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손실보상 지원금 500만원 신청/대상/선지급/햇살론 대출 모두 총정리

소상공인 손실보상 지원금에 대해서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신다면 500만 원 지원금의 자격 조건 및 신청하는 방법을 알 수 있으실 겁니다.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이해하기 쉽도록 간단 정리했습니다.

소상공인-선지급-지원금

✅ 제가 중간중간 500만원 손실보상 지원금 신청할수있는 링크를 걸어놓았는데 특정 시간(선착순) 때만 나오는 것이니 “꼭” 참고하셔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에서 무료로 신청서를 작성해보시길 바랍니다.

지역별 선지급금 신청현황

✅ 현재 거주하시는 지역을 클릭하셔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서울특별시부산광역시대구광역시
인천광역시광주광역시대전광역시
울산광역시세종특별자치시경기도
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
✔전라북도✔전라남도✔경상북도
✔경상남도✔제주도

소상공인 손실보상 500만원

손실보상금 손실보상금은 일정금액 무이자 대출로써 우선 지급을 해주는 새로운 손실보상 방식입니다. 나중에 손실보상금이 확정되면 선지급된 금액을 대출금에 차감후에 남은 금액에 대해서 저금리(1% 고정금리)로 상환을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선지급금 500만 원을 지급받은후 손실보상금 확정금액이 300만 원인 경우에는 200만 원은 융자로 되는 방식입니다.

최근에는 지원금을 신청하고 결과까지 투명하게 보여주면서 지급까지 가능한 사이트를 만들어 손쉽게 받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소상공인 손실 보상금을 신청하세요

본인이 손실보상금 대상자가 아니더라도 우선 신청서를 작성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어차피 무료로 신청이 가능하고 운이 좋다면 무료로 지원금을 지급받을 수도 있으니 우선 신청서를 작성해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2. 소상공인 선지급 지원금 신청

손실보상 선지급을 신청하시려면 3월3일 공휴일 관계없이 소상공인 정책자금 손실보상 선지급 홈페이지 에서 신청을 하면 됩니다.

방역조치에 따라 직접적으로 발생한 피해를 산정을 위한 보정률은 2021년 3분기에는 80%였습니다. 방역조치로 인한 피해가 소상공인에 장기간 진행되고 있는 점을 고려해서 90%로 상향했습니다.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가 5·0인 업체는 28일, 1·6인 업체는 내달 1일, 2·7은 2일, 3·8은 3일, 4·9는 4일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링크를 통해서 선지급 지원금 신청서를 작성해보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대상

  1. 지난해 2021년 3분기 기준으로 신속 보상 대상자 약 70만 개사 중 12월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받은 업체입니다. 소기업과 소상공인 55만 개 사가 여기에 해당합니다. 
  2. 지난해 4분기 개업했거나 시설 인원 제한 등 시행령 개정을 통해 보상합니다.
  3. 시설 인원 제한 업체가 이달 영업시간 제한을 이행한 것에 대해 손실보상 대상자입니다.

📰뉴스 모아보기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16653978&code=61141111&cp=nv 👇클릭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1% 햇살론 대출

작년 3분기와 4분기를 합쳐 각각 250만 원씩 2번 지급되어서  총 500만 원을 지급받을 수가 있습니다. 대출금의 금리는 무이자로 적용이 되는데, 손실보상금이 대출금액보다 부족한 경우 남아 있는 대출 차액에 대해서 최대 5년간 1% 금리로 상환을 합니다.

선지급으로 지원금 대출을 받을 시에는 신용등급 등에 대한 심사가 없습니다. 대상 여부만 확인한 후 신속히 대출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과세자료 기반으로 산정된 손실 보상금으로 상환됩니다. 보상금으로 상환되는 대출금은 무이자가 적용됩니다.

📰뉴스 모아보기 https://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220111006008&wlog_tag3=naver 👇클릭

✅ 제가 좋은 영상을 하나 소계 시켜드리겠습니다. 위 영상에서 2:17부터 500만 원 지급 건에 관해 자세한 설명이 나옵니다. 영상을 처음부터 보셔도 충분히 좋으니 이 글과 함께 영상까지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결론

소상공인 손실보상 지원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블로그를 운영하는대에는 아무런 수익이 없습니다. 단,이 포스트가 유용했다면 중간중간에 위치한 링크를 클릭하셔서 자판기 커피 한잔 값을 후원해주시거나 카톡에 공유를 해주신다면 블로그를 지속해서 운영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