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시 배가 아파요 원인 증상

관계시 배가 아파요 원인 증상

이번 포스팅에서는 관계시 배가아파요 원인 증상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관계중이나 관계후에 배가 아프거나 통증이 생기시는 분들이 있으실거라 생각합니다.

관계중이나 관계후에 배가 아플수 있는 원인은 매우 다양할 수 있어서 정확한 원인을 찾으려면
종합적으로 고려하거나 산부인과적 검사등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관계시 배가아파요 원인 증상에 대해 많은 정보들을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관계시-배가-아파요

하지만 나타나는 증상들을 집에서만 볼 경우 정확한 원인을 찾기 힘들기 때문에 장기간 증상이 지속되거나 다른 통증들도 심해진다면 꼭 빠른 시일내에 병원을 가셔서 도움을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관계시 배가 아파요 원인 증상

1.무리한 관계

첫번째로 설명드릴 관계시 배 통증 원인에 대해 설명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무리한 관계나 잘못된 방식으로 관계를 가질 경우 질이나 자궁경부에 상처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로는 또한 가끔 출혈이 동반될 수 있기 때문에 통증이 계속 진행될 경우 꼭 병원에 가셔서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2.질염

다음으로 설명드릴 관계시 배 통증 원인으로는 질염입니다. 질염이 있으신 분들도 관계중이나 관계후에 통증이 나타나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 질염이 원인일 경우 질 분비물의 변화가 생길 수 있습니다.
평소와 질 분비물의 냄새나 색상등이 다르거나 통증이 계속 지속되실 경우 질염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질에서는 윤활액을 분비하여 질벽을 보호하고 냄새가 없고 맑지만 질염의 경우로는 앞서 말했듯이 질 분비물의 색상이나 냄새가 다르거나 또한 색깔이 다를 수 있습니다.

3.자궁근종

다음으로 설명드릴 관계시 배 통증 원인으로는 자궁근종입니다. 관계중이나 관계후에 통증이 지속될 경우 자궁근종을 의심해 보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

자궁근종은 자궁 평활근에서 유래되는 양성종양으로 흔히 30~40세에 많이 발생합니다. 자궁근종은 초기에는 증상이 거의 없기 마련이고 자궁암 검진 때 우연히 발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악화될 경우에는 난임이나 만성골반통등을 유발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4.생리

다음으로 설명드릴 관계시 배 통증 원인으로는 생리입니다.

생리 기간에 관계를 가질 경우 복통을 심하게 느끼는 사람들이 많은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생리 중에 관계를 가질 경우 수축이 더 심해지기 때문입니다.

통증의 강도가 심하지 않거나 생리가 끝난후 자연스럽게 회복이 된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생리와 관련된 복통이지만 통증의 강도가 심하거나 생리가 끝난후에도 회복이 안 되고 지속적으로 불편함이 진행될 경우로는 병원을 방문하셔서 원인을 찾고 도움을 받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5.방광염

다음으로 설명드릴 관계시 배 통증 원인으로는 방광염입니다. 관계를 가진 후에 통증과 소변과 관련된 불편감이 동반될 경우에는 자궁이 아니라 방광쪽에 문제가 발생했을 가능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방광염은 대부분 세균이 비정상적으로 증식하여 발생하고 감염이나 기계적 손상, 화학적 자극, 호르몬 결핍등에 의해 걸리는데 여성의 경우 요도의 길이가 남성보다 짧아 요도를 통한 감염에 더욱 취약하기 마련입니다.

6.임신

다음으로 설명드릴 관계시 배 통증 원인으로는 임신입니다. 임신 초기인 경우 관계시나 후에 복통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정액에 포함된 물질인 프로스타글란딘이 자궁을 수축시켜 통증 유발이나 자궁 경부에 가해진 압박등의 원인으로 경련등이 발생하실 수 있습니다.

임신으로 인한 통증으로는 관계시 즉시 나타나지는 않고 관계 후 일주일 정도 지난 시점에 통증이 발생했을 경우 착상 과정에서 발생한 착상통일 가능성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착상통의 증상으로는 배탈난 듯한 통증이나 찌르는 통증, 그리고 배가 뒤틀리는 통증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에 따라 통증의 정도가 다를 수 있고 앞서 말한 통증만으로는 착상통인지 여부를 정확하게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착상이 이루어지는 시기 즈음에 통증이 있고 생리를 정상적으로 하고 있지 않을 경우 임신검사를 시행해보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7.자궁내막증

다음으로 설명드릴 관계시 배 통증 원인으로는 자궁내막증입니다. 자궁내막증은 자궁내막 조직이 자궁 밖에 존재해 질환을 유발하는 상태입니다.

월경 전에 시작되어 월경 기간 중 계속 지속되는 월경통이 자궁내막증의 특징입니다. 복통과 요통의 증상이 있고 또한 설사나 골반 통증 등의 증상이 있고 또한 불임증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8.배란기

다음으로 설명드릴 관계시 배 통증 원인으로는 배란기입니다. 배란기때는 관계를 가진 후 배가 아플 가능성이 더 높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관계 중에는 수축이 일어나 자궁 경부에 압박이 가해지는데 압력과 움직임 때문에 자궁이나 난소등에 압력이 가해지고 밀려 통증이 생기실 수 있습니다.

앞서 말한 증상들 중 자궁 내막증, 자궁 외 임신 등의 증상들 같은 경우는 주의해야 하는 증상입니다.

다른 때 증상이 일어나거나 다른 사람을 만난 이후 통증이 생긴다면 앞서 말한 증상들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그래서 통증이 계속 지속되거나 출혈이 심하거나 불편하다면 꼭 병원에 가셔서 진료를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복통 완화방법들

복통-완화방법

다음으로는 복통 완화방법들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말한 걱정할만한 증상이 아닐 경우에는 복통 완화방법이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우선 관계시 강도를 낮추고 체위를 바꾸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궁 경관에 압박이 덜 가는 체위를 고려하고 강도를 낮추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열 패드나 따뜻한 물건등을 배에 대고 있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열은 혈액순환을 촉진하기 때문에 근육이 이완되는 효과가 있어 복통을 줄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열이 있는 물건을 피부에 직접 댈 경우 화상을 입으실 수 있으니 직접 대지 마시고 적절한 시간으로 찜질을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또한 배를 마사지하는것도 복통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복부 경련의 원인이 근육 수축일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가볍게 마사지를 해주신다면 배 경련 증상이 줄어드실 수 있습니다.

통증이 심한 부위를 집중적으로 마사지를 하는데 주의할점은 배를 너무 세게 누르시면 안 됩니다.

또한 연구결과에 의하면 페퍼민트나 생강 차같은 성분들이 일반적인 배와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수축된 근육을 풀어주는 역할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은 이렇게 관계시 배가아파요 원인 증상에 대한 많은 정보들을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관계 시 또는 관계 후에 배 통증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이 글을 읽으시고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