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운사 템플스테이(1)_ 휴식형을 다녀오고 나서

선운사 템플스테이(1)_ 휴식형을 다녀오고 나서

수행이 일상생활 생활과 절대로 동떨어져 있지 않다는 전등사의 수행 철학은 템플스테이를 통해 체험해 볼 수 있는데요. 새벽 예불에서 사찰 예절, 공양, 운력여러 사람의 힘을 구름처럼 모은다. 등 다채로운 배움의 장이 마련되어 있다고 해요. 서울에서 그리 멀지 않은 사찰인 전등사는 보물급 유적과 더불어 수련의 철학을 체험하고 올 수 있는 곳이랍니다. 0 충남 서산, 부석사태안반도와 석양을 그림처럼 눈에 담아내는 사찰서산의 부석사는 그리 크지 않은 사찰로 특유의 정겨움으로 다녀간 이들의 입에서 입으로 전해진 템플스테이라고 하는데요. 초, 중고생과 더불어 미취학 아동까지 산사 체험이 가능해 가족이 함께 들러 보기 좋을 것 같습니다. . 한가롭게 뜰을 걸어보는 포행에서 참선, 다도, 공양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함께 한답니다.


동백연 예술제
동백연 예술제

동백연 예술제

동백연예술제는 고창군 내의 초중고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이루어집니다. 매년 행사 내용은 조금씩 다르지만 선운산을 사랑하고 가꾸는 큰 소망을 담은 동백제가 올려지고, 판소리 잔치와 풍습 민속놀이, 백일장과 미술실기대회, 타악, 무용 경연대회등 청소년 풍습 축제안 마당놀이가 펼쳐집니다. 2002년 제 26회 때 첫째 개최된 민담과 설화 공지 대회는 구수하고 유창한 말솜씨로 고창 지역에 전하는 민담을 발표해 학생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았습니다.

서정주 시인
서정주 시인

서정주 시인

미당 서정주19152000는 20세기 한국을 대표하는 시인으로, 그의 시세계는 평론가들에게 한국문학의 최고의 서정적 미학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생전에 15권의 시집을 출간했습니다. 그리고 천여편의 시를 문예지에 발표하였습니다. 그의 작품 중 자화상, 국화옆에서 등의 대표시들은 서민 애송시로서 널리 사랑받고 있습니다. 하지만은 그 인원은 일제 강점기 시절 친일작품 공지 및 독재정권 지지 등의 문제로 논쟁의 대상이 되기도 했습니다.

템플스테이

템플스테이 정보는 아래 템플스테이 전용 정보량 커뮤니티 증명 하면 됩니다. 사찰 정보를 쉽게검색하기 위해 커뮤니티 내용을 재 정리하여 만든 글입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정보는 아래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됩니다.

빈번히 묻는 질문

동백연 예술제

동백연예술제는 고창군 내의 초중고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이루어집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서정주 시인

미당 서정주19152000는 20세기 한국을 대표하는 시인으로, 그의 시세계는 평론가들에게 한국문학의 최고의 서정적 미학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템플스테이

템플스테이 정보는 아래 템플스테이 전용 정보량 커뮤니티 증명 하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