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상품권 사용처 │ 종류 │ 오프라인 가맹점 │ 총정리

온누리상품권은 추석 등 특별한 기간 등에는 최대 10%까지도 할인을 해주고, 온라인과 오프라인 구분을 안 하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공무원의 경우에는 복지 포인트의 일부분을 온누리상품권으로 받는 경우도 있고 반대로 복지 포인트로 온누리상품권을 구입하여 사용하기도 합니다.

온누리상품권-사용처

다방면으로 사용이 가능한 많은 분들께 사랑받는 온누리상품권 사용처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부터 1분의 시간을 투자하셔서 온누리상품권 사용처에 대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먼저 온누리상품권이란,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약칭 전통시장법)’에 따라 전통시장을 보호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2009년부터 발행하기 시작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전용 상품권으로,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상품권입니다.

온누리상품권의 종류에는, 종이상품권과 전자상품권, 모바일상품권이 있으며 종이상품권에는 5,000원권, 10,000원권, 30,000원권이 있습니다.

종이상품권은 소액으로 전통시장 등 오프라인에서 사용하기가 편리한 것이 특징이며, 전자상품권에는 종이상품권보다 고액으로 50,000원권, 100,000원권이 있으며, 전자상품권은 무기명식 카드로 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모바일상품권 종류

최근에 나온 모바일상품권은, 5,000원권, 10,000원권, 30,000원권, 50,000원권, 100,000원권이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에는 가맹점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으며,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는 가맹점에서는 언제든지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은 전국에 1,208곳이 있으며, 서울 189곳, 인천 53곳, 부산 128곳, 대구 100곳, 광주 29곳, 울산 40곳, 대전 33곳, 세종 4곳, 경기도 136곳, 강원도 58곳, 충청남도 50곳, 충청북도 53곳, 전라남도 58곳, 전라북도 50곳, 경상남도 113곳, 경상북도 100곳, 제주도 4곳입니다. 이 자료는 2017년 자료이며 지금은 가맹점 수가 2~3배 더 많이 늘어난 것으로 추정됩니다.

온라인상품권 오프라인 가맹점

온라인상품권 오프라인 가맹점은http://www.sbiz.or.kr/sijangtong/nation/onnuri/onnuriMktList.do?menu_type_a=A&menu_cms=&menu_id=070400 해당 사이트에서 검색이 가능하며, 종이 또는 전자, 시/도, 군/구, 시장명, 점포명, 품목명으로 구분하여 가맹점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럼 온누리상품권 온라인 사용처에 대한 설명을 드리자면, http://sijang.epost.go.kr/ (우체국 전통시장) 해당 사이트와, http://www.e-jangter.com/ (온누리 팔도시장) 해당 사이트, http://www.fishsale.co.kr/ (피쉬세일) 사이트, http://www.market.jeju.kr/ (제주전통시장 쇼핑몰), http://www.ktmmall.com/ (온누리시장) 등에서 사용이 가능하십니다. 오프라인을 이용하기 어려운 분들은 온라인에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 외에도 온라인으로 사용 가능한 사이트가 옥션, 지마켓 등도 있으니 한 번 찾아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 오늘의 TIP! 🔥

 

온누리상품권 주의사항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하실 때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우선, 온누리상품권은 현금으로 교환되지 않습니다. 다만, 액면금액의 60%이상 구매 시 잔액은 현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온누리상품권은 유효기간이 있으며, 유효기간은 발행년도로부터 5년이고, 발행년도는 상품권 뒷면 하단 일련번호 둘째자리 까지입니다.  

온누리상품권 구입 및 사용문의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콜센터’에서 하시면 됩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결론

그럼 이상으로 온누리상품권에 대한 정보와 온누리상품권 사용처에 대한 설명을 해드렸습니다.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하시는 데에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상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