은 경우애 컴퓨터 설정에 따라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하도록 허락하시겠습니까?라는 팝업이 나오면 동의를 눌러야만 설치 과정으로 진입합니다. 그러면 블루스택X 설치 팝업이 나오는데, 지금 설치하기 버튼을 누른다. 참고로, 위에서 언급했듯이 공식적인 명칭은 블루스택X인데 국내에서는 블루스택10이라는 명칭으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블루스택 10 버전을 설치할 경로를 지정하고 싶다면 동의 항목 위에 자리한 이용자 설치를 누른 후에 변경하면 됩니다. 블루스택10은 자동으로 파일을 다운로드한 후에 파일 압축을 푼 후에 컴퓨터 최적화까지 수행합니다. 이후 블루스택을 실행하면서 최소한 파악해야 할 실행 방법과 검색 방법을 소개한 후에, 바로 블루스택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엔진 설정

그래픽 모드 호환성모드로 하고 고급 그래픽 엔진 모드 사용을 체크합니다. GPU 설정 그래픽 카드의 GPU 자원을 사용 체크합니다. 이건 NVIDIA 그래픽카드 사용자만 해당됩니다. 다른 그래픽카드라면 안 해도 됩니다. 그래픽모드, GPU, ASTC 텍스처 설정 ASTC 텍스처 ASTC 텍스처는 3D 그래픽을 더욱 사실적으로 표출하는 기술입니다. 프로그램 디코딩으로 설정하고 캐싱 사용을 체크합니다. CPU, 메모리, 프레임속도 설정 작업 CPU와 메모리의 사양을 결정합니다.

가장 높은 설정일수록 블루스택에 자원을 많이 사용해야만 되는 것입니다. 높음 4 CPU 코어. 4096 메모리로 설정합니다. 프레임 속도 : 프레임속도가 높을 수록 화면이 유연한 움직입니다. 최고 사양인 240으로 설정합니다.

블루스택4 최적화 방법

그렇다면 이제 블루스택 설정을 최적화하여 보다. 쾌적하고 빠른 게임 자연생태계를 구축해 보겠습니다. 먼저 블루스택Bluestacks 화면에서 가장 우측 하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메뉴를 엽니다. 그러면 가장 먼저 디스플레이 설정 메뉴가 보이실텐데요. 게임 해상도는 태블렛 화면의 1600×900을 추천드립니다. 단, 이는 여러개의 게임을 일제히 돌리기 위한 세팅이고, 1개의 게임만 실행하신다면 1920x1080FHD사이즈가 좋습니다.

그리고 DPIDot per inch가 높을수록 고해상도의 화면이 출력되므로 320DPI를 추천합니다. 블루스택4로 스트리트파이터2나 킹오파, 배그, A3같은 고사양의 화려한 그래픽 게임들은 320DPI가 좋으며, 이 외의 매크로를 활용하는 방치형 게임과 비교적 낮은 그래픽의 게임은 240DPI를 추천합니다. 블루스택4 최적화의 엔진설정 단계입니다.

블루스택4 멀티매니저 활용해서 게임 즐기기

이제 설정도 끝났으니 게임을 즐기실 차례입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는 모바일에서와 같은 화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저는 요새 한창하는 A3를 즐기기위해서 설치했습니다. 운 좋게도 모바일 게임을 PC로 즐기다보니, 1개의 게임만 가지고는 렉이나 버퍼링은 전혀 없으며 높은 그래픽으로도 쾌적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앞서 말씀드렸듯이, 블루스택4 설치 시 일제히 깔리는 블루스택 멀티매니저를 사용해 일제히 두 개 이상의 게임을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에 있는 블루스택 멀티매니저Blustacks multi manager를 실행시킨 후 우측 하단의 새 인스턴스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위 사진처럼 두 가지 선택사항이 나오는데요. ”새 인스턴스”를 누르시면 초기화된 일 새 블루스택이 생성되며, ”인스턴스 복제”를 누르시면 기존에 깔린 어플과 설정법 모두 동일한 블루스택을 하나 더 생성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블루스택 다운로드로 내 PC에 모바일

다운로드 마치면 설치 프로그램을 누르시면 지금 설치라는 아이콘이 나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블루스택 10 버전

블루스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한 블루스택 10 버전 설치파일을 더블 누르시면 설치를 진행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엔진 설정

그래픽 모드 호환성모드로 하고 고급 그래픽 엔진 모드 사용을 체크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