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치요리 앤초비보다 맛있는 삼치파스타

삼치요리 앤초비보다 맛있는 삼치파스타

에어프라이어로 절단 닭을 손쉽게 만들어 먹었습니다. 그런데요 절단 닭은 치킨 같은 느낌이라면 오븐형 에어프라이어에 조화로운 전기구이 통닭을 만들어 먹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로티세리 기능을 사용하여 통닭구이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로티세리는 음식이 골고루 익을 수 있도록 자동으로 돌아가는 기능을 말합니다. 전기구이 통닭을 보시면 통닭이 저절로 돌어가면서 골고루 익어가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 그런 기능을 로티세리라고 합니다. 닭은 13호 사이즈로 준비했습니다.

그런데요 13호 닭도 나중에 먹어보니 4인 가족이 먹기에 조금은 미흡한 느낌이었습니다. 최근 시기 에어프라이어를 잘 사용하다가 혹시 고장이 나면 조금 더 큰 에어프라이어를 사서 조금 더 큰 통닭을 만들어 먹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호박전 만들기
호박전 만들기

호박전 만들기

팝업 아이콘
팝업 텍스트
광고 커버 이미지
화살표

먼저 흐르는 물에 깔끔하게 씻은 호박을 0.5cm 정도로 썰어주거나, 채칼로 일정하게 썰어 준비해 주세요. 부침가루 한 스푼과 썬 호박을 담은 비닐봉지를 흔들어 호박에 부침가루가 골고루 묻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면 호박옷이 잘 입혀지고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부침가루 2큰술, 전분 1스푼, 계란 1개, 키친스톡 반 스푼, 물 반컵을 넣고, 반죽이 잘 섞이도록 휘휘 저어 가루를 풀어줍니다. 반죽물에 후추를 약간 넣어주고 호박을 담가줍니다.

후추를 넣는 이유는 호박의 비릿함을 잡아줄 수 있는 비결입니다.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팬 주변을 골고루 기름을 펴 발라 줍니다. (팬에 골고루 기름칠해야 타지 않고 고루 익어요.) 팬이 달궈지면 호박을 올리기 전에 약한 불로 줄여 주세요. (타지 않고 노릇하게 구워지기 위해서입니다.

재료 손질량이 어마어마하다는 점과 고기를 직접 구워야 한다는 것, 양파 카라멜라이징까지 생각하면 꽤 힘든 요리임은 분명합니다. 2시간 30분3시간 정도는 걸리는 것 같은데, 채소 양이 적으면 적을수록 시간은 줄어드니까 너무 겁먹을 필요는 없습니다.. 맛은 분명합니다. 정말 맛있는 카레집에서 먹어본 카레맛과 비교해도 전혀 꿇리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고기를 제외하고는 비싼 재료가 없기 때문에 가성비적인 면에서 아주 맛있다 고기도 온라인으로 미국산 프라임등급을 사면 1kg에 22,000원 정도에 구매할 수 있는데, 아마 8인분 정도는 나오는 것 같다.

이번 요리에는 고기 수분 처리가 조금 아쉬웠다. 맛에 엄청난 영향은 없었지만, 조금 아간편한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다. 다음에는 바로 키친타월로 수분을 처리하고 냉장고에 넣어야겠다.

SHOUGANMIAN
SHOUGANMIAN

SHOUGANMIAN

중국어를 몰라도 손 수를 알아보는 순간 이 면이 어떤 것인지 바로 알게 됩니다. 셔우간미엔 SHOUGANMIAN은 손으로 반죽을 밀어 자른 면, 즉, 한국의 칼국수를 떠올리면 됩니다. 라미엔도 손으로 요구하는 만큼 요구하는 두께와 길이로 잡아늘여 자르는 면이기 때문에 셔우간미엔과 비슷해 보일 수 있습니다. 다만 라미엔의 경우는 반죽을 끓는 물에 살짝 10초 정도 굴립니다. 셔우간미엔으로 자장면도 위에 올린 토달면도 다.

만들 수 있지만 개인적 이미지는 아래처럼 비빔면 스타일입니다. 아래 면은 신장빤미엔 XINJIANG BANMIAN 입니다. 신장은 중국 서북쪽 위구르족 자치구역입니다. 신장빤미엔은 중국인들이 스파게티의 원조라고 까부는 요리입니다. 신장 지역이 신중국에 완전히 포함된 건 해방 이후입니다.

에어프라이어 조리하기

팝업 아이콘
팝업 텍스트
광고 커버 이미지
화살표

로티세를 하기 위해서는 닭은 최대한 꽁꽁 묶고 나서 로티세리 봉 양옆에 닭을 잘 고정해야 합니다. 다리와 목 부위가 덜렁덜렁할 수가 있으니 봉 양옆에 닭의 다리 부위와 목 부위가 덜렁거리지 않도록 잘 고정해 줘야 합니다. 양 끝을 잡아준다는 느낌으로 고정시켜주면 됩니다. 사진으로 보시는 게 제일 좋습니다. 에어프라이어를 200도에서 5분간 예열한 후 닭을 넣어주었습니다. 그리고 200도에서 30분간 에어프라이어를 작동시켰습니다.

닭이 익어가는 모습이 보입니다. 닭이 익어가는 동안 에어프라이어 주변으로 퍼지는 냄새도 담으면 좋겠지만 사진만 봐도 닭껍질의 바삭함이 느껴집니다. 200도에 30분 조리하면 닭이 속살까지 다. 익지는 않아서 170도로 30분 더 돌려주었습니다. 13호 닭은 닭가슴살 속까지는 안 익는 느낌이라서 170도로 30분이 아니라 40분으로 10분 정도 더 돌려주는 것이 속살까지 익을 수 있는 시간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팝업 아이콘
팝업 텍스트
광고 커버 이미지
화살표

호박전 만들기

먼저 흐르는 물에 깔끔하게 씻은 호박을 0.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HOUGANMIAN

중국어를 몰라도 손 수를 알아보는 순간 이 면이 어떤 것인지 바로 알게 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에어프라이어 조리하기

로티세를 하기 위해서는 닭은 최대한 꽁꽁 묶고 나서 로티세리 봉 양옆에 닭을 잘 고정해야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