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산관리 컨설팅 효과 | 진행순서 | 필요성 | 총정리

오늘은 자산관리 컨설팅에 대한 내용으로 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글을 통해 자산관리 컨설팅이 어떤것인지정확하게 알고 가시기 바랍니다. 

자산관리-컨설팅-효과

또 자신이 자산관리 컨설팅을 해야하는 경우인지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분의 시간을 투자하여 유익한 정보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자산

개인 또는 법인이 지닌, 경제적 가치가 있는 유형 또는 무형의 재산으로 고정자산과 유동자산으로 나뉩니다. 비슷한 말로는 재산이 있는데 우리는 자산과 재산을 혼용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물건과 재화, 권리 등의 가치가 구체적으로실현된 것으로, 건물이나 땅처럼 움직이지 않는 것은 부동산으로 따로 분류하기도 합니다.

자산관리

자산관리는 이렇듯 다양한 재산을 운용하여 더 많은 재산을 보유하게끔 하는것입니다. 자산관리만을 전문으로 하는 전문가들이 있을 정도로 현대사회에서 중요한 개념으로 통합니다. 어떻게 해야 더 많은 자산을 축절할 수 있을지 고민하고 계획을 세우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오래전부터 다방면으로 투자해온 경험과 지식이 있는 분들이라면 전문가에게 의뢰하지 않고도 혼자서 자산관리를 하실수 있을 겁니다. 

그러나 재테크 경험이 적은 경우, 어느정도 투자경험은 있지만 새로운 방식을 원하는 경우, 자신의 계획을 점검하고 보완하고자 하는 경우라면 전문가에게 의뢰하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자산관리 컨설팅 효과

첫째는 돈을 많이 버는것보다 어떻게 모으고 관리하느냐가 중요합니다. 자산관리컨설팅을 통하여 올바른 자신에 맞는 소비습관을 길러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자신에게 꼭 맞는 투자방식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둘째는 실천보다 더 중요한것은 뚜렷한 계획입니다. 

뚜렷한 목표 없이 막연하게 모으기만 한다면 어느순간 흩어져 버립니다. 기간, 수익률, 목표액, 사용목적을 분명히 한것만으로도 반은 성공한셈입니다. 

자산관리 진행순서 

먼저 상담신청을 합니다. 전화나 이메일 문자등으로 신청을 합니다. 그 후 초회면담을 하게되는데 2시간이내로 진해오디며 자산관리 업무수행 범위는 고객과 협의 후 유료 컨설팅계약을 합니다. 

그리고 현금흐름을 파악하고 자산형태를 점검하고 투자의 기본교육을 실시합니다. 이때 고객의 정보를 분석하기 위하여 자료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제 재무상태 분석및 평가, 문제점 해결을 위한 투자 솔루션을 준비합니다. 최소 준비기간은 2~3일, 추가 고객정보를요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투자설계안 브리핑을 1차, 2차하게 됩니다. 솔루션 설명 및 최종협의에 의한 투자를 제안하고 세무사, 중개사 등의 전문분야를 문의합니다. 

마지막으로 실행하게 되는데 본격적 투자 실행, 종자돈플랜 실행, 제테크 실행, 내집마련 실행등 하게 됩니다.

마이데이터

마이데이터는 개인신용정보 전송요구권에 기반하여 고객의 은행카드보험증권 통신 등에 흩어져 있는 금융정보를 일괄수집하여 고객이 알기 쉽게 통합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현대사회에서 데이터는 정말 중요합니다. 

특히 나의 신용정보에 대한 막강한 데이터를 내가 권리를 가지고 마이데이터사업자에게 요청하여 모아 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자산관리컨설팅의 필요성

대부분의 사람들은 살아가면서 돈을 벌고 쓰는 과정을 통하여 경제활동을 하게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소득,지출은 길고긴 인생속에서 불규칙적으로 이뤄집니다. 

불규칙을 전문용어로 risk이라고 합니다. 이를 예측하고 준비하는 과정이 바로자산관리 기본이 됩니다. 

자산관리컨설팅이 필요한 경우

아래의 경우에 해당된다면 자산관리 컨설팅이 필요합니다. 재무상황이 복잡하거나 소득이 적은 사람, 경제 및 시장상황이 나빠질 때, 투자상품이 복잡하거나 다수일때, 급격한 자산증가, 급격한 자산감소일때, 상속재산이 생겼을때, 개인 신상 및 가족구성원의 변화가 있을때, 생애주기상의 변화가 있을때 필요할것입니다.

결론

이상 자산관리 컨설팅에 대해서 작성해보았습니다. 자산을 키우기 위해 도움을 받고 싶으셨던 분들에게 필요한 글이였을것입니다. 투자경험을 쌓고 싶고 배우고 싶은 분들은 자산관리 컨설팅을 한번 고민해보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