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로카시아 아즈라니 자구 심기 (구근 심기)

알로카시아 아즈라니 자구 심기 (구근 심기)

1월 20일 처음 알로카시아 유묘를 데려온 날. 사실 덤으로 딸려온 아이라 집에와서 살펴봤을 때 좀 상태가 안좋아 보여도 그러려니 했었다. 이때까지만 해도 냉해라고는 생각을 못하고 그냥 몸살인가? 싶었다. 이와중에 분갈이 해준다고 설치다가 가장 아래 쪼꼬미 잎은 뿌러트려먹었습니다. . 그냥 냅둘걸 하는 후회를 해봤지만 이미 저지른 일 분갈이 하고 이틀이 지났는데, 점점 무르기 시작하더니 닦아주면 보라색 물이 묻어나오면서 투명해 진다. 죽어가는게 눈에 보일 정도로 빨랐는데, 최우선으로 더 건들면 안될 것 같아서 어쩔수 없이 그냥 냅뒀다.


알로카시아 물 주기
알로카시아 물 주기

알로카시아 물 주기

알로카시아는 겨울 때 빼고는 늘 흙에 어느 정도 수분이 있고 촉촉해야 합니다. 물 주기가 중요한 이유는 무름병과 직결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잎보다. 흙에만 물을 줍니다. 전부는 아니지만 보통은 이와 같이 주면 별 탈이 없습니다. 봄, 가을 겉흙이 어느 정도 말랐을 때 물을 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썸머 하나하나 주어야 합니다. 겨울 거의 주지 않습니다.

알로카시아 블랙 벨벳햇빛
알로카시아 블랙 벨벳햇빛

알로카시아 블랙 벨벳햇빛

블랙 벨벳 알로카시아는 햇빛을 무척 좋아한답니다. 그렇다고해서 직사광선을 내리쬐는곳에 두면 안되어요. 커텐 너머의 햇빛 요런 정도가 좋을 것 같습니다. . 베란다. 안쪽이나요. 햇빛을 충분히 보지 못할경우 줄기들이 햇빛을 쫓아 목?을 빼어 나중에는 가확대되면서 길게 성장을 한다고 하더라구요. 수려한 알로카시아 블랙벨벳 수형을 위해서는 요런 부분도 숙지하셔야합니다.

자구 심을 때 주의 사항

1. 자구 구근을 심기 전에 갈색 혹은 연한 황토색의 껍질은 불려서 벗겨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싹이 더 빠르게 난다고 합니다. 2. 자구는 위쪽에 뾰족한 곳이 싹이 나는 곳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위쪽이 보이게 심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3. 자구 위쪽이 살짝 보이도록 심는다. 땅속에 심으면 발아가 잘 안되면서 윗부분이 조금 보이게 심어야 싹이 잘 난다고 았다. 윗부분이 초록색으로 변하면서 싹이 난다고 합니다.

4. 고상한 다습함을 유지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202030

그리고 일주일 뒤 눈에 띌 정도로 죽어가는중, 아니 이미 잎의 기능을 상실해 가고 있었습니다. 새로 나오던 촉도 덩달아 말라죽어갔다. 중간에 좀 뒤늦게 물렀으면 하는 마음에 잘라줘 봤지만, 이미 녹을대로 녹았고 그나마 남아있는 초록 부분도 곧 노랗게 죽을 것이 눈에 선했다. 냉해를 입었다는 것을 바로 눈치채고 잎을 잘라줬다면 조금 더 빠르게 힘을 내지 않았을까? 하는 후회로 많게 했었다. . 사실 냉해손실을 입을 식물을 살리는 것은 간단하지 않은 일입니다.

식물속의 물이 얼었다면 아예 살릴 수 없고, 찬바람만 잠깐 맞아 일부만 상했다면 보통은 살아날수도 있습니다. 오랜 시간이 걸리겠지만, 우리나라가 할 수 있는 일은 이미 해를 입은 점은 모두 잘라내고 식물이 알아서 살아날 수 있도록 되도록 건들지 않는 것 뿐입니다.

분갈이 방법 어렵지않아요.

대략적으로 알로카시아 블랙 벨벳의 식물 사이즈를 보고서는, 너무 크지 않는 사이즈의 토분을 준비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양파망을 버리지마시고, 이같은 경우애 쓰시는 건데요. 토분 가장 바닥에는 배수구멍이 있을꺼에요. 흙이 유실되는 것을 막기위해서는 이 양파망을 하나 깔아주시고, 굵은 모래를 깔아주세요. 물이 잘 통할 수 있도록 하는 거에요. 이 굵은 모래가 마사토입니다.

기본적인 알로카시아의 품종

1. 알로카시아 쿠쿨라타 중앙아메리카가 원산지입니다. 큰 연두색 잎을 가지고 있으며, 잎 모양이 독특한 왕관 모양으로 왕관알로카시아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내에 키우는 대형 식물 중 하나로 공기정화용, 인테리어용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2. 알로카시아 아마조니카 아메리카 대륙 전역에 자생하는 식물로 잎의 길이가 최대 2m에 이를 수 있습니다. 잎은 금속성 광택이 있는 어두운 초록색이며, 잎맥이 흰색에 가까운 연녹색을 띄고 있습니다.

큰 잎의 끝이 뾰족하여 통로에 배치하면 다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3. 알로카시아 마크로리조스 하와이 토란이라고도 하며, Amazon 주변 지역에서 자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식물의 높이것은 1m 정도이며 대형 잎이 특징이고 초록 잎에 흰색에 가까운 연두색 반점이 생기기도 합니다. 침습적인 성장과 높은 독성으로 소규모 정원이나 작은 집에서 키우기에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알로카시아 물 주기

알로카시아는 겨울 때 빼고는 늘 흙에 어느 정도 수분이 있고 촉촉해야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알로카시아 블랙 벨벳햇빛

블랙 벨벳 알로카시아는 햇빛을 무척 좋아한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구 심을 때 주의 사항

1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