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 교통카드 혜택 | 신한 | 우리 | 하나 | 할인 | 적립카드 이용시 확인사항

오늘은 알뜰 교통카드 혜택에 대한 내용으로 글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두들 알고 있는 정보이지만 요즘은 신용카드뿐 아니라 체크카드도 정말 많은 혜택을 부여하며 이용고객을 유치하고 있습니다. 

알뜰-교통카드-혜택

이번 글로 인해 어떠한 조건과 혜택을 주면서 고객을 유치하는지 읽어보시고 자신에게 해당하는 조건의 카드라면 혜택 꼭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TOC]

알뜰교통카드

엄청난 혜택을 보여준 카드의 정체는 바로 국토교통부 사업 중 하나인 알뜰교통카드입니다. 알뜰교통카드는 대중교통을이용할 때 자전거나 걷기로 이동한 거리에 따라 마일리지를 지급하고 카드사의 추가 할인 혜택을 적용해서 대중교통비를최대 30%까지 할인해주는 카드입니다. 

핵심 혜택인 마일리지를 받기 위해서는 알뜰 교통카드와 알뜰교통카드 앱 모두를 사용하는 것이 필수인데 알뜰교통카드를 더 많은 사람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사업지역은 지속적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신한 알뜰교통카드 

신용카드 주요혜택은 대중교통인 지하철, 버스 10%할인, 생활서비스 10% 할인, 3대마트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할인, 주말 10% 할인, 편의점과 병원, 약국 10% 할인 커피전문점 스타벅스, 커피빈, 카페베네, 엔젤리너스 10% 할인등이 있습니다. 

신용카드인만큼 신한 알뜰신용카드도 연회비가 있는데 마스터 카드로 하는 경우 1만 5천원UPI로 하는경우 1만2천원입니다. 

체크카드 주요혜택은 대중교통 ( 지하철 , 버스 , 택시) 10% 캐시백, GS편의점 이용시 최고 7% 캐시백 , 놀이공원 ,  영화 할인 서비스 제공,서점/학원/ 토익응시료 캐시백, 통신요금 자동이체시 2~3천원 캐시백 등의 혜택이 있습니다. 

체크카드의 경우 연회비는 없지만 할인이 아닌 캐시백의 형태로 리워드를 지급합니다. 앞서 신용카드 할인한도가 있었다면체크카드의 경우는 캐시백 한도가 정해져 있는데 이는 전월 이용실정에 따라 달라지며 전월 100만원이상 이용 시 최대3만원까지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 알뜰 교통카드

신용카드의 경우 주요 혜택은 대중교통 10% 청구할인, 대형할인점업종 2천원 청구할인 , 스타벅스 10% 청구할인 , 주요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50% 현장할인 , 자동납부 10% 청구할인 (통신/공과금/렌탈/학습지/보험) 페이코 포인트 1% 적립 이 있습니다.

신용카드 연회비는 마스터 신청 시 15,000원 국내전용 신청시 13,000원입니다. 역시나 2000원 차이이면 마스터로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크카드는 주요혜택은 대중교통 3천원 캐시백, 11번가/G마켓, 쿠팡 2천원 캐시백, CGV/롯데시네마 5천원 캐시백, CU, GS25, 세븐일레븐, 올리브영, 군마트 1천원 캐시백, YBM, 해커스어학원 3천원 캐시백, 스타벅스 2천원 캐시백의기본서비스가 있고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payco 1천원 추가 캐시백 추가 서비스가 있습니다. 

또 해외서비스로는 해외이용수수료 면제, 해외가맹점 이용금액 1~2% 캐시백 , 인천공항 라운지 무료이용 서비스가 있습니다.

하나 알뜰교통카드

신용카드 주요혜택으로 대중교통 20% 청구할인, 편의점 10%청구할인, 커피전문점 10% 청구할인 등이 있습니다. 혜택이 가장 적어보이나 교통카드 할인율이 무려 20%나 되는 카드입니다. 

물론 카드혜택의 한도가 있기는 하나 분산되어계산하기 어려운 분들은 하나카드로 만들면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연회비는 1만 7000원인데 하나 알뜰교통카드의 경우 신용카드는 마스터 카드로만 발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체크카드 주요혜택은 대중교통 15% 할인으로 시내버스, 마을버스, 광역버스, 지하철, 공할철도 등이 있습니다 또 국내온라인 쇼핑 2만원당 200할인 해외 직접 구매 배송대행료 할인 , 해외이용 수수료 우대가 있습니다.

할인 및 적립카드 이용시 확인사항

위의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대게 할인이나 적립카드의 경우 기본적으로 할인 한도나 적립한도가 정해져 있습니다. 

이러한 한도는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계산이 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아무리 혜택이 좋아도 이러한 내용을 확인하고 이용하지 않으면 그리 도움이 되지 않으므로 꼭 확인하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마무리하며

이상 알뜰 교통카드 혜택에 대한 내용으로 신한, 우리, 하나 알뜰 교통카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카드들이 많이 있지만 결국 어떻게 이용하느냐에 따라 조건이나 내용이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꼭 참고하셔서 이용을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오늘 내용이 조금이나마 도움 됐기를 바라며 내용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