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 긴급생계비 소액대출 신청

서민 긴급생계비 소액대출 신청

금융당국은 16일자 발표에서 3월부터 급격한 금리인상으로 인해 고통을 겪고 있는 취약차주들을 대상으로한 긴급생계비대출을 을 통하여 서 출시준비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전산시스템이 준비되는대로 한다고 합니다.

특히 이 상품은 연체이력을 따지지 않을 것으로 예상이 되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긴급생계비대출이 어떤 내용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서민-긴급생계비-소액대출

서민 긴급 생계비 소액대출

대출 금액: 최대200만원서민들이 수백만 원 정도의 긴급 생계비를 제도권에서 빌릴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추진하다고 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주도로 이뤄지며 이르면 한 달 안에 도입될 예정입니다. 대출 한도에 관련해 서는 정확하지 않으나, 최대 200만 원 정도가 적정하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대출금의 연체 등으로 인해 불법사금융 쪽으로 빠질 수 있는 사람들을 구제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긴급생활자금 소액대출은 지속적인 금리 인상과 대출 조건 강화로 금융권에서 돈을 빌릴 수 없는 저신용 서민을 돕기 위해 출시된 상품입니다.현재 한도는 1인당 100만원이지만 최대 200만원까지 올릴 계획입니다.총 2000억원의 예산으로 20만명의 저소득층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필요서류 유의사항

필요서류재직 및 소득입증 서류신분증 유의사항개인 신용도와 기업은행 심사기준에 따라 대출여부 및 한도가 결정됩니다.금융기관 신용정보관리대상 고객 및 당행 대출 부적격자는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이 과도한 경우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기타 자세한 사항은 를 참조하거나 거래영업점 또는 고객센터(15662566, 1588258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서류

햇살론 중단(일부 저축은행)이 불러온 나비효과

무엇보다 서민들에게 치명적인 것은 저축은행들이 “햇살론”상품 신청마저도 안받고 있는 현 상황일 것입니다.햇살론이란? 신용 6등급 이하의 서민을 대상으로 연10%대 초반의 이자로 정부보증을 통하여 서 돈을 빌려주는 상품입니다.

현재 예가람저축은행, 대신저축은행, 고려저축은행, DB저축은행 등은 햇살론 대출신청을 중단한 상태입니다. 이유는 작년말 저축은행의 조달금리 급등으로 인해 신규대출을 실행을 해봤자 오히려 손해라는 겁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근로자 햇살론 대출금리 상한을 연초 연 10.5% > 15%로 인상을 했지만 업계의 반응은 이정도가지고는 힘들다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성남사랑 상품권 사용처

성남사랑 상품권 5월 1일부터 발행사용처는 성남시에 있는 전통 시장이나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성남애의 상품권 사용처 확인은 시청 홈페이지를 이용한다포털 검색을 통하여 성남시청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메인화면으로 이동 후 성남사랑상품권을 선택하여 입장합니다.페이지 검색 결과로부터 상품권 안내, 가맹점 조회 및 온라인 신청 등 다양한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성남사랑-상품권-사용처

안심전환 대출 금액 9억 원까지 확대

안심전환대출은 변동금리 주택담보대출을 고정금리로 바꿔 금리 상승기의 이자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제도입니다.오늘 11월 7일부터 주택 가격 요건을 4억 원에서 6억 원으로 늘려 올해 말까지 신청을 받습니다.(22년 7월 기준 가계대출 중 변동 금리가 약 74%를 차지하고 있음)국민의힘은 내년 1월부터는 주택 가격의 요건을 9억 원까지 추가 확대하는 방안을 요청했고, 정부도 이를 적극 검토하기로 하였습니다.

2023년 위기의 대출시장 상황

세월이 흘렀지만 서민들에게 차입의 장벽은 여전히 높다.작년 말부터 주요 저축은행, 캐피탈 등은 핀다, 토스 등의 대출 중개 플랫폼을 통한 대출 신청을 여전히 막고 있는 상태입니다.이밖에도 DGB와 웰컴캐피탈이 신규 신용대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명실공히 캐피탈 1위인 현대캐피탈까지 신규 대출 활동을 중단했고, 최후의 보루라 할 수 있는 대출업체들도 대출 중단을 완화하지 않고 있습니다.Rush & Cash의 경우 12월 26일부로 더 이상 대출 신청을 받지 않습니다.

2023년-위기의-대출시장

네이버 한자 사전 필기 인식 검색 방법

한자어 번역기로 많이 이용하는 것이 이웃입니다.최초의 필기체 인식 한자 검색법 적용으로 번역자가 암기마우스로 한자를 그리면 찾을 수 있습니다.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네이버 한자사전 페이지로 이동하여 필기 부채 아이콘을 선택하고 필기 인식 상자에 그림을 그린 후 검색할 해당 한자를 선택하고 조사 결과를 확인합니다.

네이버뿐 아니라 구글, 다음 포털에서도 한자사전 필기인식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우리 각자에게 가장 적합한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대출금리 상환방식, 중도상환수수료, 연체이자(지연배상금)

대출금리금리는 대출금액 1천만원 , 대출기간 1년 기준 고정금리 최저 연822% 최고 연5%, 변동금리(3개월 KORIBOR) 최저 연542% 최고 연5% 적용합니다.매1년만다 성실상환시(연체없이) 0.3% 자동 금리감면 적용 상환방식거치기간 없는 매월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이며 만기가 5년 초과하는 대출은 원금균등분할상환방식만 가능 중도상환해약금 면제 연체이자(지연배상금)여신이자율에 연체가산금리 연3%를 더하여 적용하며, 단, 최고 지연배상금률은 연 11%입니다.

서민 긴급생계비 대출 금리

햇살론15 금리도 연 19%로 최고 금리가 연 20%로 낮아지면서 기존 19%였던 이 금리가 2% 포인트 낮아지고 명칭도 햇살론 15로 변경됐습니다.취지 자체가 대부업과 불법사금융 등 고금리 대출을 이용할 수 밖에 없는 최저 신용자가 최소한의 기준으로 은행 대출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자 하는 서민 금융상품입니다.

서민 긴급생계비 대출 금리도 와 같이 19%로 검토 중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반응이 좋지만은 않습니다. 물론 논의 과정에서 금리는 더 낮아지거나 바뀔 수 있습니다.

근로복지공단에서 생활안정자금을 운영 중으로 일정기간 고용보험에 가입하고 소득 기준에 부합할 경우 다양한 명목으로 돈을 빌려주고 있습니다. 용도는 혼례, 임금 감소 대응, 학자금, 의료, 요양, 양육, 생계 등 다양한 방식으로 받을 수 있으며 사용 용도에 따라 한도가 달라집니다.

최대 금액은 1,250만 원으로 혼례비에 응용할 수 있으며 중복 신청이 가능하며 1인당 최고 2,000만 원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비정규직 근로자의 경우 소득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어 적극 추천합니다.햇살론은 올해 말까지 2,000만 원 한도로 받을 수 있으며 이율은 511% 사이로 보증료가 추가됩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3% 우대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자신의 상황에 맞게 조건별로 활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