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좋아지는법 습관 | 음식 | 2023 총정리

피부 좋아지는법 습관 | 음식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피부 좋아지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희망하시는 것이 건강한 피부를 가지시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그만큼 피부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마련입니다.

단순 미용의 효과를 뛰어넘어서 외부로부터 신체를 보호를 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고 또한 전해질이나 수분등이 외부로 나가는 것을 막아주고 면역기능까지 담당을 하고 있습니다.

피부-좋아지는-법

이러한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관리와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기 마련입니다.하지만 많은 분들이 여드름이나 피부 트러블 등으로 인해서 많이들 고생하실거라 생각합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피부 좋아지는법

우선 피부 좋아지는 법에 대한 첫 번째 방법인 얼굴 항상 깨끗하게 유지하기에 대해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얼굴 항상 깨끗하게 유지하기

외출을 하거나 집에 오래 있어도 먼지 입자나 기름기 등이 얼굴에 생기기 마련입니다.충분한 세안을 통해 우선 먼지 입자와 기름기 등을 제거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메이크업이나 화장의 경우 모공을 막아주고 얼굴에 타이트한 마스크같은 역할을 하기 때문에 많은 뷰티 유튜버나 전문가가 얼굴 클렌징에 대해 많은 강조를 하시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꼭 메이크업이나 화장을 한 후에는 잠자리에 들기전에 메이크업과 화장들을 모두 깔끔하게 지워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피부 세포에 화장 제품이 쌓이는 것을 방지할 수 있고 또한 모공이 열려 숨을 쉴 수가 있게 됩니다.

많은 물 마시기

다음으로는 피부 좋아지는 법에 대한 두 번째 절차인 많은 물 마시기에 대해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물을 마시는것 역시 피부를 좋게 만드는 것에 대해 많은 도움이 되기 마련입니다.

또한 많은 물을 마시는 것은 피부에도 도움이 되지만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고 많은 장점들이 있습니다.

충분한 물을 마셔야 피부 속의 수분을 보충할 수 있고 만약 건조한 피부라면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처음에는 많은 물을 마시는 것이 힘들 수 있지만 습관을 들여서 마시면 괜찮아지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하루 2리터의 물을 마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충분한 운동 하기

다음으로는 피부 좋아지는 법에 대한 세 번째 방법인 충분한 운동 하기에 대해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충분한-운동-하기

충분한 운동을 통해 땀을 흘리면 몸 속의 노폐물과 불필요한 요소들을 빼내실 수 있습니다.

체내의 노폐물등을 빼내면서 몸 속의 혈액순환을 돕고 자연스럽게 피부에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피부는 일상의 균형을 맞춰야 하기 때문에 운동이 아니여도 가벼운 산책 정도를 통해 충분한 자연 공기를 마시면 피부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사용하는 화장품 개수 줄이기

다음으로는 피부 좋아지는 법에 대한 네 번째 절차인 사용하는 화장품 개수 줄이기에 대해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장품은 화학 성분이 많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피부에 좋지 않습니다.

피부에 좋은 화장품을 쓴다 해도 많이 사용할 경우 피부에 적절한 영양분이 아닌 너무 많은 영양분이 공급될 경우 오히려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 피부에 맞는 적절한 화장품만 사용을 하시는 것이 피부에 도움이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밀가루 섭취 피하기

다음으로는 피부 좋아지는 법에 대한 다섯 번째 방법인 밀가루 섭취 피하기에 대하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밀가루에는 일반적으로 탄수화물이 많이 포함돼 있습니다. 이것이 혈액 속으로 들어가 혈당량을 매우 높이게 되는데 혈당량이 높아질 경우 인슐린이 많이 분비됩니다.

이렇게 인슐린이 분비가 되면 피지 분비량도 증가가 되기 때문에 밀가루 섭취는 피하시는 것이 피부 건강에 좋습니다.

충분한 비타민C 섭취

다음으로는 피부 좋아지는 법에 대한 여섯 번째 방법인 충분한 비타민C 섭취에 대해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람은 체내에서 비타민C를 만들 수 없기 때문에 섭취를 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비타민C는 여러 장점들이 있지만 피부 손상을 방지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또한 충분한 비타민C 섭취는 노화를 예방하는 기능도 있는 만큼 여러 장점들이 있는 비타민입니다.

귤, 딸기등 여러 과일과 채소에 비타민C가 풍부하기 때문에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외선 차단제 사용

다음으로는 피부 좋아지는 법에 대한 여섯 번째 방법인 자외선 차단제 사용에 대해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외선은 피부에 매우 안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자외선에 계속 노출될 경우 조기노화등 안 좋은 병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외출 시 꾸준하게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셔야 피부를 보호하실 수 있습니다. 날씨가 흐린 날이여도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피부 각질 제거

다음으로는 피부 좋아지는 법에 대한 일곱 번째 방법인 피부 각질 제거에 대해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부 각질을 제거할 경우 모공을 막는 죽은 세포들을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스크럽을 사용하셔서 일주일에 두 번 정도 꾸준하게 각질을 제거해주신다면 깨끗하고 밝은 피부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과도하게 힘을 줘서 각질을 제거하실 경우 피부에 손상이 있을 수 있고 건조해질 수 있기 때문에 과도한 각질 제거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충분한 수면 취하기

다음으로는 피부 좋아지는 법에 대한 여덟 번째 방법인 충분한 수면 취하기에 대해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면을 취하지 않으면 몸이 피곤해지는 것처럼 피부도 피곤해지기 마련입니다. 항상 충분한 수면을 통해 피부를 젊어지게 해야 합니다.

충분한 8시간 정도의 수면을 통하면 피부가 좋아질 수 있으니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술, 담배 줄이기

또한 술과 담배를 줄이는 것도 피부에 큰 도움이 됩니다. 담배는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고 술의 알코올 성분이 피부에 매우 안 좋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술과 담배를 피하시는 것만으로도 피부에 좋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은 이렇게 피부 좋아지는 법에 대한 여러가지 방법들을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요즘 피부 트러블등으로 인해서 고민하시는 분들 굉장히 많은데, 그런 분들이 이 글을 읽으시고 소위 말하는 ‘꿀피부’를 만드시는데에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