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회복위원회 소액금융지원 대출 방법 및 자격조건

신용회복위원회 소액금융지원 대출 방법 및 자격조건

최근에 목돈이 필요하게 되어 사금융을 통하여 알아보던 중 신용회복위원회에서도 소액 간편 대출 상품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신용회복위원회 비대면 간편 대출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란

빚이 너무 많아서 본인의 소득과 재산으로는 도저히 감당할 수 없어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사람들을 뉴스에서 종종 접하곤 합니다. 요즘 가정경제가 더욱 어려워져 저신용자들이 더 많이 늘어났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이의 형태로 채무가 너무 과중하여 스스로 회복이 불가능한 사람들을 위해서 경제적으로 빠르게 재기할 수 있도록 신용회복위원회에서 돕고 있습니다.신용회복위원회는 이러한 채무자의 빚을 조정하거나 신용 관리를 상담하고 교육에도 힘을 쓰는 등 공적인 이익을 위해 장려하고자 하는 특수 법인이며 각 지역에 지부를 두고 활동합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성실상환자 소액대출 필요서류

신청방법은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신용회복위원회)에 방문하여 직접 오프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과, 인터넷 사이버상담부 홈페이지를 통하여 인터넷으로 상담 및 신청이 가능합니다.준비 서류로는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소득확인서류, 재산 보유시 관련 서류 및 기타 필요한 서류가 상품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며 먼저 상담을 받아보시고 서류를 준비필수로 하셔야 합니다.



1 옐로우캐피탈대부 채무조정대출

옐로우캐피탈대부 채무조정대출은 개인회생, 신용회복을 성실하게 이용 중인 분들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5,000만원이며, 대출금리는 최고 연 20% 이내입니다.그리고 대출기간은 최장 60개월(5년)입니다. 상환방법은 ‘원금자유상환’입니다. 따라서 매월 이자만 납부하다가 원금은 여유자금이 생길 때만 자유롭게 상환하시면 됩니다.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입니다. 대출신청은 옐로우캐피탈대부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1800494를 통하여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옐로우캐피탈대부에서 판매 중인 모든 상품을 자세하게 알고 싶다면 아래의 글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워크아웃 비대면 간편대출 조건

자격조건은 성실상환자 대출의 형태로 똑같이 채무조정후 6개월간 미납없이 잘 갚고 있는 사람들에게만 제공되는 대출입니다. 공동인증서로 요즘 유행하는 자동 스크래핑 대출이기 때문에 시간 상관없이 24시간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스크래핑 대출인 만큼 정부24에서 자료를 제공해야 하기 때문에 정부24 회원가입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성실상환자 신청방법

전화 및 방문전화를 통한 방법은 16005500으로 전화하여 성실상환자 대출 신청을 한다고 하면 상담원이 알아서 해주니 어려운게 없다. 또는 지점을 방문하면 되는데 신복위는 가보면 알겠지만 엄청 바쁘다 먼저 인터넷예약 신청이 어렵다면 전화로라도 신청하고 방문하길 바란다.인터넷 신청공동인증서가 있다면 대출받듯이 인터넷 홈페이지에 접속해 상담신청 및 성실상환자 대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비대면 간편 대출 조건

대출신청금액비대면 간편 대출 1회 신청가능 금액은 최대 300만원으로 현재 상환 중인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이 있거나 대출금액과 채무조정 상환기간에 따라서 개인별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대출금리비대면 간편대출 금리는 연0%이며 자금의 용도, 채무조정 변제금 상환기간 등에 따라 차등하게 적용됩니다.상환방식비대면 간편대출 기간은 최장 5년이며 상환 방식은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입니다.대출 상환방식별 장단점과 대출이자 계산기를 통하여 이자비용을 합리적으로 판단해보시기 바랍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소액금융지원이란? 대출자격

신용회복위원회라는 정부기관에서 과거 파산 및 면책기록 때문에 대출이 안되어 또 다시 고금리와 저신용의 늪에 빠지게 되는 것을 막기 위해 만들어낸 대출상품입니다.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분들은 아래에 해당되는 분들입니다.채무조정기관에서 채무조정 이후 6개월 이상 성실 상화하고 있는 분최근 3년 이내에 상환을 완료하신 분들현재 재직중인 직장이 있거나, 사업을 해서 사업소득이 있거나, 기타 소득이 있는 분 (상환능력)1번이나 2번항목 둘 중에 하나는 속해야 합니다. 여기에 현재 소득이 있어서 상환할 능력이 충분히 되시는 분들만이 대출 자격이 됩니다.대출자격이 안되는 분들은 아래의 내용을 참조해보시기 바랍니다.

채무조정중 이용 가능한 대출 상품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상품으로 생활안정자금, 학자금대출, 고금리대출, 개선자금시설, 운용자금 등 최대 1,500만원까지 신청 가능하며, 0시부터 최저금리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연 % 이용 가능한 대출 상품은 다음과 같습니다.최대 5000만원까지 한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며, 전문적인 상담이 가능해 보다 쉽게 대출 이용이 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신용정보 삭제 대상

신용회복위원회로부터 신용회복지원을 받아 24개월 이상 납부하고 있는 성실상환자 변제유예기간 중 이자를 면제받은 경우 는 해당 변제유예기간은 상환기간에 포함하지 않습니다.24개월 예전 확정된 채무를 변제 완료한 경우 는 완료시점에 삭제합니다.연체전 채무조정(신속채무조정) 및 이자율 채무조정(프리워크아웃) 이용자의 경우 는 한국신용정보원에 신용회복지원정보(공공정보 110가 등록되지 않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 비대면 간편대출 한도 및 금리

한도는 작지도 크지도 않은 500만원입니다.다만, 신용회복중의 대출은 그리 어렵기 때문에 나쁘지 않은 조건입니다.금리는 0%로 성실상환대출과 동일한 금리입니다.여기서 주의할 점은 한도가 500만원인데 신청 한도가 300만원이라는 점입니다.따라서 500만원을 모두 받으려면 두 번 신청해야 합니다.재대출에 따른 불이익은 없으므로 한도 전액을 받고자 하는 경우 는 2번에 걸쳐 차례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1 유아이크레디트대부 회생, 파산, 신용회복 대출

UI크레딧론은 개인회생, 신용회복, 파산면제자 등이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을 판매합니다.최대 2000만원까지 빌릴 수 있습니다. 대출 한도액은 최대 2000만원입니다.대출이자는 연 20% 이내그리고 상환방식은 '자유상환' 또는 '원금과 이자를 균등하게 하는 것'입니다. 이 상품의 상세정보는 아래의 글을 통하여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 대출 지원용도는 긴급하게 필요한 분들에게 장려하고자 하는 것으로 생활안정자금 및 학자금이나 사업에 필요한 운영자금 및 시설개선자금입니다. 그리고 대환을 하기 위한 고금리 차환자금으로도 이용을 할 수 있는 상품으로 6개월 이상의 고금리를 이용 중이라고 한다면 가능한 상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