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 부부 전세 자금 대출 종류 총정리

신혼부부들을 위한 ‘전세자금 대출‘에 대하여 알려드리려합니다. 결혼을 앞두고 있는 많은 신혼부부분들이 ‘집’ 문제로 많이들 걱정을 하시는데,그런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만한 정보라고 생각합니다.

신혼 부부-전세-자금-대출

전혀 어려운 내용들이 아니니, 바쁘시더라도 잠깐만 시간을 내 주셔서 끝까지 읽어주신다면 머리 아프고, 걱정스러운 집 문제가 한결 수월해지실 것 같습니다.그럼, 바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전세자금 대출이란?

본론으로 넘어가기 전에, 전세 금 대출이 무엇인지 간단하게 설명을 한 번 드려볼까합니다.전세자금 대출이라는 것은 말 그대로 전세 보증금이 부족한 분들에게전세 보증금을 대출해 주는 상품입니다.

전세자금 대출같은 경우에는 금리가 낮은 편이기에, 많은분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으며특히 사회 초년생 분들이나, 오늘 이야기할 신혼부부분들이 매우 선호하는 상품입니다.

신혼 부부 전세자금 대출 종류

이제 본론으로 넘어와서, 신혼부부분들을 위한 전세자금 대출들을 하나씩 소개해드리려합니다.총 3가지의 전세자금 대출을 준비하였으며, 순서는 임의적으로 정한것이기에무엇이 더 좋은지를 나타내지는 않습니다.

그렇기에 하나하나씩 보시면서 꼼꼼하게 비교해보신 후 대출을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서울시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
    대출 금리 : 약 1%
    취급 은행 : KB국민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보증금 한도 : 전세금 5억 원 이하
    연 소득 제한 : 부부 합산 연봉 9700만 원 이하
    신혼 부부 기준 : 혼인 신고 후 7년 이내 or 6개월 이내 결혼예정자

서울시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은 이름에서 아실 수 있으시다시피 ‘서울시’에서 만든 상품입니다.
그렇기에 서울에 있는 전셋집만 이용이 가능한 점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대출 한도는 소요자금 대출 한도 / 호당 대출 한도 / 보증서 대출 한도 중 가장 낮은 금액이 됩니다.

소요자금 대출 한도는 전세 보증금의 90% / 호당 대출 한도는 최대 2억 원 /보증서 대출 한도는 연간 소득 1,500만 원 이하는 4,500만원,연간 소득 1,500만 원 ~ 2,000만 원은 소득의 3.5배, 2,000만 원 초과는 연간 소득의 4배 입니다.

이 세 가지를 모두 따진 후, 그 중 가장 낮은 금액까지 대출 받으실 수 있는 것입니다.

또한 이 서울시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은 일생에서 딱 한 번만 받을 수 있으며,무주택자만 대출이 가능한 점,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1. 신혼부부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대출 금리 : 1.2% ~ 2.1%
    취급 은행 : KB국민은행, 신한은행, 농협은행, 우리은행, 기업은행
    보증금 한도 : 수도권 전세금 3억 원 이하 / 그 외는 2억원 이하
    연 소득 제한 : 부부합산 연봉 6000만 원 이하 + 부부합산 순자산 가액 2.9억 원(2억9천만원) 이하
    신혼 부부 기준 : 혼인 신고 후 7년 이내 or 3개월 이내 결혼 예정자

이 신혼부부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은 주택도시기금에서 운영하는 상품입니다.대출한도는 앞서 설명드렸던 서울시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과 비슷합니다.

소요자금 대출 한도 – 보증금의 80% / 호당 대출 한도 – 2억 원 /
보증서 대출 한도 – 연간 소득의 4배 / 0.9
이 중 가장 낮은 금액이 한도가 되는 방식입니다.

이 신혼부부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은 순자산이 2억 9천만 원 이상이 되거나, 유주택자가 된다면
대출 기한 연장이 불가능해지는 점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1. 신혼부부 일반 은행 전세자금 대출
    대출 금리 : 2% ~ 3%
    취급 은행 : 시중에 있는 모든 1금융권
    보증금 한도 : 수도권 전세금 5억 원 이하 / 그 외는 3억 원 이하
    연 소득 제한 : 1주택자는 부부합산 연봉 1억 원 이하 / 무주택자는 소득제한 X
    신혼 부부 기준 : 혼인 신고 후 7년 이내 or 3개월 이내 결혼 예정자

이 신혼부부 일반 은행 전세 자금대출은 유일하게 유주택자도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대출한도는 앞서 설명드린 신혼부부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과 동일합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은 여기까지 신혼부부분들이 받으실 수 있는 전세자금 대출들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이 포스팅이 집 문제로 고민하고 걱정하시는 많은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