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의 넷플릭스_홈쇼핑 GS샵, MS와 손잡은 이유

위기의 넷플릭스_홈쇼핑 GS샵, MS와 손잡은 이유

이번시간에는 소상공인이 직접적 라이브커머스를 기획하고 제작하여 내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2023 소상공인 직접적 창조 라이브커머스 지원경영 모집 공고] 사업에 관하여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라이브 커머스가 어떤 것이해 알아볼까요? 라이브 커머스란 라이브 스트리밍과 전자상거래를 뜻하는 이-커머스가 합쳐진 신조어로 온라인 상에서 시청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자신의 물건을 판매하는 개념입니다. 홈쇼핑과 인터넷 라이브 방송이 합쳐진 것이죠. 최신 라이브커머스 시장은 직접적 오프라인 매장에 갈 필요 없이 제품에 대한 정보를 영상을 통하여 확인을 할 수 있고 방송을 하는 판매자와 직접적인 소통이 가능하기에 규모가 더해 질수록 커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imgCaption0
지원 내용

지원 내용

수령 모집 기간은 2023-05-22 ~ 2023-06-11 이며 주관기관은 중소벤처기업부, 접수기관은 중소기업유통센터입니다. 지원 대상은 중기업, 소기업, 소상공인이며 소상공인 200개사, 총 400회의 라이브를 지원하게 됩니다. (1개사 2회 라이브 지원) 지역은 전국을 대상으로 하며 지원 분야는 운용 외 1개 분야입니다. 전개 플랫폼은 그립에서 진행하며 사업기간은 2023-02-01 ~ 2023-12-31까지입니다.

선정된 소상공인 전원은 라이브커머스 멘토링을 진행한 뒤에 라이브커머스 전개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직무소개

영업 : MD, PD, 쇼핑호스트 영상창조 : 카메라, 디자인, 방송기술 영업지원 :물류, CX, QA MD : 마켓 /트렌드를 분석하여 고객의 니즈에 적합한 상품을 기획하거나 소싱하여 판매합니다. 판매된 상품에 관하여 실적 및 구매 동인에 대한 분석을 실시하여 향후 판매 전략에 수정, 반영합니다. PD : 마켓/ 대세 분석 결과에 맞는 매체 응용 프로그램을 기획하거나 운영한다, 모바일 VOD를 포함한 사전 동영상 제작물 기획하고 쇼에 반영하여, 상품의 특장점을 이용자에게 쉽게전달하여 고객이 보다.

기쁘게 쇼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쇼핑호스트 : 쇼에 직접적 출연하여 고객이 이해하기 쉽도록 자세한 상품정보를 전달하며 판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합니다. 촬영기 :프로그램의 의도, 상품라인업 USP의 효과적 표현을 위해 카메라를 운용합니다.

추가 조사

– CJ그룹의 TV홈쇼핑 CJ온스타일은 올해 안 10월 라이브커머스 학습프로그램 lsquo;엣지쇼rsquo;를 TV홈쇼핑으로 선보였다 – 모바일용 라이브방송(라방)을 TV홈쇼핑으로 내보내는 일컬어 lsquo;역(逆)진출rsquo; 매체 – CJ온스타일은 모바일로 30sim;50대 폭넓은 여성 시청자층을 확보한 엣지쇼가 TV홈쇼핑에서도 주목받을 것으로 판단해 TV로의 역진출을 수고하다 – TV홈쇼핑 방송이지만 화면에 채팅창이 띄워졌고 이야말로 라이브커머스를 시청하듯 수많은 채팅이 오갔다.

이런 형태의 방송은 홈쇼핑산업 최초 – 엣지쇼는 TV 매체 이후 인스턴트 메시징 수는 물론이고 방문자 수도 늘어나 평균 1만 페이지뷰(PV)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TV와 모바일을 잇는 lsquo;원 플랫폼rsquo; 선순환 구조를 실현한 셈입니다.

드라마 홍보에 홈쇼핑도 동원hellip;넷플릭스, 4050 여성 잡을까

김희선 등 주연 ”블랙의 신부” 13일 GS샵서 라이브매체 송출 배우들 나와 즉석 연기도 선봬 외연 넓혀 이용자 감소 돌파구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넷플릭스가 홈쇼핑 방송을 통하여 작품을 홍보합니다. 구독·이용자 감소 및 오리지널 작품성 비판 등 위기에 처한 넷플릭스가 돌파구를 찾을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6일 넷플릭스는 15일 공개되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lsquo;블랙의 신부rsquo; 홈쇼핑 라이브 방송을 GS샵 채널에서 13일 저녁 8시 30분 송출한다고 밝혔다.

4050 여성들이 주 타깃층으로, 타깃층이 특히 시청하는 채널인 홈쇼핑 채널을 광고 수단으로 선택한 것으로 보입니다. GS샵 측은 상품이 지닌 특장점을 가장 효율적으로 건네주는 홈쇼핑의 강점에 넷플릭스가 주목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③ ldquo;이제 무단 서로 나누다 안 돼요rdquo;

넷플릭스는 가족관계 혹은 동거인이 아닌데 계정을 함께 사용하는 손님에게 추가 요금을 부과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이미 몇몇 나라에선 시범적으로 시작했는데요. 지금까진 가입자가 영구히 증가해왔으니 방치하고 있었지만, 이제는 손보겠다는 거죠.

계정 서로 나누다 금지를 통한 가입자 수 증대가 시사되고 있습니다. 현재 일부의 국가에선 계정 공유를 유일한 주소에서만 가능하게 하는 방안이 시범 시행 중인데요. 가입자 수 증대 목적이 부서지고 부서진 것으로 보입니다.

나의 인사이트

홈쇼핑이 다채로운 채널로 탈TV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 각 사의 라이브 이 외에도 구별되는 PB상품을 통하여 보다. 미숙한 고객을 유입시켜 연령층을 낮추고자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묻는 질문

지원 내용

수령 모집 기간은 20230522 20230611 이며 주관기관은 중소벤처기업부, 접수기관은 중소기업유통센터입니다. 호기심이 생기다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직무소개

영업 : MD, PD, 쇼핑호스트 영상창조 : 카메라, 디자인, 방송기술 영업지원 :물류, CX, QA MD : 마켓 트렌드를 분석하여 고객의 니즈에 적합한 상품을 기획하거나 소싱하여 판매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추가 조사

CJ그룹의 TV홈쇼핑 CJ온스타일은 올해 안 10월 라이브커머스 학습프로그램 엣지쇼를 TV홈쇼핑으로 선보였다 모바일용 라이브방송(라방)을 TV홈쇼핑으로 내보내는 일컬어 역(逆)참여 매체 CJ온스타일은 모바일로 30sim;50대 폭넓은 여성 시청자층을 확보한 엣지쇼가 TV홈쇼핑에서도 주목받을 것으로 판단해 TV로의 역진출을 수고하다 TV홈쇼핑 방송이지만 화면에 채팅창이 띄워졌고 이야말로 라이브커머스를 시청하듯 수많은 채팅이 오갔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