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커 뜻, 의미, 유래, 역사, 종류 알아보기
앱을 통해, 여러가지 폰트와 아이콘을 지원하여 자신만의 네임스티커라벨스티커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앱을 구동한 모습입니다. 여러가지 폰트와 아이콘들이 있어 개성있는 라벨스티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저는 창의모드를 통해 거실등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앱 우측 하단의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바로 라벨스티커가 인쇄되어 나옵니다. 프린트 되는 시간은 1초도 걸리지 않을 정도로 빠릅니다. 인쇄 매수도 설정할 수 있어 여러장의 네임스티커라벨스티커도 빠르게 뽑을 수 있습니다.
여러장도 연달아서 굉장히 빠른속도로 인쇄 됩니다. 제가 카피어랜드 D30S 감열식 초소형초경량 미니 라벨 프린터를 사용하면서 느낀 장단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스티커의 역사
스티커는 인쇄 기술의 발전과 함께 역사적으로 여러가지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초기에는 상품 판매를 위한 라벨로 사용되었으며, 특히 식품이나 음료 제품에 붙여서 상품 정보나 브랜드를 나타내는 역할을 했다. 이후에는 광고와 마케팅 분야에서 스티커가 활동적이게 사용되었습니다. 기업은 제품이나 서비스의 홍보를 위해 스티커를 제작하여 여러가지 장소에 부착했고, 이는 소비자들에게 제품의 인지도를 올리고 브랜드를 강화하는 데에 도움을 주었다.
또한, 스티커는 개인의 개성 표현을 위해 사용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나 자전거에 스티커를 붙여 자신의 취향이나 삶의 방법을 나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티커는 개인의 취향이나 관심사를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매체로 활용되며, 이는 사회적인 소속감을 형성하고 개인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뿐만 아니라, 스티커는 문자 전달의 도구로도 사용됩니다.
크라프트지 스티커
갈색톤의 빈티지한 느낌을 주는 종이로 친환경 재생종이입니다. 자연친화적인 브랜드에 조화로운 스티커 종이입니다. 배경색이 박스와 비슷한 갈색이기 때문에 인쇄되었을 때 색상 차이가 날 수 있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갈색을 고려한 색상을 사용해야 합니다. 보통 예쁜 라벨용으로 많이 사용합니다. 용지 위에 필기가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일반 흰색 종이보다는 가격이 더 비싼 편입니다. 투명지는 배경화면에 투명한 방식으로 보이는 종이입니다.
투명지 위에 바로 색상을 입히면 색상이 잘 나오지 않아서, 색상이 있는 부분에는 화이트 색을 먼저 채색한 후에 그 위에 색상을 올리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투명지는 비닐 재질이라서 방수가 잘 되는 편입니다. 지금까지 여러가지 형태의 스티커 종이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어떤 용도에 사용할지, 어떤 색상을 사용할지를 고려해서 적절한 스티커 종이를 고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