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항공산업 관련주 주가 정리 대한항공, 이수페타시스, 한국항공우주, 덕산하이메탈, 현대로템

우주항공산업 관련주 주가 정리 대한항공, 이수페타시스, 한국항공우주, 덕산하이메탈, 현대로템

대한항공 주가 전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망하면 큰일 나는 기업이 몇 개가 있습니다. 삼성전자, LG 같은 대기업이 있고 한국전력과 같은 공기업 주식이 있는데요이 기업은 삼성전자, LG처럼 어마어마한 대기업은 아니지만 대기업에 속해있고 한국전력 같은 공기업은 아니지만 망하면 큰일 나는 기업입니다. 바로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대기업이지만 준공기업인 바로 대한항공입니다. 그럼 이렇게 필요한 이 기업 대한항공 주가 전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항공 주가 전망을 알기 위해서는 어떤 기업인지 파악해야 하는데요 대한항공은 22년 9월 말 기준으로 총 132대의 항고기를 보유하고 있고 국내 13개 도시, 해외 35개국 95개 도시에 취항하여 항공운송일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어닝서프라이즈, 하지만 주가 영향은 제한적
어닝서프라이즈, 하지만 주가 영향은 제한적

어닝서프라이즈, 하지만 주가 영향은 제한적

컨센서스 대비 영업이익은 27, 당사 추정치 대비 41 상회하는 서프라이즈를 기록 했다. 다만, 주가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판단합니다. 주가를 결심하는 화물 Yield, 여객 Yield, 여객 RPK 회복속도가 시장 기대치를 상회하진 않았기 때문입니다. 확정 실적이 나와야 바르게 알 수 있겠지만, 어닝서프라이즈 배경은 영업비용 그 중에서 변 동비에 있는 것으로 추측합니다.

과거 당사에서 추정한 변동비 4,370억원 vs. 잠정실적 2,556억원으로 차이가 발생하면서 추정치와 괴리가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항공화물 운임 하락 항공화물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기간 동안 대한항공의 최대 실적 배경이었습니다. 하지만 항공화물 운송지수 TAC 인덱스에 따르면, 엔데믹 이후 항공 화물 운임이 지속해서 떨어지고 있습니다. 상반기 반도체 재고 증가 및 반도체 가격하락, 세계적인 경기침체에 따른 물동량 감소 등으로 운임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반도체 재고가 빠르게 소진되고 있음에 따라 하반기에는 반도체와 배터리를 바탕으로 다시 상승할 것이라 예상되고 있어 일시적인 요인이라 판단합니다.

아시아나항공 합병 지연 2020년 11월 대한항공이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선언한 이후 양사의 합병을 위한 해외 기업결합심사 승인에 총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 유럽연합(EU), 일본 3개 경쟁 당국의 기업연결 승인만 남은 상태입니다만 최근 EU 승인이 또 미뤄지면서 합병에 암초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대한항공 실적
대한항공 실적

대한항공 실적

대한항공 주가 예측 중 장기 전망을 알기 위해서는 실적을 사랑을 하셔야 하는데요 최근 수입한 내용은 1분기 실적 내용인데요 대한항공은 올 1분기 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4150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해 전년 대비 47 감소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3조 1959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14 증가하였지만 3554억원을 올려 35 감소한 수치를 보여줬습니다. 1분기 매출은 여객 수요의 꾸준한 회복세 및 화물 사업의 지속적 수익 창출에 힘입어 전년 대비 뛰었습니다.

하지만 항공기 가동이 확대되고 사업량이 증가해 유류비, 운항비용이 증가해 영업이익이 크게 감소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대한항공 차트 주봉 및 월봉

장투를 하신다면 주봉 및 월봉 체크는 필수 입니다. 차트만 믿는것은 좋지 않지만 대한항공 주가 주봉 월봉을 통한 지금 추세가 상승장인지 하락장인지 정도는 살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것 외에도 업종 싸이클이 있다보니 대한항공 관련주 비슷한 업종의 흐름도 둘러보시길 권장드려봅니다. 현재 일봉상 이평선 정배열 상태로 현재 종가가 5일선 보다. 위입니다. 현재 종가가 10일선 20일선 사이입니다.

대한항공 주가 전망

그럼 전문가들이 고민하는 대한항공 주가 전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문가들의 예측은 단기는 밝다고 판단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 이유로는 점차 여행의 회복세가 보여서인데요 이야말로 대한항공은 올 2분기 여객 사업은 세계적인 항공 시장 회복이 본격화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국가별 방역 규제 등 운항 및 이동 제약이 대부분 해소되었기 때문인데요 이런 내용으로 판단했을 때는 충분한 회복을 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하지만 화물 사업은 미지수로 판단해 장기적으로는 중립이라는 전망을 하였는데요 아무래도 경기가 안 좋습니다. 보니 화물 사업이 줄어들었고 시장의 불확실성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 두 개의 사업구역이 회복하는 시기를 노린다면 많은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대한항공 주가 전망을 알아봤는데요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대한항공은 절대 망할 수 없는 기업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어닝서프라이즈 하지만 주가 영향은

컨센서스 대비 영업이익은 27, 당사 추정치 대비 41 상회하는 서프라이즈를 기록 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한항공 실적

대한항공 주가 예측 중 장기 전망을 알기 위해서는 실적을 사랑을 하셔야 하는데요 최근 수입한 내용은 1분기 실적 내용인데요 대한항공은 올 1분기 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4150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해 전년 대비 47 감소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한항공 차트 주봉 및

장투를 하신다면 주봉 및 월봉 체크는 필수 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