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지원센터 교육 | 지원사업 | 총정리

오늘은 핀테크 지원센터에 관한 내용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핀테크 지원센터에서 해외진출 예정이거나 완료한 핀테크 기업대상으로 해외진출 지원 받으실 기업을 매해 기간별로 모집하고 있습니다. 

핀테크-지원센터-교육

이외에도 다양한 혜택들이 있으니 이번글을 통해 핀테크 지원센터에 대해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핀테크 지원센터

빠르게 성장하는 핀테크 산업환경에 맞추어 핀테크 전문인력 양성에 필요한 핀테크 개발자 과정과 핀테크 기획자 과정으로 진행하며 , 코스를 수료한 수료생을 대상으로 핀테크 스타트업에서 인턴십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 핀테크지원센터에서 지원하는 핀테크 인턴십 코스에 참여하여, 핀테크 인재로 성장히실 기회를 잡아보시기 바랍니다.

핀테크 지원센터는 66개사 창업기억 보육, 역 18억 가량의 매출, 171명의 고용, 16억 5백만원의 투자유치등의 성과를창출했으며 핀테크 창업지원에 특화된 전문성과 특수성을 가지고 발굴과 스타트업으로 육성해왔습니다.

핀테크 지원센터  교육

4가지 교육이 있는데 첫번째는 플립러닝입니다. 온라인을 통한 선행 학습 후 오프라인 강의를 통해 보다 능동적인 학습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핀테크 해커톤입니다. 각자 역할을 담당하여 팀을 구성하여 교육과정 내내 끈임없이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이를 토대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결과물을 도출해 볼 수 있습니다. 

세번째는 기획자/개발자 개별 커리큘럼입니다. 각 교육 코스별 직무능력 함양을 위한 맞춤형 설계입니다.  네번째는 핀테크 인턴십 연계입니다. 

교육을 통하여 강화된 핀테크 역량을 가지고 실제 인턴십을 진행하여 실무까지 배워볼 수 이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금융클라우드 지원사업

성장 유망한 소자본 핀테크 기업이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개발하고 안전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laaS, PaaS등 기본 인프라를 제공하고 금융기관 연계서비스등도 이용할 수 있는 금융 특화 클라우드 지원 사업입니다.

대상기업에는 1년간 클라우드 이용보조금을 지원하고 각종 기술 컨설팅을 지원합니다. 금융위원회 ‘금융혁신 가속화를위한 핀테크 스케일업 추진전략’의 일환으로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주관하고 금융 IT 전문회사 코스콤이 서비스 운영을맡습니다.

핀테크 지원센터 하반기 체허형 인턴모집

핀테크 산업에 관심이 많은자를 대상으로 뽑고 외국어 우수자이거나 대학교 재학생, 졸업예정자를 우대합니다. 

또한 22년 6월 1일 근무 가능한 자를 우대합니다. 주요업무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행사지원이며 금융규제 샌드박스 운영지원, 산업전문인력 AI역량강화 사업지원, 기타지원 업무를 하게 됩니다.

해외진출 컨설팅 프로그램

핀테크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하여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핀테크 기업에 전문 컨설팅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법률 , 특허, 회계, 세무, 마케팅 중 1개 분야의 컨설팅을 일대일 매칭을 통하여 파트너사가 핀테크 기업에게 제공하고 센터에서 서비스 대금의 일부를 지원합니다.

제출서류는 지원서, 지원 내역서, 기업소개 발표자료, 사업자등록증, 표준 재무제표 증명, 국세, 지방세 완납 증명서, 중소기업 확인서 또는 벤처기업 확인서, 주요 실적 증빙 자료등이 필요합니다. 

신청방법은 먼저 컨설팅 프로그램 내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그 후 핀테크 포털에서 지원서 다운로드 후 작성하고 첨부서류는 압축하여 최종 1개 파일을 만들어서 제출하면 됩니다.

다핀 핀테크 서비스

다핀핀테크는 차별화된 글로벌 핀테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018년 설립 이후 현재 3천만 달러 보유액을 달성하였으며, 국내에서는 2021년 2월을 기준으로 본격적인 금융자산 관리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세에 따른 비트코인 지급 혜택과 이더리움 월렛 연동으로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금융관련 지식과 감각이 부족하더라도 손쉽게 투자와 자산을관리할 수 있도록 안정적이고 장기적인 분산 투자 전략을 포함한 지속 가능한 포트폴리오를 만들어줍니다.

결론

이상 핀테크 지원센터에 관한 내용으로 글을 작성해보았습니다. 이번글을 통해 핀테크 지원센터에 관한 정보를 많이 얻어가셨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모집대상에 맞춰 준비해보시기 바랍니다. 긴 글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