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도원의 깊은산속 옹달샘 충주 숙소 내부 모습 만족스러웠던 회복 여행

고도원의 깊은산속 옹달샘 충주 숙소 내부 모습 만족스러웠던 회복 여행

여기저기 기웃기웃 우리 나이들면 된장장사 합시다. 난 2 실천의지로 이야기했지만, 아내는 98 실천의지를 갖고 있습니다. 고도원의 아침편지에서 운영하고 있는 깊은 산속 옹달샘이라는 명상센터가 있어요. 그곳에는 기증받은 된장과 간장이 있는 데, 방문객들에게 준다는군요. 간장, 된장은 못얻어오더라도, 장독을 어떻게 관리하고 있는 지, 미리 살펴봅시다. 된장독 구경하러 충북 충주시 노은면 문성리에 있는 깊은 산속 옹달샘으로 향했습니다.


고도원의 깊은산속 옹달샘 충주 숙소 내부 모습
고도원의 깊은산속 옹달샘 충주 숙소 내부 모습


고도원의 깊은산속 옹달샘 충주 숙소 내부 모습

고도원의 깊은산속 옹달샘 숙소로 향하면서도 큰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막상 숙소로 가는 동안 느낌이 다른 거 있죠. 큰 기대를 하지 않았던 것 때문인지는 몰라도 너무 만족스러웠답니다. 깊은산속 옹달샘이라 그런지 그린컬러가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살짝쿵설레이는 거 있죠. 다시 한번 더 가보고 싶을 정도였어요.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 그리고 건강을 생각하는 숙소 내부가 오랫동안 기억에 남았습니다.

깊은산속 옹달샘 숙소에는 침대방도 있고 온돌방도 있다고 했는데 운 좋게 침대방을 배정 받았답니다. 입구에는 카드키를 사용해 컨트롤이 됩니다. 천정에어컨도 제공되고 구두주걱 걸이가 참 유쾌한 거 있죠. 황토벽지로 숨쉬는 내부랍니다. 싱글잠자리 2개 그리고 생수 한통~~ TV는 없습니다. 아쉽기는 했지만 힐링여행이라 TV가 있다면야 방해가 되었을 듯 합니다.

1박 2일 자연명상스테이
1박 2일 자연명상스테이

1박 2일 자연명상스테이

숲 속의 그린 하우스에서 적게는 하룻밤, 길게는 며칠 혹은 한 달을 묵으면서 자연 속에서 명상을 하며 휴식을 할 수 있는 건강 스테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1박 2일 자연명상스테이는 이곳의 일반적인 프로그램으로 숙박과 1박 3식, 명상과 스파 목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숙소는 자연목과 황토로 마감되어 있습니다. 화장실이 있고, 찜질방 느낌으로 따뜻하게 잘 수 있는 공간으로 되어 있습니다.

숙소 내에서는 TV가 없고 금주와 금연을 해야 합니다. 외부 음식도 금지입니다. 숙소 내에서는 데이터는 터지지만 와이파이가 되지 않아 독서실이나 카페에서 와이파이를 이용해야 합니다. 남녀 구별 스파 목욕은 오전 6시부터 10시까지, 오후는 7시부터 11시까지 이용이 가능하고 종료 30분 전까지 입장이 가능합니다. 식사는 저녁 6시, 아침 8시, 점심 12시에 제공되고, 조미료를 전혀 살리지 않은 메뉴로 구성된 건강 뷔페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