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청년 임차보증금 대출이자지원 신청방법 필요서류 하나은행

서울시 청년 임차보증금 대출이자지원 신청방법 필요서류 하나은행

1금융권 은행 하나은행에서는 아파트를 담보로 필요한 자금을 대출 받을 수 있는 아파트 담보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상품은 비대면 방식으로 모바일로 간편하게 한도 및 금리를 확인할 수 있고 대출실행까지 할 수 있습니다. 그럼 하나은행 아파트 담보대출의 신청자격 조건 및 한도, 금리 및 서류 등에 대해 간편하게 글 해보겠습니다. 하나은행 아파트 담보대출은 본인 소유의 아파트를 담보로 제공할 수 있으면서 스크래핑에 의한 소득확인이나 재직 증빙이 일치하는 분이 신청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개인 명의의 아파트여야만 하며, 법인소유의 아파트는 하나은행 아파트 담보대출을 신청할 수 없습니다. 현재 연체중이거나 신용점수가 극히 낮은 상황이 아니라면 하나은행 아파트 담보대출 신청이 어렵지 않습니다.


하나은행 세종시 청년 임차보증금 대출 후기
하나은행 세종시 청년 임차보증금 대출 후기

하나은행 세종시 청년 임차보증금 대출 후기

이 상품의 후기를 살펴보시면 금리인하요구권 적용이 안되며, 대출만기가 3개월 이내로 남은 상황이 아닌 이상 중도상환수수료가 발생해야하는 점,이차보전금리가 연 4.1 적용된다는점,다중주택은 신청이 불가하다는점,한국주택금융공사의 보증서를 담보로 하는 상품이라는점,비대면으로 신청이 불가하며 영업점에 방문해서 신청해야 한다는점 등의 후기가 있었습니다.

세종시 청년 임차보증금 대출을 신청하셨는데 부결되셨거나 조건이 맞지 않으신 경우 혹은 다른 상품을 알아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대안할 수 있는 상품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심이 있으시다면 아래의 글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하나은행 고정금리 전세자금대출 신청방법
하나은행 고정금리 전세자금대출 신청방법

하나은행 고정금리 전세자금대출 신청방법

고정금리 전세자금 대출을 신청하시는 방법은 비대면으로 신청이 불가하며 반드시 가까운 하나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셔서 신청하셔야 합니다. 또한 이 상품을 신청하시기 전에 미리 준비하셔야 하는 서류들이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확정일자부 전월세 계약서원본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제공한 영수증 임차주택의 등기부등본 현거주지 등기부등본 신분증 소득 및 재직증빙 입증서류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 상 배우자가 없는 경우 금융거래확인서 타 금융기관에 신용대출을 보유한 경우 개인에 따라 추가적으로 서류를 요청드릴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고정금리 전세자금 대출 후기

이 상품의 후기를 살펴보시면 대출신청 전에 미리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소개를 예약한 후 대출을 진행되는 것이 좋다는 점, 비대면으로 신청이 불가하며 영업점에 방문해야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 대출신청조건이 까다롭지 않다는 점, 주택금융신용보증서를 담보로 해야하는 점,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습니다.는 점 등의 후기가 있었습니다.

하나은행 고정금리 전세자금 대출 부결 시 대안상품

이 상품을 신청하셨는데 부결되셨거나 조건이 맞지 않으신 경우 혹은 다른 상품을 알아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대안할 수 있는 상품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심이 있으시다면 아래의 글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대출기간은 전세계약만기일 범위 내 최장 2년까지 이용가능하며, 연장을 통해 최대 20년까지 이용가능합니다. 단, 연장은 1년 단위로 연장가능합니다. 또한 대출만기 시 자동으로 연장이 되지 않기 때문에 만기 한 달 전에 대출을 받으신 영업점에 사전소개를 받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방법과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법이 적용됩니다. 만기일시상환방법은 대출기간 중에는 대출이자만 상환하시다가 대출만기에 한 번에 대출원금을 상환하시는 방법이며, 원리금 균등분할상환방법은 매달 대출원금과 대출이자를 균등하게 분할하여 상환하시는 방법입니다.

하나은행 아파트담보대출 기간

하나 담보대출 기간은 10년, 15년, 20년, 25년, 30년, 35년 중 하나를 신청인이 선택할 수 있으며, 원금과 이자를 분할하여 상환하는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의 방식으로 대출금 상환이 진행됩니다. 이자만 납입하는 거치기간은 별로도 부여할 수 없습니다. 대출상환기간을 너무 짧게 하면 매월 상환하는 원금과 이자가 부담될 수 있고 너무 길면 불필요한 이자비용을 내야하니 본인 상환 능력에 맞게 선택하셔야 합니다.

또한 중도 상환을 하게 되면 중도상환수수료 등 추가비용을 부담할 수도 있습니다.

신청자격조건 및 이자지원 기간

신청대상자 만 19세만 39세 청년 중 연수입이 4,000만 원 이하인 무주택자기혼자의 경우 부부 합산 연수입이 5천만 원 이하이며, 본인과 배우자 모두 무주택자야 신청가능 합니다. 대출 및 이자지원 기간 만 39세까지 대출 및 이자지원이 가능하며 만 40세가 되는 날이 포함된 임차 계약 만료일 종료일까지 이자가 지원됩니다. 또한 회수에 제한 없이 대출기간 합산 최대 8년까지 추가 연장이 가능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하나은행 세종시 청년 임차보증금 대출

이 상품의 후기를 살펴보시면 금리인하요구권 적용이 안되며, 대출만기가 3개월 이내로 남은 상황이 아닌 이상 중도상환수수료가 발생해야하는 점,이차보전금리가 연 4.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하나은행 고정금리 전세자금대출

고정금리 전세자금 대출을 신청하시는 방법은 비대면으로 신청이 불가하며 반드시 가까운 하나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셔서 신청하셔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나은행 고정금리 전세자금 대출

이 상품의 후기를 살펴보시면 대출신청 전에 미리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소개를 예약한 후 대출을 진행되는 것이 좋다는 점, 비대면으로 신청이 불가하며 영업점에 방문해야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 대출신청조건이 까다롭지 않다는 점, 주택금융신용보증서를 담보로 해야하는 점,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thoughts on “서울시 청년 임차보증금 대출이자지원 신청방법 필요서류 하나은행”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