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옴시티 관련주 뜻 삼성물산 현대건설 도화엔지니어링 주가 및 전망 정리

네옴시티 관련주 뜻 삼성물산 현대건설 도화엔지니어링 주가 및 가정 정리

주식 투자 이야기 짝은거인 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을 구독하고 있습니다. 종이 신문을 읽고 스크랩해서 소개합니다. 오늘 주인공은 현대건설 입니다. 현대건설이 필리핀 철도 사업을 수주했다고 합니다. 1.9조원의 사업 규모라고 합니다. 금리인상과 부동산 시장 위축으로 국내에서는 사업이 힘들어 해외 사업 수주에 심혈을 기울이는 건설사 입니다. 그럼 현대건설 주식 수급을 살펴보겠습니다. 60일 기준으로는 기관이 매수했고 개인과 외국인은 매도했습니다.

최근 수급은 기관과 개인이 매수하고 있습니다.


현대건설 수급분석
현대건설 수급분석

현대건설 수급분석

현대건설의 수급을 살펴보시면 지금의 바닥모양 차트를 만든 세력은 외국인인 것으로 보입니다. 어제도 말씀드렸었지만 정말 저평가는 귀신같이 찾아내어 바닥을 만드네요. 어차피 개인들은 시세를 움직일만한 힘은 없으니 추세에 순응해야 하는 만큼 이렇게 주포들이 주가를 움직여줄 때 함께 올라타는 것이 현명한 방법일 것으로 생각되네요. 고금리로 부동산 시장 분위기가 최악인 지금 건설사에 대한 실적쇼크는 주가에 어느 정도 반영된 것으로 생각되는 만큼 앞으로 더 나빠지기는 힘들다는 생각이 듭니다.

차트 검토 심사 C 등급
차트 검토 심사 C 등급

차트 검토 심사 C 등급

1 주가 검토 심사 2 거래량 검토 심사 3 특이사항 4 종합검증 현대건설은 올해 적절한 성장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나, 이미 성장 둔화는 시작되었고 2023년도는 역성장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주가는 다가올 역성장을 반영하여 하락 추세로 진입하기 시작했고 고점 대비 50 인접하게 하락하여 예상실적 대비 주가 PER는 7배까지 하락한 상황입니다. 올해 실적을 기준으로 계산해보시면 저평가로 판단하실 수도 있지만 내년도 감익될 실적을 기준으로 계산해본다면 PER 10배 정도의 주가로 보이며 향후 역성장이 가속화되거나 진행된다면 PER는 현재 주가 기준으로도 빠르게 상승할 것입니다.

시장은 이런 불확실성을 매우 싫어하기 때문에 현대건설의 주가는 하락하고 있는 것입니다.

현대건설 최근 소식

한화투자증권은 현대건설에 관하여 2022년 연결기준 연간 신규주수는 35.4조 원으로 수주 목표 달성률 125국내 153해외 72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주택 분양은 현대엔지니어링이 6486세대 공급에 그치며 연초 계획을 미달했으나 별도로는 29537 세대를 공급하며 계획을 달성했습니다. 2023년 경영계획도 함께 발표했는데 가장 눈길이 가는 부분은 매출액 가이던스입니다. 현대건설은 기 수주 및 분양성과를 바탕으로 2022년에도 매출액이 약 18 성장했는데, 23년에는 이보다.

20나 높은 25.5조 원의 판매 수익 계획을 제시했습니다. 이는 시장 컨센서스를 17 상회하는 수치인데요. 판매 수익 성장이 주로 별도 주택과 현대엔지니어링에 집중되는 만큼 마진 개선에 대한 기대도 함께 높아질 수 있다고 판단한다는 분석입니다.

금호건설 실적 및 적정 주가

건설업 대장주에서 두번째로 알아볼 종목은 금호건설 입니다. 2018.12 기준으로 실적 매출액 13,767억원 을 기록 하였고, 당기순이윤 5억 원 을 올렸습니다. 2019.12 기준으로 실적 매출액 15,977억원 을 기록 하였고, 당기순이윤 117억 원 을 올렸습니다. 2020.12 기준으로 실적 매출액 18,296억원 을 기록 하였고, 당기순이윤 264억 원 을 올렸습니다.

현대건설 전망

현대건설 주가 예측에 참고할만한 신규 수주 가정 추이입니다. 해외 수주로 인하여 2022년 신규수주 증가세가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현재 현대건설 시가총액은 4조 2,092억원입니다. 2022년 초부터 지속해서 하락하여 현재 주당 37,8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주택 시장의 빙하기와 함께 주가 역시 계단식으로 하락하였습니다. 느리게 회복되기 시작하는 부동산 시장을 등에 업고 해외 수주를 시작하며 상승의 반전을 꾀하고 있는 현대건설. 이상으로 건설 관련주인 현대건설 주가에 관하여 현재의 부동산 시황과 연결하여 살펴보았습니다.

현재 PER7.7에 시가총액 4억 2천억원대는 저검증 구간이라고 볼 수 있으며 주택시장이 회복된 이후에는 이미 접근하기 부담스러울 수준의 밸류가 될 확률이 높습니다. 한 타이밍 빠르게 분석을 해볼 필요가 있는 현시점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현대건설 수급분석

현대건설의 수급을 살펴보시면 지금의 바닥모양 차트를 만든 세력은 외국인인 것으로 보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차트 검토 심사 C 등급

1 주가 검토 심사 2 거래량 검토 심사 3 특이사항 4 종합검증 현대건설은 올해 적절한 성장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나, 이미 성장 둔화는 시작되었고 2023년도는 역성장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대건설 최근 소식

한화투자증권은 현대건설에 관하여 2022년 연결기준 연간 신규주수는 35.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