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정특례 진단비(심혈관질환, 뇌혈관질환) 보험의 함정

산정특례 진단비(심혈관질환, 뇌혈관질환) 보험의 함정

보험에도 가입 우선순위가 있다는 거 아시나요? 가장 가장먼저 필수적인 보험 종류를 알려드립니다. 갑작스럽게 다가오는 위험에 대비하기 위해 가입하는 것이 보험인데요. 실비보험, 암보험, 종신보험, 상해보험 등 보험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교통사고와 같은 상해사고나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 같은 심각한 질질병 등 모든 위험에 대비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사실상 그렇게 모든 위험에 대비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필수로 준비해야 하는 보험부터 순서에 맞게 준비해 가는 방법을 추천해드립니다.

가입 우선순위로 보험 종류를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제2의 국민건강보험, 실비보험이라고도 하죠. 우리나라의 국민건강보험은 전 세계에서 가장 잘 되어있기로 유명하지만, 모든 질병에 대하여 보장해 주지는 않습니다.


후유장해 보험이란?
후유장해 보험이란?

후유장해 보험이란?

3대 질질병 말고도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은 많습니다. 당뇨와 같은 질병이나 교통사고와 같은 상해 등으로 인해 우리 몸에 영구적으로 장해가 남는 경우 후유장해 특약을 통해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실손의료비 보험 다음으로 보장범위가 큰 알짜배기 보험입니다.

장해의 원인은 크게 선천적 원인과 후천적 원인으로 구분되는데, 후천적인 원인에 의한 경우가 89%이며, 9명 중 5명이 질병에 의한 장해입니다.

질질병 후유장해 특약이 그만큼 중요합니다.고 볼 수 있습니다.

3대 질질병 진단비 뇌혈관질환
3대 질질병 진단비 뇌혈관질환

3대 질질병 진단비 뇌혈관질환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2015년 환자 수 통계에 따르면 뇌혈관질질병 환자 가운데 뇌졸중 환자는 66.1, 뇌출혈 환자는 9.2라고 합니다. 이렇게 통계적으로 발병률 차이가 나는 만큼 보험 상품으로 뇌혈관질환을 보장받을 경우 뇌출혈만을 보장하는지, 뇌경색을 포함하여 뇌졸중까지도 보장하고 있는지, 뇌동맥류 보장이 가능했던 뇌혈관질환을 보장하고 있는지를 유념해야 합니다.

질병. 상해 후유장해 보험 특약담보

그럼 먼저 이 후유장해 보험이 어떤 보험인지 알아보겠습니다.

◎ 후유장해에는 질질병 후유장해와 상해 후유장해 두 가지로 분류1. 질병: 내 몸 안에서 발생한 질병 (암, 간경화, 뇌혈관질환, 치매 등)2. 상해: 내 몸 밖에서 외력에 의해 생긴 질병 (교통사고 골절, 낙상골절 등)※ 질병이든 상해든 보장 내용은 똑같으니 여기서는 그냥 후유장해로 부르겠습니다.

후유장해란? 장해입니다. 장애 와는 다른 부분입니다

질병이나 상해, 산재 등의 원인으로 인해 발생한 질병이 치료가 끝나고 일정 기간이 지나도록 질병이나 질병의 후유증이 완치되지 할 수 없는 상태로 그 장해가 영구적으로 남는 상태를 말합니다.

말이 어렵죠? 쉽게설명드리면, 보통 손가락을 쭉 펴면 일자로 펴지는 게 손가락의 정상 운동 범위입니다.

장점을 다시 한번 들여다보자

보험은 넓은 보장 범위가 좋다? 위에 단점을 보시면 일반 진단비는 그 증상의 경증과 중증에 상관없이 바로 지급하는 것에 비해 산정특례 진단비는 너무 보장을 받기가 까다롭습니다. 넓은 범위를 보장하는 것은 맞지만 그 보장받는 조건이 너무 힘들어 보장 자체를 받기가 힘들면 그 보험은 좋은 보험일까요? 절대 아닙니다. 보험은 보장을 받기가 힘들면 있으나 마나 한 보험입니다.

매년 보장하는 보험? 이 부분이 정말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대부분의 설계사들이 이 부분을 매우 강조합니다. 설계사들이 바로 알아보지도 않고 무조건 매년마다. 한 번씩 보장해 주는 것처럼 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잘못된 부분입니다. 간단하게 매년 보장받을 일이 없습니다.고 보시는 것이 맞습니다. 한번 산정특례로 등록되고 특례 기간이 지나면 더 이상 특례 등록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간질병 위험은 어떻게 대비할까요?

요양병원의 노인 환자들, 뇌졸중으로 쓰러진 40대 직장인, 난소암에 걸린 60대 어머니, 교통사고로 허리를 다친 20대 청년 등 그들 모두는 보호자, 혹은 간병인의 도움 없이는 정상적인 생활이 어렵습니다. 병원에 간호인원은 턱없이 부족하며, 보호자도 자신의 생활을 해야 하기 때문에 간병인을 고용하여 간병할 수밖에 없게 됩니다. 질환마다. 간병비는 차이가 있겠지만 치료 기간이 오래될수록 간병비 부담은 커지게 됩니다.

간질병 실직이라는 말은 이제 흔한 말이 아닙니다. 만약에 치매, 뇌출혈 등의 질병이나 고관절 골절과 같은 상해로 장기 간질병 상태가 된다면 본인은 물론 자식을 포함한 가족관계 모두에게 엄청난 자산 압박을 주게 될지도 모릅니다. 보험의 끝은 간병에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간병보험과 치매보험은 값비싼 보험료에 비해 보험금을 지급받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관련 FAQ 종종 묻는 질문

후유장해 보험이란?

3대 질질병 말고도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은 많습니다.

3대 질질병 진단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2015년 환자 수 통계에 따르면 뇌혈관질질병 환자 가운데 뇌졸중 환자는 66.

질질병 상해 후유장해 보험

그럼 먼저 이 후유장해 보험이 어떤 보험인지 알아보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