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모바일 저장방법 총정리

가끔씩 계좌이체를 요구하거나, 본인 통장여부를 확인할때, 프리랜서들의 원천징수등을 위해 통장사본이 필요한 경우가있습니다. 

이글은 국민은행의 통장사본을 확인하고 출력하는 법에 대한 방법을 제공해드릴 예정입니다. 소중한 1분의 시간을 투자해서 유용한 정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통장사본-출력

✅ 제가 중간중간 통장사본을 출력할수있는 링크 걸어놓았는데 특정 시간(선착순)때만 나오는 것이니 “꼭” 참고하셔서출력하시길 바랍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통장사본

통장사본은 금융기관에서 입출금 거래를 할 때 그 거래내역이 기록이 되는 그런 통장의 첫장이 있는 계좌번호 그리고 정보들이 표기가 되어 있는 복사본을 이야기합니다. 

예전에는 이런 통장사본은 통장을 자신이 가지고 있기 때문에 첫장을복사하거나 통장이 없다면 은행으로 가서 재발급을 받아 사본을 복사하는 방법을 많이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인터넷 은행이 활성화 되면서 비대면으로 통장 개설을 하는 경우가 많이 늘어나고 있고 종이통장이 계속해서 없어지는 추세인것 같습니다. 

인터넷 은행 뿐 만 아니라 일반 시중은행도 모바일 개설을 하면 통장 발행을 실물로 하지 않게 될것 같습니다.

국민은행통장사본 출력 방법

먼저, 국민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통장사본을 출력하기 위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첫밴째 국민은행을 검색합니다. 
  2. 두번째로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상단의 개인 – 뱅킹관리 를 클릭해줍니다. 
  3. 세번째로 뱅킹관리를 클릭하면 ‘재증명발급 – 통장사본’ 글씨를 보실건데, 눌러주시면 됩니다. 
  4. 다섯번째로 로그인창이 나오면 로그인을 진행해주면 됩니다. 공동인증서나 금융인증서를 통해 로그인하는데 인증서가 없다면 스마트인증, 아이디로그인등을 통해 로그인 해주시면 됩니다. 
  5. 여섯번째로 로그인을 완료하게 되면 자신의 계좌와 계좌명을 확인할 수 있게 되고 한글 혹은 영문을 클릭하여 국민은행 통장사본을 출력할수 있게 됩니다. 

참고로 알고 있어야 할 사항은 통장사본은 본인 계좌개설 확인용 이외에 다른 용도로 통장사본을 사용하실 수 없다는 점입니다. 

국민은행 통장사본 모바일 출력

국민은행-통장사본-모바일

모바일을 통한 통장사본 확인 및 출력도 어렵지 않습니다. 전체계좌조회를 클릭후 우측상단을 보시면 톱니바퀴가 있으실텐데 하단의 통장사본 보기를 통해 통장사본(계좌개설확인서)를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국민은행 통장사본 모바일 저장방법

국민은행 통장사본 모바일 저장 또한 어렵지 않습니다. 우선 kb스타뱅킹 앱으로 들어간 후 로그인을 해주면 되는데요. 국민은행 kb스타뱅킹 앱을 로그인 했다면 이제 우측에 위치하고 있는 메뉴의 작대기 3개 버튼을 한번 눌러 줍니다. 

전체메뉴로 넘어왔다면 조회부분에 있는 전체계좌조회항목을 한번 터치하여 들어갑니다. 그 후 통장사본 이미지를 저장할통장 항목을 선택하여 들어주면 되겠습니다. 

통장거래내역조회로 넘어오게 되며 계좌번호 우측에 위치하고 있는 톱니바퀴 모양을 한번 터치해 줍니다. 

설정페이지로 넘어오게 되면 맨아래쪽 하단에 통장사본 보기항목이 있을 것입니다. 터치해서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통장사본이 나타나며 마지막 저장버튼을 눌러 이미지 저장이 가능하게 됩니다.

국민은행 통장사본출력 및 점검시간

 생활을 하다보면 통장사본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간단한 거래를 하는 경우도 나의통장 계좌번호를 필요로 할 때 계좌번호만 요구하는 경우도 있지만 주민등록증 사본과 통장사본을 함께 요구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ATM은 무인거래를 하는 자동 단말기를 이야기합니다. 지점내에 있는 기기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6시까지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365코너 ATM 기가 있는데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은행의 영업시간 또한 오전 9시부터오후 16시까지입니다. 

은행원들은 빨리 퇴근을 한다라고 생각을 할 수 있겠지만 지점마다 마감 작업을 하기 때문에 실제은행원들의 퇴근시간은 늦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전산 점검시간이 따로 있는데 매월 셋째주 일요일 00 ~ 07시까지는 은행 점검시간이라 일부 서비스가 제한이 된다고 하니 급한 거래나 이체를 해야하는 경우는 이시간을 피해서 하는것이 좋습니다.

✅ 제가 좋은 영상을 하나 소계시켜드리겠습니다. 위 영상에서 2:17부터 통장사본 출력에 관해 자세한 설명이 나옵니다. 영상을 처음부터 보셔도 충분히 좋으니 이 글과 함께 영상까지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결론

이상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하는 법과 이외의 관련된 정보들도 알아보았습니다. 통장사본의 같은경우 일상생활에서 한번쯤은 사용하게 될 방법이니 알고 있으신다면 큰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소중한 시간내어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블로그를 운영하는대에는 아무런 수익이 없습니다. 단,이 포스트가 유용했다면 중간중간에 위치한 링크를을 클릭하셔서 자판기 커피한잔값을 후원해주시거나 단톡방에 공유해주시면 블로그를 지속해서 운영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