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 로티세리 삼겹살 구이구이
혹시 여러분 중에 고기 싫어하고 있는 사람있나요? 고기 싫어한다면 이 글은 패스해주세요 십중팔구 사람들이 고기 좋아하는데, 특히 고기는 뼈에 붙은 고기가 맛있는거 아시죠? 그래서 이번에는 무등산외식하는곳에서 주문한 마늘숙성 쪽갈비 리뷰를 해드리려 합니다. 에어프라이어만 있다면야 집에서도 웬만한 고깃집보다. 가격 좋고, 맛좋은 등갈비 맛볼수 있고, 후기, 평점 등도 좋은편이어서 여러분께 먹어본 후기 공유해드리겠습니다.
겨자소스 파채 만들기
첫 차례 사진 맥주캔 뒤에 보면, 초록색 반찬이 보이는데, 겨자소스로 버무린 파채입니다. 삼겹살 수육과 너무 잘 어울리니 원한다면 함께 만들어서 먹어보자. 파의 매운 맛이 싫다면 찬물에 10분 정도 담가 두었다가 꺼낸다. 집에 있는 튜브에 들어 있는 연겨자 1 큰술 소금 12 작은술 간장 12 큰술 식초 12 큰술 꿀 12 큰술 다진마늘 취향 껏 쉐킷 쉐킷 파채에 잘 버무린다. 위생 비닐 봉투에 파채와 적당량의 소스를 넣고 입구를 막은 후 잘 흔들면 골고루 버무러진다.
수육 향신료 배합
향신료 배합은 가람마살라처럼 정해져 있진 않고 본인 취향에 맞게 섞어주세요. 저는 다름 사람들과 같이 먹을 수육이라서 제 취향에 맞는 정향과 팔각은 뺐어요. 정향과 팔각을 넣게 되면 질감은 완전히 다르지만 미립자만큼 동파육을 먹는 기분을 낼 수 있어요. 배합한 향신료를 물에 넣고 파, 양파, 마늘, 간장 그리고 취향에 따라 콜라를 넣으셔도 됩니다. 냄비에 뚜껑을 덮고 가장 강하게 불을 올려 물을 끓여주시고 물이 끓으면 약한 불로 낮춰 1시간을 끓여주시면 됩니다.
인덕션의 경운 45단계로 하시면 돼요. 일반 냄비로 할 경우 1시간이지만 압력솥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30분 만에 해결 가능합니다.
제작하는 방법
4cm 이상 두께의 수육용 삼겹살을 준비합니다. 겉면의 물기를 제거합니다. 전체적으로 소금, 후추를 살짝 뿌려줍니다. 오레가노 같은 향신료가 있다면야 겉면에 전체적으로 뿌려줍니다. 체험 상 향신료가 고기 겉면을 어느 정도 덮고 있다면야 에어프라이어 안에서 타지 않고 살짝 쪄지는 효과적인 것 같았습니다. 예열하지 않은 에어프라이어 바닥에 알루미늄 호일을 깔아줍니다. 최근 종이 호일에 고열을 가하면 미세 플라스틱이 묻어 나올 수 있다는 글을 봐서 알루미늄 호일을 사용하였습니다.
인터넷의 모든 정보를 믿을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조심해서 나쁠 것은 없기에.준비된 고기를 넣고 170도에서 10분 돌려줍니다. 10분 후, 고기를 한 번 뒤집어서 다시 10분 돌려줍니다. 바닥에 육즙이나 기름이 있다면야 겉면에 최대한 발라줍니다. 10분 후, 마지막으로 한 번 더 뒤집어서 다시 5분 10분 돌려줍니다. 시간은 고기를 익히고 싶은 정도에 그러므로 정합니다.
집에서도 간편하고 맛있는 쪽갈비등갈비, 먹을 수 있어서 진심 만족도가 상당하구요, 마늘숙성 외에 오리지널, 돈까스, 떡갈비 등 여러가지 메뉴들도 많이 있으니 무등산외식하는곳에서 주문해서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재구매의사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구독하트 선택 부탁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겨자소스 파채 만들기
첫 차례 사진 맥주캔 뒤에 보면, 초록색 반찬이 보이는데, 겨자소스로 버무린 파채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육 향신료 배합
향신료 배합은 가람마살라처럼 정해져 있진 않고 본인 취향에 맞게 섞어주세요.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작하는 방법
4cm 이상 두께의 수육용 삼겹살을 준비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