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방역물품 지원금 신청,대상 총정리

식당, 마트, 백화점 등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방역패스를 시행중인 곳이 정말로 많습니다. 중소벤치기업부에서는 방역패스 의무 도입에 동참한 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방역물품 지원금을 지원한다고합니다. 

이에 해당하는 소기업, 소상공인사장님들은 이 글이 도움이 될것입니다. 1분의 시간으로 알찬 정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 방역물품 지원금

중소벤처기업부, 지자체에서 최대 10만원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방역패스를 운영하시는 소상공인 분들의 분담을 줄이기위해서 방역 물품 구입비용에 대해서 최대 10만원 지원을 꼭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방역물품 지원금신청하기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개요

1차는로는 1월 17일 월요일부터 접수가 가능하였고 계좌로 10만원을 지원하였습니다. 2차 또한 방역패스의무 도입 시설에 큐알코드 확인 단말기를 포함해서 손세정제, 마스크 등 물품 구매 비용 최대 10만원까지 지급이 가능합니다. 데이터베이스로 확인 가능한 1차 지급 대상자는 안내문자를 받으면 2월 6일까지 신청이 가능하였습니다.

2차 또한 확인이 어려운상공인, 소기업에 대해서는 별도 확인 지급기간을 거친 후 운영합니다. 용도는 큐알코드 확인 단말기 뿐만 아니라 마스크, 손세정제 등 방역 관련 물품에 대한 비용에 대한 지원입니다. 대표자 1인이 2개이상의 지원대상 사업체를 운영중인경우에도 사업체별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지원대상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지원대상은 영업중인 소기업, 소상공인을 대상으로합니다. 방역패스 적용을 받은 16개 업종이해당되고 학원, 독서실, 스터디카페의 경우에도 지원대상입니다. 그외에도 멀티방, 파티룸, 식당, 카페, 유흥시설, pc방등이 있습니다. 특히 휴폐업 상태 여부는 신청일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참고하시고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 방역물품 지원금 신청방법

소상공인 방역물품 지원금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먼저 서울방역물품kr 사이트를 접속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기는 하지만 지자체와 협력해서 하는 사업이기때문에 각지역별로 다릅니다. 

예를 들어 서울의 경우 신청가능일자의 맞게끔 방역물품비 신청을 눌러서 진행해야합니다. 그 후 본인인증으로 대상업종인지 확인하며, 사업자 등록번호 입력/조회를 통해 진행하도록합니다. 이후 사업자 본인인증만 마치면 쉽게 완료됩니다. 

특히 서울시의 경우 방역 물품비는 현금 계좌이체로 지급되므로 용도, 사용기간의 제한은 없습니다.

소상공인 방역물품 지원금 신청방법 2차

소상공인 방역물품 지원금 2차신청은 2월 14일에서 2월 25일 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db로 확인이 어려움 소기업, 소상공인에 대해서 지원합니다. 

실제로 방역패스의무 도입 시설을 운영중이거나 등록증에 업종을 벙확히 기재하지 못해서db에 포함되지 않아도 문자를 받지 못한 소상공인, 소기업등 신청이 가능합니다. 제출서류로는 사업자 등록증, 대표자신분증, 통장 사본, 구매 영수증을 시군구 누리집을 통해서 제출하면 됩니다.

유의사항

반드시 사업자 등록증명원 상 소재지 시,군,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해야하며 1차 대상자는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에 따른 10부제를 시행해야합니다. 

또 휴 폐업 상태 여부는 신청 시점을 기준으로 하며 예산 소진 시 종료되니 지원대상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빠르게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방역물품지원금, 현황

이번 소상공인 방역물품 지원금 규모는 총 1천억원이며, 지원금 대상업체는 총 1만 5000여 업체입니다. 

방역패스 적용업종이라면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이기에 기간을 놓치지 않고 신청하시면 좋겠습니다. 2차지원금 지급은 대상 여부 확인을거쳐 3월 중으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마무리하며

코로나 19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물품을 구비해두고 고객들의 안전을 생각하는 소기업, 소상공인 사장님들을 위해 지원되는 방역물품 지원금 사업에 많은 감사함을 느낍니다. 

코로나 19종식과 일상 회복을 위해 노력하는 소기업, 소상공인 사장님들게 응원의 메세지를 보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