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동전교환기 지점 위치 알아보기

국민은행 동전교환기 지점 위치 알아보기

자기소개서를 포함한 서류를 제출하고 나면 다소 정상적으로 서류를 작성한 모든 인원들에게 AI역량 검사의 기회가 주어진다. AI역량검사는 잡다. 에서 대행했다. 처음 해보는 역량 검사였기에 연습문제들로 몇번 연습해보고 응시했다. 제일 어려웠던게 Nback게임인데 이건 사실 응시할때까지 게임이 이해가되지 않을 정도로 어려웠다. 그래서 그냥 최선을 다해서 풀었다. 무엇보다. 역검에서 몇가지의 게임을 진행하는 것 외에도 AI랑 자기소개를 하거나 인성검사를 위해서 꽤 긴 설문을 진행하는데 23시간정도 소요됐던 것 같다.

중간중간 쉬는시간버튼을 누르시면 쉴 수도 있는데, 정말 힘들었던 기억이었다.


1차 면접 전형
1차 면접 전형

1차 면접 전형

팝업 아이콘
팝업 텍스트
광고 커버 이미지
화살표

그렇게 큰 기대는 하지 않고 학교 끝나고 집가는길에 결과나왔다는 친구의 카톡을 받고 버스에서 확인했는데 합격문자가 왔다. 6월7일 수요일날 발표했었는데 IT플랫폼 직무의 면접일은 7월4일화였다. 약 한달간의 시간이 있었기에 좋으면서도 좋지 않았습니다. 빠르게 보고싶은 마음이 한가득이었는데 희망적으로 면접일이 다가올수록 긴장감만 더해졌다.

아마 이글을 유입해서 들어오시는 대부분의 분들은 면접에 관한 정보를 얻기 위함일 것이다, 1차 면접은 PT면접과 실무면접 두가지를 함께 봤다.

천안에 있는 국민은행 연수원에서 오전 8시30분까지 도착했어야 했기에 그 전날에 일 끝나고 숙소잡으며 잡는 잔다음에 KB에서 태워주는 셔틀타고 연수원으로 갔다. 연수원까지는 한 1520분만에 도착했던 것 같다. 약 4시간 동안 면접을 진행하는데 사실 대기하는 시간이 훨씬 많습니다..

실무 면접
실무 면접

실무 면접

팝업 아이콘
팝업 텍스트
광고 커버 이미지
화살표

실무면접은 33의 형태로 면접을 봤다. 보통 들어가면 1분자기소개같은거 시키니까 준비했는데 그런거 없이 바로 질문부터 하셨습니다. 3명이기때문에 한명한명 차례로 비슷한 질문을 주시거나 새로운 질문을 주신다. 근데 이건 정말 조를 잘 만나야 해야만 되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 조에 어떤분은 혼자서 말을 너무 길게하시는 바람에 나를 포함한 다른분이 대답할시간이 적었던 것 같다. 면접관님이 하시는 질문에도 자신있게 대답하고 또 준비했던것들도 엮어서 잘 대답했다는 생각했었다.

그리고 생각보다. 깊은 기술면접의 형태는 아니었다. 그냥 프로젝트 기반의 경험을 물어보시고 꼬리질문이 과하게 이어지지 않는다는 생각이었다.

PT사전과제

1차면접의 핵심은 사전과제라고 생각했음. 왜냐면 그때까지만 해도 세일즈가 진짜 일반행원들이 하는 세일즈인줄 알고 다같이 못할 가능성이 클거라고 생각했기 때문. 면접 과제는 대외비기 때문에 여기 올릴순 없지만, PT를 작성할때 가장 중점적으로 고민한 부분은 내가 말하는걸 이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는가?초초해서 말을 절어도 PPT 내용 보고 이해할 수 있을까 질문할 부분을 미리 만들어서 문의 유도후 답변 준비 면접관에게 적응된 문서 양식이 뭘까 구성은 빠르게 뽑았는데, 잘 모르겠다.

PT 면접

팝업 아이콘
팝업 텍스트
광고 커버 이미지
화살표

PT와 실무면접의 순서는 조에 맞게 유동적으로 도는것 같았습니다. 내가 속했던 조는 PT면접을 먼저 실시했다. 대기하다가 면접이 시작되기 전에 다음 방으로 이동하여 약 40분동안 두가지의 PT주제를 나눠줍니다. 두가지의 주제중 하나를 택해 워드에 한페이지 분량으로 발표정보를 구성하면 됩니다. 근데 생각보다. 주제를 설명해주는 유인물안에 내용이 많기 때문에 늦게 하다가는 제대로 못만들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면접스터디를 구해서 PT키워드같은거를 분석했었는데 그게 꽤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예상했던 것이 나와서 준비했던 것 처럼 발표정보를 구성했다. 이후 면접실에 들어가면 두분의 면접관이 계십니다. PT발표를 끝내면 면접관분이 질문을 해주신다.

면접 결과

팝업 아이콘
팝업 텍스트
광고 커버 이미지
화살표

여튼 너무 튀나지도 너무 못하지도 않은 평정 면접이었기에, 결과를 짐작할 수 없었습니다. 나에게 애정을 보이시는것 같으면서도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결과는 아쉽게도 불합이었다. 꽤 허탈했지만, 사실 은행권 코딩테스트가 궁금해서 거기까지만 가보자하는 마음에 지원했었고 여기까지 온 것만해도 좋은 경험이 됐다고 생각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팝업 아이콘
팝업 텍스트
광고 커버 이미지
화살표

1차 면접 전형

그렇게 큰 기대는 하지 않고 학교 끝나고 집가는길에 결과나왔다는 친구의 카톡을 받고 버스에서 확인했는데 합격문자가 왔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실무 면접

실무면접은 33의 형태로 면접을 봤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T사전과제

1차면접의 핵심은 사전과제라고 생각했음.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