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세 할인으로 절약하기 연납 환급 방법 감면대상

자동차세 할인으로 절약하기 연납 환급 방법 감면대상

한 해가 가기 전과 가고 나서 해야 할 일 중 하나. 자동차세를 납부해야합니다. 12월에 납부를 하던가 1월에 연납신청을 하여 감면된 금액으로 납부할 있습니다. 한 번에 내면 할인을 받지만 그만큼 큰돈이 나가기에 부담이 될 수도 있습니다. 기한 내에 내지 못하면 가산세가 붙기도 하기에 잊지 않고 내야 합니다. 어차피 낼 거 두 번에 나눠 내지 말고 한 번에 할인받고 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같은 경우애 필요한 연납신청 방법, 감면대상, 자동차세 계산방법까지 확인합시다. 1년에 2번 6월과 12월에 납부하는 자동차세를 1월에 미리 납부할 있습니다.

이 경우 7를 할인하여 세금을 납부하게 됩니다.


배기량rarr차량가액 기준 자동차세 부과 개정안 국회 3건 계류
배기량rarr차량가액 기준 자동차세 부과 개정안 국회 3건 계류

배기량rarr차량가액 기준 자동차세 부과 개정안 국회 3건 계류

21대 국회 역시 이런 문제점을 느끼고 있습니다. 여야 소속 의원들은 자동차세를 현행 배능력 기준에서 차량가액으로 뒤집는 지방세법 개정안을 3건 발의한 바 있습니다. 이들 개정안 수입이 낮은 사람이 더 높은 부담을 지는 조세 역진성 현상을 문제점으로 꼽았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장경태 의원안 : 승용자동차에 대한 자동차세 산정 방법을 현행 배능력 기준에 더해 차량가액을 추가로 고려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구자근 의원안 자동차세 산정 기준을 차량가액 기준으로 변화하는 것을 골자로 합니다. 여기에 경형 자동차와 장애인용 자동차 및 환경친화적 자동차 등에 대해서는 세율을 100분의 50의 범위에서 대통령령으로 인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급발진이란 차량이 운전의 의도, 통제와 달리 급격하게 출력을 높여 나가는 현상을 의미합니다. 이런 급발진 현상은 토제 불능의 상황으로 운전자는 물론이며 무고한, 무관한 사람들의 안전까지 위협하는 요소입니다. 현재 국내에서 급발진으로 인정된 사례는 거의 없습니다.. 시피 합니다. 몇 년 전 수입차 제품명 B사의 사고가 급발진으로 인정되었지만 아직 국내 제품명 차량의 경우 인정된 사례가 아직은 없습니다.. 다만 적지 않은 사람들이 급발진으로 추정하는 인정되지 않은 사고들은 다수 존재하는 상황입니다.

이런 급발진 사고. 정확히는 급발진으로 아직은 추정되는 사고들이 전기차에서 그리고 발생되고 있습니다. 즉 EV 그리고 내연기관 차량에서 절대 발생되어선 안되는 문제 1순위로 손꼽는 급발진 증상에서 자유롭지 못하다고 판단-추정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자동차 가격에 따라 세금을 부과하는 것이 간단하지 않습니다.
자동차 가격에 따라 세금을 부과하는 것이 간단하지 않습니다.

자동차 가격에 따라 세금을 부과하는 것이 간단하지 않습니다.

국회에서도 차량 가액 기준으로 자동차세 과세기준을 바꾸자는 법안이 발의되기도 했었습니다만 국제적인 문제에서 한계가 있다고 합니다. 자동차를 수출하는 외국에서 본국의 자동차 세금을 왜 가격 높게 매기냐며 반발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런 문제들이 있어서 이전 자동차 뿐만 아니라 전기차들의 경우에도 자동차 가격에 따라 세금을 부과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연납의 장점
연납의 장점

연납의 장점

1. 연납할 경우 연세액의 7를 할인받은 금액으로 한 번에 납부할 있습니다. 100만 원의 자동차세를 납부해야 할 경우 7 감면된 금액인 93만 원을 한 번에 납부합니다. 2. 1년에 2번 필수로 납부해야 하는 자동차세를 한 번에 납부할 있습니다. 한 번에 납부하면 세금 납부에 대한 의무를 고려하지 않아도 됩니다. 3. 세액공제를 받을 있습니다. 연납한 자동차세는 소득공제처리 될 있습니다.

EV 보급을 위해 내세우는 장점 중 하나가 저렴한 충전 비용입니다. 하지만 이는 정상 금액에서 할인된 요금입니다. 즉 정상요금으로 충전비용이 돌아가게 되면 무요건 저렴한 비용이라고 인식하기는 어려운 상황이 옵니다.

그리고 EV 보급률이 상승하게됨에 따라 전력 소모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게 될 것이며 이에 따른 전력 사용 요금은 현행 내연기관이 주유하는 비용과 동일-비슷한 수준에 도달할 것이라는 예견들이 맞아 갈 것입니다.

자동차세 부과의 형평성 문제

상황이 이렇습니다. 보니 배기량이 낮은 수입차나 전기차수소차를 소유한 사람이 배기량이 높은 차량을 소유한 사람보다. 자동차세를 적게 내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예컨대 1억원이 넘는 EV 테슬라 모델S 소유자는 연간 자동차세를 13만원 내지만, 현대차의 아반떼배능력 1596cc 소유자는 연간 29만원의 자동차세를 납부해야 합니다. 저가 차량을 소유한 사람이 고가 차량을 보유한 사람보다. 자동차세를 더 많이 내는 형평성 문제가 제기되는 이유입니다.

현행 자동차들이 많은 기술발전 등으로 여러 형태를 띠고 있어서 배능력 기준으로 하는 것이 불합리하다는 지적입니다.

18세 미만의 자녀 3명을 양육하고 있는 경우 감면받을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배기량rarr차량가액 기준 자동차세 부과 개정안 국회 3건

21대 국회 역시 이런 문제점을 느끼고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가격에 따라 세금을 부과하는 것이 간단하지

국회에서도 차량 가액 기준으로 자동차세 과세기준을 바꾸자는 법안이 발의되기도 했었습니다만 국제적인 문제에서 한계가 있다고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연납의 장점

1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