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요금제 변경방법 | 세븐모바일 가입| 주의사항 총정리

우선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기준으로 알뜰폰 요금제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우선 알뜰폰 요금제 사용을 위해서는 유심칩 구매가 우선입니다.

알뜰폰-요금제-변경방법

유심칩 구매 방법은 GS25에서 구매하는 방법과,알뜰폰 홈페이지에서 유심칩 구매 후 택배로 배송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변경방법

유심칩 구매후 홈페이지 내 상단 메뉴에서 셀프 개통을 클릭하고, 신분증, 본인인증정보(신용카드, 인증서)를통해 고객정보와 통신비 결제 정보를 입력합니다.

그 후에는 개통을 해주시면 되는데, 번호이동의 경우현재 통신사 통신비 납부정보, 휴대폰 일련번호 뒤 4자리 중 하나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위 과정을 모두 마치심녀 개통이 완료됩니다. 유심 카드를 장착하고 사용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세븐모바일 요금제 가입

다음으로 세븐모바일 기준으로 요금제를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우선 위와 똑같이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유심칩을 구매합니다.

세븐모바일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요금제를가입해야 합니다. 세븐모바일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좌측 상단의 메뉴 버튼을 누르면 유심요금제 가입 버튼이보입니다. 눌러서 들어가주신 뒤 하나씩 선택,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넘어가서 약관 동의에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그 뒤엔 공동인증서로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다음으로는 셀프개통을 해주셔야 합니다. 통화버튼을 누르시고 #758453266#646#을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요금제 가입과 마찬가지로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좌측 상단 메뉴 버튼을 누르면 셀프개통이 보입니다.이번에도 유심번호를 입력하고 아까 했던 그대로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개통을 해주시면, 기존 통신사는 자동으로 해지가 됩니다. 그리고 번호이동 사전동의 라는 링크를받게 되는데, 링크를 눌러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알뜰폰 요금제 기타사항

알뜰폰 요금제를 가입할 수 있는 회사 중에서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는 유플러스 알뜰모바일에 기준을 두고 설명을 했지만, 알뜰요금제 회사는 유플러스 알뜰모바일을포함하여 KTM모바일, 세븐모바일 등 국내의 알뜰요금제 회사 중 TOP3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알뜰요금제는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곳에 가입해야 그만큼 혜택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위 3사를 통하여 알뜰폰 요금제를 가입할 경우 원하는 통신 3사망 요금제를 가입할 수 있고,상시 이벤트를 진행하므로 데이터 무제한, 5G 요금제, 최저가 요금제, 편의점 유심 구매 등 혜택을
쉽게 받을 수 있으니 꼭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알뜰폰 요금제 변경방법과 그 외 정보들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여러분들께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사소한 지출부터 줄여나가는 것도 재테크의 일환이기도하니 말입니다. 그럼 이상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FAQ 자주하는 질문

많이 묻는 질문

본문을 클릭하셔서 보셔야 주가 설명으로 인해 이해를 더욱 쉽게 하실수 있습니다.

질문 리스트

관련 정보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Q/A

관련 Q/A에 관하여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