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행복기금 캠코 소액대출 자격과 신청 방법은?

국민행복기금 캠코 소액대출 자격과 신청 방법은?

문재인 정부가 10년 이상 장기 소액 연체자 1천만원 이하인 빚을 탕감해 준다고 발표했습니다. 자신이 해당이 되는지, 대상자인지, 자격이 있는지, 확인과 조회와 신청을 하는 홈페이지는 3개라고 발표했습니다. 조회와 대상 확정은 한국자산공사(온크레딧)에서 하고 실제로 신청은 국민행복기금에서 신청합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자금의 목적은 의료비, 출산자금, 장례비, 학자금 등 긴급생활안정자금입니다.대출기간은 최장 5년이며, 상환방식은 원리금균등분할, 가장 중요한 조건인 대출금리는 34%다.자세한 내용은 한국자산관리공사나 국민행복기금 홈페이지를 통해 서도 문의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일단 소액대출이 가능한지 확인부터 필요합니다. 홈페이지나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한데, 만약 소액대출이 가능하다면 대출신청을 하면 됩니다. 대출신청은 인터넷 신청과 창구신청 모두 가능한데요, 창구신청은 한국 자산관리공사 본사 및 지역본부에서 가능하고, 인터넷 신청은 국민행복기금 홈페이지를 통해 서 가능합니다. 역시나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 자산관리공사나 국민행복기금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대출상품

자금용도 : 의료비, 임차자금, 결혼자금, 출산자금, 장례비, 학자금, 사금융피해 예방 자금, 자영업자지원자금, 기타 생활 안정자금대출금액 : 성실상환기간에 따라 차등 적용, 개인별 대출 가능금액은 대출심사를 통해 결정 됩니다.최대 1,500만 원(성실상환기간에 따라 차등 적용)개인회생 성실 상환자는 최소 50만 원 최대 500만원대출금리 : 연0%(성실상환기간에 따라 차등 적용)단 개인회생 성실상환자는 연0% 취약계층(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 만 70세 이상)의 경우 ,8%대출기간 : 최장 5년 상환방법 : 원리금 균등분할 방식원리금 즉, 원근+이자를 균등하게 분할해서 갚는 방식을 말합니다.



햇살론 15 특례보증 대출 자격

햇살론 15 특례보증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아래 항목 중 하나 이상의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4대 보험 미가입자의 경우 급여를 현금으로 수령하는 사람3개월 미만 재직 근로자개인택시 운전자농/축산, 임/어업 종사자 중 객관적 서류로 소득증빙이 어려운 사람채무조정 성실상환자일반보증 신청 후 부득이하게 기본 한도(700만 원) 이상의 자금이 필요한 사람위 조건에 해당하는 경우 에만 햇살론 15 특례보증 대출이 가능하며, 무직자의 경우 안타깝게도 대출 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만약, 신청을 해도 승인이 나기 어렵다고 보셔야 합니다.



자격조건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은 지정된 기관에서 신용회복지원을 받아 6개월 이상 성실히 상환하고 있거나 완제(3년 이내)한 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지정된 기관은 다음과 같습니다.한국자산관리공사국민행복기금한마음금융희망모아상록수제일차유동화전문유한회사사단법인 신용회복위원회바꿔드림론 및 안전망 대출을 지원받고 6개월 이상 성실상환 중이거나 완제(3년 이내)한 분이라면 신청이 가능하고 개인회생절차에 따라 인가된 변제계획을 24개월 이상 이행 중인 분 또는 이행을 완료한 후 3년 이내인 분도 신청이 가능합니다.직접 자격조건 확인이 어려운 분들은 간단히 국민행복기금에서 상담을 통해 바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대출 신청 절차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의 대출 절차는 여느 다른 대출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대출대상 여부 확인, 신청 접수, 심사, 승인, 대출금 입금 순서로 진행됩니다.국민행복기금의 승인율은?국민행복기금 역시 정부지원 대출이니 만큼 자격요건을 만족한다면 높은 승인률도 대출이 이루어집니다. 실제 후기는 대출신청부터 최종 승인까지 빠르게 이루어진다는 후기를 찾을 수 있으니 제출서류 준비만 빠르게 이루어진다면 큰 무리는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신용회복위원회 개인회생론 대출 자격

정부지원 개인회생 대출 중 가장 많이 이용하는 대출은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지원하는 ‘개인회생론’입니다.신용회복위원회 개인회생론은 성실상환자를 대상으로 하며 다음과 같은 자격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법원으로부터 개인회생 변제계획 인가를 받아 18개월 이상 성실 상환하고 있거나최근 3년 이내 상환을 완료한 사람위의 두 가지 조건 중 하나를 만족한 사람만 신용회복위원회 개인회생론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 대상

신용회복위원회 소액금액 성실상환자 대출 지원대상은 아래 조건을 충족되어야 합니다.신용회복위원회로부터 채무조정을 받아 6개월 이상 성실하게 상환하고 있거나 3년 이내 완료필요로 합니다.채무자 회생 및 파산에 관한 법류에 의거 법원으로부터 개인회생 변제계획 인가를 받아 12개월 이상 성실하게 상환하고 있거나 최근 3년 이내 상환을 완료한 분이어야 합니다.소액금융기금 출연 주체가 출연 목적에 따라 지원대상자로 별로 지정한 분이어야 합니다.대출금을 상환할 수 있는 소득이나 상환여력이 부족한 분이거나 신용정보 조회 표상 연채 정보가 등록된 분은 대출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대출금리 연체금리

햇살론15 금리고정금리로 연 1900% (은행이율 : 연5%, 보증료율 : 연 14%) 햇살론15은 고정금리 상품으로 대출 만기일까지 대출금리가 변경되지 않으며 단, 대출기간 중 성실상환 (1년간 누적 연체일수 30일 이하)으로 인정되는 경우 , 매년 대출금리가 다음과 같이 인하됩니다.3년 상환 약정 : 1년마다 연0% 인하5년 상환 약정 : 1년마다 연5% 인하 연체금리 : 매월 이자납입일 기준 미납금액이 발생하면 연체이자가 발생합니다.연체기간 중 : 대출금리 + 연 3%연체금리의 최고율은 연15%이며, 대출금리가 연 15% 이상인 경우 대출금리 + 2%를 적용하며, 햇살론 15은 대출금리 + 3%를 적용합니다.

국민행복기금이 금융기관 등으로부터 인수한 연체채권 관련 분 고객의 신청을 받아 협약가입 금융기관으로부터 연체채권을 매입하는 개별 신청은 2013년 10월말 종료.학자금 대출은 2014년 9월말 한국장학재단 및 주택금융공사에서 국민행복기금으로 양도된 연체채권을 보유한 분 현재 지원대상자 여부는 고객지원센터(1588357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접수창구 신청 : 한국자산관리공사 지역본부, 업무 위임을 받은 신용정보사 등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인터넷 채무조정 신청 : 범용 공인인증서가 있는 분들은 국민행복기금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