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세관 내부고발 (일 못하시는 마약탐지견)

인천공항 세관 내부고발 (일 못하시는 마약탐지견)

근무 시간에 잡담하고 휴대전화를 보는 인천공항 세관 직원들의 모습이 담긴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공개된 영상에 의하면 지난달 인천공항 국제우편세관에서 관세청 사원들은 자리에 앉아 고개를 숙인 채 휴대전화를 보고 있습니다. 우편물이 거쳐 가는 XRAY 검사실에서도 직원이 게임을 하거나 영상 플랫폼을 보는 등 딴짓을 하느라 컨베이어벨트의 우편물을 확인하지 않았습니다. 40분짜리 영상에서 30분 동안 사원들은 휴대전화만 쳐다봤고 수많은 우편물은 그대로 검색대를 통과했다.


특송? 우편물 번호?
특송? 우편물 번호?

목차

특송? 우편물 번호?

특송은 운송장번호 및 BL 번호입니다. 구성은 숫자 및 숫자와 영문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예를 들어 0123456789 아니면 PUS0123546798입니다. 우편물 번호는 EMS입니다. 구성은 영문 2숫자 8영문 2국가코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영문 2는 E특급, C소포, R등기입니다. 예를 들어 CH123456789 CN입니다. 특송 업체로 배송되는 물품들은 위에 유니패스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우편물 번호로 배송되는 물품들은 아래 링크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입국심사관은 출입국자의 어떤 것을 심사할까?
입국심사관은 출입국자의 어떤 것을 심사할까?

입국심사관은 출입국자의 어떤 것을 심사할까?

자동출입국심사가 있기 전에는 유인심사대면심사가 있었습니다. 말 그대로 출입국심사관이 출입국자의 얼굴을 보면서 출입국심사를 하는 것인데요. 자동출입국 검증 사용자들이 전체 이용객의 55라고 하니, 나머지 45는 여전히 유인심사를 이용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 출입국외국인청에서 하는 국경관리는 단순히 여권과 사람 얼굴이 똑같은지 다른지 만을 확인하는 게 아닙니다. 우리의 국경관리는 외국인이 한국에 들어오려고 티케팅을 하는 그 순간 시작하여, 비행기를 타고 날아오는 과정, 공항에 도착해서 입국심사를 받는 그 끝까지 계속 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1단계 탑승자 사전확인제도 비행기표 발권 단계에서 승객이 한국행 비행기를 탈 수 있는지를 해부하는 제도가 있습니다.

화물 도착 정보 조회

화물이 인천 공항에 몇 시에 도착해서 통관이 언제 진행되는지에 에 관하여 더 상세하게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화물 도착 정보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유니패스에서 조회한 내용을 복사해서 입력한 뒤 조회하시면 됩니다. 보통 화물이 오전에 도착하는 경우는 거의 당일에 통관이 진행된다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특송 우편물 번호?

특송은 운송장번호 및 BL 번호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입국심사관은 출입국자의 어떤 것을

자동출입국심사가 있기 전에는 유인심사대면심사가 있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화물 도착 정보 조회

화물이 인천 공항에 몇 시에 도착해서 통관이 언제 진행되는지에 에 관하여 더 상세하게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화물 도착 정보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