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담보대출 이자 | 부산 | 무입고 | 중고 | 서류 | 신용 | 공동명의 | 총정리

자동차 담보대출 이자 | 부산 | 무입고 | 중고 | 서류 | 신용 | 공동명의 | 총정리

오늘은 자동차 담보대출에 관하여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현재 경제 불황이 지속되면서 금융권 제도를 확인해 보는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생활자금이나 사업장을 유지하는 자금이나 또 새로운 것을 시작할 때 꼭 필요한 것이 자산이기 때문입니다.

자동차 담보대출

중고자동차담보대출에 관하여 관련된 지식들과 정보들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분의 시간을 투자하여 유익한 정보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담보대출 종류

담보대출의 경우 부동산, 자동차 등 나의 재산을 담보로 제공하기 때문에 상품 범위가 엄청 다양합니다.  

본인에게 필요한 상품이 무엇인지 그 조건들에 맞춰서 자격과 신청이 되는지 등 개인대출가능한곳을 찾는 과정들이 복잡하기에 나에게맞는 대출상품과 이용방법, 주의사항 등을 잘 컨설팅 해줄 수 있는 곳을 알아보셔야 합니다.

무입고 자동차 담보대출

무입고 자동차 담보대출은 본인 명의로 된 자동차만 있다면 누구나 복잡한 서류 준비 없이 대기할 필요도 없이 당일 바로가능하다는 점과 더불어 부담없는 금리에 어떠한 조건도 제시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진입 장벽이 낮습니다. 

차량의 상태와 중고차 거래시세를 확인한 후에 자금 융통이 가능하오니 급하게 많은 자금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도움을 받기에 좋은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자동차담보대출 장점

자동차담보대출-장점

대부분 많은 사람들이 마찬가지로 갑작스레 목돈이 필요하여 자동차담보대출을 비교해보는 것이지만 차량을 맡기거나주차하라고 한다면 너무 불편하고 걱정이 많이 드실텐데 다행스럽게도 무입고 방식으로 진행이 되었기에 안심할 수 있으며 평소처럼 자유롭게 운전을 할 수가 있으실겁니다.

아무래도 출퇴근이나 업무용으로 자가용이 필수적으로 필요하기에 우려하시겠지만 정상적인 금융업체라면 보통 차량을맡기지 않을것입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을 통하여 아무런 정보없이 조회부터 시작하는데 담당자님께서 하는말이 과도하게 기록을 남긴다면 실제 진행 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무조건 혼자서 해결하려하지 마시고 다양한 경험이있는 담당자와 의논하는것이 가장 좋으며, 이 과정에서도 무등록업체나 정식상담사가 아니라면 꼭 의심해보시고 피해보셔야 합니다.

자동차담보대출 조건과 신청절차

간단하게 자동차담보대출 조건과 신청 절차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본인 차량의 연식과 주행거리를 확인해야 합니다.

10년 이내에 출고가 된 자동차를 기준으로 하기에 2012년 이상이라는게 확인되어야하고 20만km 이하의주행을 하였다는 운행기록표가 첨부되어야하며 최소시세 300만원 이상이라는게 보여져야 합니다.

이러한 이유들은 중고차의 특성상 연식이 오래되어서 노후화가 시작되었거나 운행을 많이하였다면 부식이나 고장, 훼손등으로 감가를 일으킬 수 있으며 담보로서의 가치를 잃어버리기 때문입니다. 

기본조건에만 충족이 된다면 최대한도 1억원까지 반영을 해볼수가 있으며 소득증빙이 가능하거나 월등한 신용점수를 지녔다면 우대를받아 대환 및 추가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자동차담보대출 이용제한사항

 차량의 종류와 연식, 신청인의 신용등급과 소득여부, 기존부채현황 등을 종합하여 한도 및 금리가 산출되기에 차등적용받을 수 있으며, 주부나 무직자, 대학생, 프리랜서 등 소득활동을 하지않거나 근무중임에도 불구하고 서류제출이 불가하다고 하더라도 불이익을 받지않고 접수를 해볼수가 있습니다.

그래도 최소한의 신용점수가 확인되어야만 자동차담보대출 진행이 가능하기에 550점 이상인 분들만 해당이되며 연체자나 신불자라면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자동차 담보대출 특징

우선 자동차담보대출은 자금이 필요할 때 현금 순환을 도와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 입니다. 직장인이라면 우선 4대보험이 들어가있다보니 자영업자보다 금융거래는 수월하게 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럴 때는 직장 생활이 조금 더 안정적이다는 생각도 듭니다. 

또한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다 하더라도 실질적 매출과 세금부분을 면밀히 따져보다 보니까 생각보다 거래가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이럴 때 활용할 수 있는 대출 중 하나가 많은 분들이 소유하고 있는 자동차를 담보로 대출을 받는 것일겁니다.

자동차담보대출 조건

우선 자동차담보대출을 진행할 때에는 여러 요건에 적합해야 신청을 해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전에 자신에게적합한 은행이 어디인지부터 알아봐야합니다. 

처음에는 현금 마련이 급박하다보니 무작정 심사를 넣어야되나 싶은데 오히려 이럴 때 불리한 경우가 더 생길 수 있습니다.  검색을 해봐도 대부분 익숙하게 일상에 접하고 있는 은행이라 오토론 같은 곳은 어려운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와 다르게 금융 전문가와 상담을 받고 싶다면 본인 기준에 맞게 은행을 찾아가고 한도, 이율을 조회해보시면 적합하게이용할 수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대출은 유지도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이자가 과도하게 높게 책정된다면 부담이 크게 다가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생각했던 것보단 이자가 높지 않았고, 조회를 해보고 싶다면 여러 합리적인 조건을 제시하는 금융사를 찾아가서진행해야 된다는 것을 꼭 말해드리고 싶습니다.

담보대출 가능한 자동차

먼저 가장 중요한 자동차담보대출이 가능한 자동차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선 자동차가 2012년 이상 출고인지, 10년 이상 초과하면 재산 가치가 없다 보니 심사에 부적격이 나올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하지만 차량을 구매한지 3년 밖에 되지 않았기에 이 부분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조금 더 자세히 살펴봐야할것은 자동차 시세에 대한 부분도 심사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중고차로 처분할  시 받게 되는 시세로 책정이 됩니다.

중고차 거래에서 500만원 이상 가치가 발생해야만 심사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이하에 해당한다면 실질적 담보로 적용할 의미가 없기 때문에 차량 컨디션도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출고일이 그렇게 오래되지 않는 상태라 하여도 계기판 기준으로 19만 킬로수 아래로 나와줘야 합니다. 만약 20만 킬로수에 근접하거나 초과할 시에는 심사가 불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처음부터 이러한 부분들을 세밀하게 살펴봤기 때문에 조건에 부합하였고, 아무래도 담보로 적용하다보니이런 부분들이 중요할 수밖에 없습니다. 

자동차 담보대출 장점

자동차담보대출을 진행할 때 무직이나 프리랜서, 주부라 하여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사업자의 경우 매출이 저조하더라도 직장이나 소득증빙이 가능하신 분들은 이율과 한도에서 일반적인 거래보다 우대가 적용된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을 것같습니다. 

아무래도 높은 자금을 받으면서 이자는 대폭 낮아진다면 그만큼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4대보험이 들어가는 직업을 가지고 있다면 더 많은 자금을 융통할 수 있습니다.  우선은 신용점수도 어느 정도 영향을 받았던지라 거래가불가능한 경우라면 진행이 어렵습니다.

아무리 자동차를 담보로 진행하여도 상환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한도산출이 되기 때문입니다. 만약 채무불이행내역이 있거나 개인회생 중인 상황인 경우도 당연하게 진행 불가능했지만 그 외 거래에 문제가 없다면 신용이 다소 낮아도 진행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자동차 담보대출 무직자신용대출

아무래도 금전에 관련이 된 일이기에 유의해야 할 사항들이 있습니다. 

이유없이 걸려오는 전화나 메세지는 수신거부를하는것이 좋으며 개인정보를 알고 질문을 한다면 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출장이나 주차비 수수료 등을 요구한다면 단호히 거절해야하며 인감이나 도장, 통장 등을 요구한다고 하더라도 응해서는 안됩니다.

여러가지 이유들로 자동차 담보대출을 이용하게 된다고 하더라도 내 자동차를 맡기는 방식이 아니어서 일상생활에서 평소처럼 차를 타고 다닐 수 있어서 불편함은 없으실 겁니다. 

첫 자동차라서 정들었는 상태인데 담보가 된다 해서 줘야하는상태라면 돈이 그만큼 나오더라도 조금 속상할 수 있을겁니다.

결론

이상 자동차 담보대출에 대하여 작성해보았습니다. 자동차를 담보로 한 상품을 인터넷으로 알아보시면서 무분별하게 자신의 신용을 조회한다거나 전문적이지 않은 상담원을 만나게 된다면 자금 마련이 안되는 상황보다 더 안좋은 상황에 놓이게 되니, 전문가를 통하여 상담을 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