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총정리

코로나19로 인하여 은행업무 관련으로 은행을 방문하기도 꺼려지는 요즘, 계좌개설 하는 것 역시 대면으로 하기도 꺼려집니다. 사람이 많기도 하고, 준비물을 지참하여 직접 방문하여 계좌개설을 하는 과정, 대기순번을 기다리는 과정 등 여러가지로 불편하고 귀찮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우리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쉽게 설명드리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은행에서 개인 금융거래는 만 19세가 되어야 자유롭게 가능하지만, 주민등록증 발급 나이인 만 17세 이상이 되면 우리은행 비대면 계좌개설은 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비대면-계좌개설

그렇다면 지금부터 사진과 자세한 설명으로 개설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부터 1분의 시간을 투자하셔서 우리은행 비대면 계좌개설에 대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우리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우선 애플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우리 WON뱅킹 앱을 다운로드 하시고,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만약 우리은행 입출금통장이 이미 있으신 분들은 아이디 가입 페이지로 넘어가지며, 가지고 있지 않은 분은 비대면 계좌개설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아무튼 다음으로는 주민등록번호, 이름, 전화번호, 통신사를 입력하여 휴대폰 본인인증을 완료해주시고, 계좌개설 유형 선택 과정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체크카드와 함께 계좌개설이 가능하며, 따로 계좌만 개설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체크카드를 신청하는 과정은 설명드리지 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무튼 계좌개설 버튼을 클릭해주시고, 우리은행 비대면 계좌개설을 하기 위해서는 가입자의 명의로 된 휴대전화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운전면허증이나 주민등록증 등 본인의 신분증이 필요하며, 마지막으로 입출금통장 개설 이력이 한 달 안에 존재하지 않는 경우에만 신규로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신분증 촬영 과정이 필요한데, 꼭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부분까지 기재되어 있는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으로 진행을 해주셔야 합니다.

학생증같은 주민등록번호 뒷자리가 기재되어있지 않은 신분증은 인증이 불가능하니 꼭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신분증 촬영까지 완료하셨다면, 자동으로 애플리케이션에서 발급 일자, 주민등록번호, 이름을 인식합니다.

인식한 내용 중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직접 수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다음 과정으로는 타행 계좌 본인인증인데, 본인의 계좌번호와 은행을 입력하면 1원이 해당 계좌로 송금됩니다. 송금자명은 우리라는 단어와 함께 4자리의 숫자로 구성되어있는 암호같은 느낌인데, 해당 숫자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약관 동의를 하시고, 화면이 넘어간다면 고객정보를 입력할 것입니다. 집전화, 주소, 영문이름 등 정보를 입력해 주시고, 로마자 표기법에 따라서 영문 이름의 추천이 자동으로 됩니다. 틀리게 표기된 경우만 수정을 바르게 해주시면 됩ㄴ비다.

그 후 하단으로 내려가면 거래목적, 직업, 해외 납세의무, 자금의 원천 등의 정보가 나타납니다. 이제 계좌를 이용할 때 사용할 4자리의 비밀번호를 설정해주시고, 해당 과정까지 마치시면 계좌개설이 완료됩니다!

다음으로는 우리은행 OTP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에 앞서 요즘 많이 사용하는 디지털 OTP란 스마트폰 앱에서 일회용 인증번호를 실물 보안카드가 없어도 발급할 수 있는 보안 매체입니다.

우리은행 OTP 발급 방법

계좌개설때와 같이, 우리은행 앱으로 접속해주신 후 하단에 위치한 메뉴 중 전체 메뉴 항목을 클릭해주신 뒤, 다양한 항목 중 인증/보안 탭을 클릭해주시고 화면의 인증/보안 항목 중 보안카드/OTP 탭이 존재합니다.

이 탭에서 모바일 OTP, 디지털 OTP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존재하는 실물 OTP를 대체하는 역할이자 비대면으로 발급받을 수 있도록 디지털 OTP가 만들어졌습니다. 다음 화면에서 디지털 OTP 등록하기 탭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 화면은 필요한 준비물을 말해주는 우리은행 OTP발급 사전안내 화면입니다. 해당 OTP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가입자의 명의의 신분증, 휴대전화, 계좌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다음 과정은 본인 명의 휴대폰을 이용하여 비대면 실명확인을 진행하는 절차입니다.

자신의 휴대폰을 이용하여 본인인증 절차를 진행해주시면 되고, 신분증을 꼭 이번에도 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 등 본인의 신분증을 촬영해주시고, 본인 계좌 인증을 계좌개설 때와 똑같이 해주신 뒤에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신 뒤 전송된 SMS코드를 입력하시면 OTP 발급이 완료됩니다.

결론

이상으로 우리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그 외 OTP 발급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상으로 우리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에 대한 글을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