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청소년 교통비지원 신청 대상 금액 총정리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지원사업 을 들어보셨습니까? 이 사업을 경기도민 분들이 참고하시면 좋을 것같아 핵심적인 내용으로 이해하기 쉽게 작성하였습니다. 

경기도-청소년교통비지원

알아보면 정말 유용한 사업이니 해당 대상자분들은 꼭 알아보고 신청해서 교통비환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사업은 경기 시내버스와 마을 버스 요금이 인상 됨에 따라 대중교통 이용빈도는 높지만 경제적으로 어려운 청소년들의 교통비 부담완화에 목적을 둔 사업입니다.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 대상자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3세 ~23세 청소년입니다.  신청하는 청소년의 거주지 검증을 위해 은행 공동인증서가 필요하니준비해주셔야하며 개인정보를 보유하지 않고 실시간으로 정부24에서 거주지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것이니해당 대상자는 지참하시길 바랍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금액 및 계산 방식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금액은 반기별로 최대 6만원으로 연간 12만원이 한도입니다.  즉 월별로 만원씩 지원된다고생각하시면 됩니다. 예시로 상반기 지원금 4만원을 받으면 교통이용금액에 따라 하반기 지원금을 8만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연 최대 12만원이 지원되는것입니다. 또한 상반기 지원금이 계산상 8만원인 경우 상반기 지원금은 6만원이나 하반기 지원금에 2만원이 이월하여 최대 6만원을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사업 교통수단 가능여부

경기버스(시내, 마을) 이용실적과 경기버스 이용 전후 30분이내 서울버스, 인천버스이며 전철을 이용할 경우 서울버스, 인천버스 및 전철로 환승한 이용 실적도를 통해 지원합니다. 

단, 이러한 이러한 혜택이 제외되는 대상이 있다면, 중앙부처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명시적으로 교통비를 지원 받을 경우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는 중복지원이 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신청기간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신청기간은 2022년 2월 15일 화요일 18시까지 입니다. 일시적으로 하는 사업이 아닌 정기적으로매년 있는 사업이니 시간이 지났다고 해서 낙심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신청서류

등록에 필요한 서류는 청소년 본인이나 부모님, 세대주 등 대리인의 간편인증, 공동인증서, 공용인증서가 필요하며, 청소년이 사용하는 교통카드가 필요합니다. 단 교통카드번호가 17자리 이상의 카드는 등록이 불가합니다. 그리고 만 14세이상이라면 본인 명의의 지역화폐를 필수로 갖고 계셔야합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신청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포털 사이트를 통해 회원가입을 하고 먼저 교통카드 등록 및 지역화폐를 등록해야합니다. 

인증 후 지원금을 신청하는데 기존회원일 경우 등록된 교통카드 및 지역화폐가 있다면 반드시 확인 후 지원금 신청을 하시길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란에 서비스 안내 메뉴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중복지원 불가

중앙부처 및 지자체에서 명시적으로 교통비를 지급받을 경우에는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중복 지원은 불가합니다. 

중복사업의 명단을 말씀드리자면 시흥형 기본 교통비 지원사업, 화성시 무상교통지원, 학교 밖 청소년 교통비 지원, 가평군 학생 교통비 지원, 과천시 중고등학생 관외 통학교통비 지원, 여주시 청년일자리 창출 지원, 평택시 청년구직자 교통비 지원, 성남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교통비 지원, 수원시 취업준비청년 교통비 지원, 산업통상자원주 산업단지 중소기업 청년교통비 지원 등의 사업은 불가하니 꼭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역별 유의 사항

성남시, 시흥시, 김포시 거주자는 모바일 지역 화폐로써 해당 홈페이지에 지역화폐를 등록하지 않고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거주지 검증을 위해 인증서는 필수로 있어야하면 청소년은 회원가입전 지역화폐앱을 통해 해당지역 지역 화폐를 발급 받아야하는 것을 잊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지원에 대한 주제로 글을 적어보았습니다.교통비 자체도 한달 지출로 꽤나 나가는 비용이기때문에 경기도가 주는 혜택 받고 이용하시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유용한 정보였기를 바라면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