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알바 후기 2가지 및 면접 난이도

맥도날드 알바 후기 2가지 및 면접 난이도

이번 글에서는 맥도날드 알바 후기 2가지 및 면접 난이도를 주제로 이야기해보면서 이에 관련된 정보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바에는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PC방, 편의점, 패스트푸드 등 이외에도 엄청나게 많은 종류가 있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고 좋다고 하는 패스트푸드 알바 중, 맥도날드 알바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맥도날드 알바는 매장도 많고 업무 역시 다양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께서 선호하는 알바 중 하나인데, 맥도날드 알바를 하면패스트푸드 매장 특유의 신속함을 몸소 느낄 수 있으며, 자유롭게 스케줄을 조정할 수 있기 때문에 꾸준히 인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맥도날드 알바 후기

맥도날드 알바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짧은 시간을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어보시고, 맥도날드 알바 후기 2가지 및 면접 난이도에 대한 정보를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맥도날드 알바 후기

가장 먼저 맥도날드 알바 후기 2가지에 대해 이야기하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맥도날드 알바 면접을 위해선 맥도날드 알바 지원을 먼저 해야하기 때문에 맥도날드 알바 지원 신청하는 법에 대해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맥도날드 알바 지원은 맥알바 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맥알바 사이트를 검색해주신 뒤 접속하신 뒤에 회원가입을 해주신 다음,

아래에 있는 최신 채용 정보 버튼이나 지역 정보 검색 버튼을 통해서 본인의 지역에 있는 알바생을 구하고 있는 맥도날드를 찾으시면 됩니다.

찾아주셨다면 맥도날드에 알바 지원을 하기 위해 간단한 맥도날드 알바 자기소개서와 이력서를 작성해서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너무 대충 쓰시는 것은 당연히 안 되며, 그렇다고 너무 신경쓰셔서 공들이실 필요 역시 없습니다. 그리고 사진은 무조건 넣어야 하는데, 증명사진이 아니더라도 본인의 얼굴이 잘 나왔다면 상관 없습니다.

맥도날드 알바 필수 서류

그리고 맥도날드에서 알바를 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서류가 있는데, 필수적인 서류로는 하나은행이나 농협은행 통장이 있어야 합니다. 이는 월급을 받기 위함이며, 이 외에도 주민등록등본, 신분증, 통장사본과 함께 제일 중요한 보건증도 필요합니다.

이 보건증은 음식점 등에서 알바를 하시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필요한 서류입니다. 발급을 위해서는 각 구의 보건소로 가시거나 개인병원으로 가셔서 발급받아야 하지만,

보건소에서 발급받으시는 편을 추천드립니다. 보건소와 개인병원은 가격 차이가 거의 10배 정도 차이가 나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맥도날드 알바는 나이에 대한 제약이 없기 때문에, 알바를 할 수 있는 나이인 만 15세 이상이시라면 누구나 맥도날드 알바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맥도날드는 전용 사이트인 맥알바 사이트에서만 채용이 이루어진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맥도날드 알바 면접

맥도날드 알바 면접 후기에 따르면, 면접을 볼 때 지원 동기와 업무 가능한 날짜, 희망하는 업무 등 간단한 질문을 토대로 면접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매장에 따라서는 자율 정리대에서 30분 정도 일을 해보라고 시킬 수도 있다고 하며, 이 때 소정의 상품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맥도날드 알바 난이도

다음으로는 맥도날드 알바 난이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요식업 계열의 알바라고 한다면 수습 기간 등 본격적인 근무를 하기에 앞서 사전 교육이 진행되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업무 난이도가 평이한 수준입니다.

하지만 업무 난이도는 담당 업무나 근무 시간대, 그리고 응대하는 손님에 따라서 체감되는 업무의 난이도 역시 달라질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맥도날드 알바 월급

맥도날드 알바 월급

다음으로는 맥도날드 알바의 월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맥도날드에서는 국내 어디에 있는 매장이든 모두 최저시급을 지급합니다. 야간 근무를 할 시엔 야간 수당 역시 추가됩니다.

또한 맥도날드 알바는 알바임에도 불구하고 4대 보험에 가입해서 1달에 60시간 이상 근무한다면 주휴수당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맥도날드 알바 후기 3가지

다음으로는 맥도날드 알바 후기 3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후기에 대해 알아보면서 주의해야 할 점 역시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유니폼 부분의 후기입니다. 맥도날드에서 알바를 하게 된다면 근무 할 때 입게 되는 유니폼을 제공받습니다.

유니폼은 상, 하의 모두 지급되고, 보통 시중에 있는 기성복보다 한 치수 작게 나온 편이기 때문이 편하게 입기 위해서는 평소보다 한 치수 크게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신발은 제공되지 않으니 개별적으로 준비해야 합니다. 신발을 준비하실 땐 운동화는 안 되며, 미끄러지지 않는 재질로 준비하셔야 합니다. 신발은 알바용 구두를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음은 스케쥴 후기입니다. 맥도날드 알바는 매주 알바 스케쥴을 직접 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본인이 원하는 날짜와 시간대를 선택한 다음, 이에 맞춰서 근무하면 된다고 됩니다.

알바를 하는 스케쥴을 직접 정할 수 있다는건 엄청난 장점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입사할 때 사전설명으로 다 알려준다고 하는데, 근무는 주 5일, 하루에 최대 5시간이라고 하며 그 이상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휴식은 4시간 일하면 30분의 휴식 시간이 주어지며, 휴식시간은 근무로 들어가지 않는다고 합니다.

휴식을 못 가는 경우는 딱히 없으며, 휴식도 30분 이상 쉬어야 하는데 20분만 쉬었을 경우에는 10분을 더 쉬어야 한다고 합니다.

다음은 맥도날드 알바 나이 후기입니다. 맥도날드 알바는 나이에 대한 별도의 제한은 딱히 없으며, 보통 알바생은 20대와 30대가 많다고 합니다.

맥도날드 알바 기타사항

맥도날드는 자유로운 스케쥴 조정과 식사 제공, 철저하게 주휴수당을 지급해주는 등 다양한 장점이 있기 때문에 인기가 매우 많은 알바입니다.

알바를 해볼까 하고 생각해보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가능한 빨리 맥도날드 알바를 시작하시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맥도날드 알바의 직급체계의 경우, 점장과 매니저(부점장), 시프트매니저, 팀리더, 크루/라이더 순으로 나뉩니다.
점장은 말 그대로 점장이고, 부점장은 매장에 필요한 물건들을주문하고 관리하며, 크루나 라이더 알바를 뽑고 관리하는 역할을 나누어서 합니다.

시프트 매니저의 경우는 진짜 시프트만 보고 매니저 업무를 맡아서 하는 월급제 매니저 입니다.
팀리더의 경우는 알바생인데, 근속기간이 오래된 크루 중에서 평가가 좋은 크루들이 근속으로 진급된 경우 입니다.

그리고 크루의 경우 실무자라고 보시면 되는데, 크게 3가지로 나뉩니다. 바로 카운터포지션, 그릴포지션, 메인 총 3가지로 나뉘는며, 이 외에도 빌딩이나 상가같은 곳에 지어져서 드라이브 스루가 없거나, 배달을 운영하지 않는 곳, 키오스크 없이 모든 카운터 주문을 크루가 받는 곳도 있습니다.

그리고 구조마다 단층매장부터 시작하여 2~3층까지 있는 매장 등 구조가 다양하기 때문에, 매장 구조나 스타일에 따라서 동선을 효율적으로 짜서 일을 하기 때문에 포지션 스타일이 조금 다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알바 스케쥴은 자기가 원하는 대로 할 수 있기 때문에 그 날 근무하는 크루의 수에 따라서
달라지므로 그냥 편하게 그릴포지션과 카운터포지션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참고로 맥도날드에서 알바를 하게 되면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유니폼을 지급받는데, 이 유니폼에는 핑크색과 파란색 총 두 가지 색깔이 있습니다.

이는 여자라서 핑크색, 남자라서 파란색이 아니라 사이즈에 따라서 달라지게 되는데, 100사이즈는 파란색, 95사이즈는 핑크색인 등 이런 식으로 색깔이 달라지게 됩니다.

패스트푸드 알바의 특성 상 많은 손님들에게 응대를 해야하며, 배달도 끊이지 않는 등 업무가 매우 바쁘다는 점은 큰 단점이 될 수 있다는 점 절대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글을 마치며

지금까지 맥도날드 알바 후기 2가지 및 면접 난이도를 주제로 이야기 해보면서 이에 관련된 정보들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이 글이 알바에 관심이 있으신 분, 특히 패스트푸드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겠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맥도날드 알바 후기 2가지 및 면접 난이도를 주제로 작성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관련 FAQ 자주 묻는 질문

맥도날드 알바?

                    

 

맥도날드 알바는 매장도 많고 업무 역시 다양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께서 선호하는 알바 중 하나인데, 맥도날드 알바를 하면패스트푸드 매장 특유의 신속함을 몸소 느낄 수 있으며, 자유롭게 스케줄을 조정할 수 있기 때문에 꾸준히 인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맥도날드 알바 난이도?

                    

 

맥도날드 알바 난이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요식업 계열의 알바라고 한다면 수습 기간 등 본격적인 근무를 하기에 앞서 사전 교육이 진행되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업무 난이도가 평이한 수준입니다.

               

 

 

맥도날드 알바 월급?

                    

 

맥도날드 알바의 월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맥도날드에서는 국내 어디에 있는 매장이든 모두 최저시급을 지급합니다. 야간 근무를 할 시엔 야간 수당 역시 추가됩니다.

또한 맥도날드 알바는 알바임에도 불구하고 4대 보험에 가입해서 1달에 60시간 이상 근무한다면 주휴수당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