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북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 명소 추천

울산 북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 명소 추천

도시적인 분위기에서 여러가지 즐길 거리를 만날 수 있어요. 요즘에 함께 알아볼 울산 여행지는 현지인들에게 사랑받는 명소에서부터 외국인 관광객까지 열광하게 찾는 관광지까지 모두 소개할게요. 울산에 놀러오시는 분들께 유익한 여러가지 정보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이제 함께 울산의 매력적인 여행지를 소개해보겠습니다. 도시 풍경에서 휴식을 찾는 자연 애호가들에게 대왕암 공원은 울산에서 꼭 방문해야 할 곳입니다. 이 그림 같은 해안 공원은 예쁜 경치와 신비로우면서 전설로 유명합니다.

공원의 이름은 한국 신화에 나오는 신들이 살고 있다고 믿는 대왕암 나무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공원을 거닐다. 보시면 상쾌한 향을 내뿜는 울창한 소나무 숲이 반긴다.


싱귤러커피 울산본점 소개
싱귤러커피 울산본점 소개


싱귤러커피 울산본점 소개

울산광역시 문수체육관 맞은편에 있는 싱귤러커피는 외부 테라스가 있는 한옥 카페입니다. 기와 사이로 대나무와 캠핑의자, 테이블, 랜턴이 준비되어 테라스에 앉아 있으면 캠핑 온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건물 외부는 한옥으로 특별함을 주었고, 내부는 세련되고 모던한 설계의 가구들을 배치하여 전통미와 현대적 감성을 잘 표현한 카페입니다. 통창으로 전 좌석 넓은 시야 확보와 유쾌한 공간으로 모임을 하기 좋은 싱귤러커피는 커피 맛집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이곳 시그니처 메뉴인 포밍멜로우는 꼭 먹어봐야 하는 권장 메뉴로 달달한 커피 위에 최고급 생크림을 올려 마시는 커피입니다. 또 모든 재료를 유기농으로 사용하여 만드는 흑임자 케이크, 당근 케이크도 인기 메뉴입니다. 카페 구석구석 여러가지 식물과 꽃들이 있어 어느 곳에서 사진을 찍어도 포토존이 됩니다.

장생포 고래박물관과 고래관찰
장생포 고래박물관과 고래관찰

장생포 고래박물관과 고래관찰

울산의 장생포고래박물관은 울산의 바다와 깊은 인연과 풍부한 해양 역사를 보여주는 독특한 명소입니다. 이 박물관은 고래와 그 서식지에 대한 보전과 이해를 촉진하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박물관 안으로 들어가 대화형 전시물, 좋은 전시물, 여러가지 고래 종의 실물 크기 복물건을 통해 빠른 여행을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고래의 빠른 생물학과 행동, 이동 패턴, 이 멋진 생물을 보호하기 위한 보존 노력에 관하여 알아보세요. 장생포고래박물관 방문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직접 고래관찰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다.

울산 앞바다는 밍크고래, 혹등고래, 추가적으로 멸종 위기에 처한 참고래까지 여러가지 고래 종의 먹이터 역할을 합니다. 안내인 고래 관찰 투어에 참여하고 자연 서식지에서 이 온순한 거인들을 관찰하면서 잊을 수 없는 모험을 떠나세요. 이 장엄한 생물을 가까이에서 목격하는 경험은 바다의 경이로움에 대한 경외감을 느끼게 할 것입니다.

1층 어류수족관
1층 어류수족관

1층 어류수족관

어류수족관 입구입니다. 모양과 색이 이쁜 물고기가 많습니다. 영화 니모를 찾아서 한 사건 같습니다. 이 수족관은 같은 유형의 물고기로 채워져 있습니다. 이 물고기 역시 색이 이쁩니다. 물고기의 군집은 그 자체로 아름답습니다. 어항 속으로 들어가서 사진 찍는 듯한 느낌의 포토존입니다. 신비한 느낌의 물고기입니다. 건물주가 자기 건물 보러 가는 듯한 여유로움이 느껴집니다. 그 외 여러가지 물고기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

광어, 우럭 외에는 아는 물고기가 없어서 모두 신기합니다.

강동몽돌해안 소개

늘 겨울 바다를 보고 싶어 하는 사람, 맑고 검푸른 바닷물이 커다란 바윗덩어리에 부딪혀 물보라를 일으키는 넓은 바다의 품이 보고픈 사람이면 싱싱하게 살아있는 바다를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바다가 하면 흔히 속초, 강릉, 동해, 삼척을 잇는 강원도 쪽만 연상하지만 울산의 주전에서 감포로 이어지는 경남북 동해안도 이에 못지않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곳입니다. 특히 산과 바다를 끼고 이어지는 국도는 드라이브하는 코스로 으뜸이며 근처에 볼만한 곳들도 많아 겨울 관광지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울산의 바다를 끼고 있는 주전에서 출발하여 잘 포장된 해안 도로를 타고 20분 정도 북쪽으로 올라가면 강동 정자 포구가 나옵니다. 마을 어귀에 들어서면 입심 좋은 아낙들과 매운탕 거리나 횟거리를 흥정하는 사람들의 정겨운 풍경과 살아서 파닥거리는 싱싱한 해산물을 눈 동냥하여 다니다.

돌고래를 바로 눈앞에서 볼 수 있어서 아이가 아주 좋아했습니다. 돌고래를 먹이 주는 모습과 운동하는 모습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주말에는 사람이 많아서 직관을 위해서는 많은 기다림이 필요합니다. 여러가지 물고기를 가까이서 볼 수 있어서 아이가 이 그리고 좋아했습니다. 물고기와 돌고래를 최애하는 아이에게는 한 번 꼭 방문해야 할 곳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싱귤러커피 울산본점 소개

울산광역시 문수체육관 맞은편에 있는 싱귤러커피는 외부 테라스가 있는 한옥 카페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장생포 고래박물관과

울산의 장생포고래박물관은 울산의 바다와 깊은 인연과 풍부한 해양 역사를 보여주는 독특한 명소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층 어류수족관

어류수족관 입구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