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급여 조회 조건 신청조건 총정리

실업급여 조회 조건 신청조건 을총정리하는 시간을 알아보려고합니다.

※제가 중간중간 실업급여 받는 링크 걸어놓았는데 특정 시간(선착순)때만 나오는 것이니 “꼭” 참고하셔서 실업급여 받으시길 바랍니다.

실업급여

법 및 퇴사 급여를 알아두시는 데에 좋을 것입니다.아래의 글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퇴사 급여

그래서 퇴사 급여 를 신청하셔서 퇴사 급여 받으시는 방법을 알려드릴건데요 퇴사 급여는 가장 우선적으로는 자격이 되어야 한다는점 자격이되야 받을수 있다고 하네요 자그럼 하나씩 차근차근 알아볼까요?

실업급여 조건

고용 보험 실업 급여를 받을 수 있는 조건은 고용보험에 가입한 근로자가 실업 전 18개월 동안 180일 이상 근무한 뒤 권고사퇴나 해고 등 비자발적인 사유로 퇴사하고 재취업 활동에 적극 나설 때 부여된다. 실업급여는 물질적 귀책 등으로 인해 희망퇴직이나 해지가 발생할 경우 제외되며, 실업급여로 인한 구직급여는 퇴직 후 12개월 후에 더 이상 지급되지 않는다.

자진 퇴사했는데 실업급여를 받을수있는방법

자진 퇴직자도 정당한 사유가 있으면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다. 대표적인 네 가지 예로 첫째, 질병으로 인한 자진사퇴가 있다. 병가 때문에 계속 근무하기 어렵다고 판단해 병가나 연가 등으로 출근한 상황이 있었다면 자진사퇴는 실업급여의 조건이 될 수 있다. 둘째, 불합리한 차별이나 괴롭힘 사건이 있다. 

예를 들어 직장 내 괴롭힘, 성희롱, 성폭력 대출 (금전거래)등이 그것이다. 셋째, 초과 근무가 있거나 최저임금 미만이다.대출받은것도 잘생각해서 퇴사를생각하자 필자의경우 자동차 담보 대출을 많이받아서 퇴사를 한번더생각해보았다 자진퇴사시 실업급여 받는법 아래에서 알아볼께요

자동차 담보 대출을 받아 대출금을 상환해야되는데 퇴직한다면 정말 걱정이 많이 생기죠 그럴때일수록 실업급여를 꼭받으시길 바랍니다 또,회사 사정으로 월급을 올리지 못하거나 자율근로제나 주52시간 근무제 등 노동규제를 위반할 경우 자진사퇴가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 조건이 될 수 있다. 

넷째, 사업장 이전으로 출퇴근 시간이 3시간 이상 걸린다. 직장으로 이동하는 직원이 기존 출퇴근 시간보다 늘거나 장거리 여행 발권 등 정상적인 근무 환경을 갖추지 못하면 희망퇴직이 실업급여의 조건이 될 수 있다.중대한 사유없이 총급여액의 70프로월급 삭감이나 잦은 무급휴가를 보내는것도 자신퇴사후 실업급여를 받을수있는 방법에 속한다 증빙할수있는 자료를 그때그때 잘모아두시면 좋겠습니다

실업급여 얼마

실업급여 조건이된걸 확인한후 고용보험 홈페이지 입력 후 공인인증서에 로그인하여 고용보험 가입이력을 조회한다. 조건이 충족되면 지원자 대상 온라인 교육 메뉴(코드 확인 후)를 입력하고 실업급여 관련 온라인 교육 영상을 시청한다. 그런 다음 워크넷에 로그온하여 구직 신청을 하면 된다. 온라인 신청이 완료되면 인근 지역 고용센터를 방문해 실업급여 신청서를 작성해 신청하면 된다.

실업급여 얼마를 받을수 있을까?


2020년 하루 실업급여 한도는 6만6000원이다.상한선을 기준으로 25일치를 계산하면 160만원 중반까지 받을 수 있는 거지요? 한 끼 식사로 순대국밥 한 그릇에 8천 원이 넘는다. 현재로선 이 가격을 따라잡으려는 노력이 더 바람직해 보이는 것도 사실이다. 서민들이 체감하는 기온과 달리 소비자 물가가 이렇게 낮게 올랐다는 정부 통계는 왜 발표되는 것일까.

실업급여 금액

2020년 고용 보험 실업 급여 6만120원의 일일 한도를 기준으로 계산하면 150만원! 큰 차이는 없을 것 같다. 금액은 크게 늘지 않았지만 10월 이후 최소 한 달 이상 기간이 늘어났기 때문에 그런 점을 고려하면 나쁘지 않다고 본다.자격이 되신다면 꼭 신청하셔서 실업급여 받으세요^^

결론

업급여 조회 조건 신청조건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추가적으로 궁금하신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