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5차 재난지원금 상위12%는 미지급 경기도 100%지급계획

정부 5차 재난지원금 상위12%는 미지급 경기도 100%지급계획

이에 관하여 세세한 사항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급의 기준은 건강보험료의 납부액에 따라 나뉘우고 있습니다. 1인 가구인 경우는 직장과 지역에 17만 원의 건강보험료 본인 부담금이 넘는 경우는 국민 지원금 미지원 대상이라는 것인데요. 자영업자이며 건강보험 지역가입자인 경우 본인부담금이 17만 원을 훌쩍 넘게 되어 미지원 대상이 되는 일이 발생해 국민 지원금을 기대했다가 크게 실망한 그들이 적지 않다고 합니다. 이들은 5차 재난지원금 가운데 먼저 나온 소상공인 희망회복 자금만으로 부족하여 국민 지원금이 필요해 신청하였으나 미대상이라는 것을 확인하게 된 셈입니다.

이에 관하여 정부 입장은 지역가입자의 소득을 직장가입자와 같은 선상에서는 볼 수 없습니다.는 입장을 내놓고 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신청시기 지급기간
5차 재난지원금 신청시기 지급기간

5차 재난지원금 신청시기 지급기간

5차 재난 지원금 지급일은 추석 연휴 이전에 지급하는 것으로 추진 중입니다. 추석 전이 소비 관점에서 효율적이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신청기간은 8월 중순에서 9월 초 접수를 시작할 계획입니다.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한 희망회복 자금은 지난 17일부터 시작해서 20일까지 모두 2조 8000억 원 상당을 이미 지급했습니다. 나머지 자금도 추석 전까지 모두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상생 국민 지원금 중 저소득층 가구에 지급하는 추가금인 1인당 10만 원은 오는 24에 지급합니다.

기초생활수급자, 법정 차상위계층, 양육비 지원 한부모가정이 해당하고 다른 신청 없이 지급합니다. 문의 보건복지부 상담센터 129번이나 거주지 시, 군청, 주민센터로 연락소득 하위 88에 지급하는 지원금과 내수 활성화 방안인 카드 사용금에 대한 캐시백도 이달 말까지 지급 가능하도록 할 계획입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경기도 국민지원금 신청 방법은 온라인으로 경기지역화폐 카드 혹은 시중 13개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아래 홈페이지 중 자기가 요구하는 곳에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경기도 지역화폐 홈페이지 기존에 사용하던 경기지역화폐 카드나 시중 13개 카드사 중 하나를 선택해 온라인으로 재난 기본소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10월 1일 오전 9시 오픈되는 경기도 재난 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에서 신청 대상자 해당 여부를 확인하고, 재난 기본소득을 입금받을 카드사를 선택하면 해당 카드사의 모든 카드로 재난 기본소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라 요일제가 아닌 홀짝제가 적용됩니다.

경기도 상위 12 5차 재난지원금 지급 계획

앞서 이야기드린 것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5차 재난지원금의 지급계획이었습니다만, 경기도에서는 상위 12 도 25만 원을 지급하는 계획을 추석 전에 처리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이는 경기도의회가 3차 재난 기본소득 추가경정 예산안 6348억 원을 상임위원회에서 원안 의결했다고 밝혔으며 3차 재난 기본소득은 정부의 5차 재난지원금 대상에서 제외된 소득 12%의 도민에게도 1인당 25만 원씩 지역화폐로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21년 44 분기 손실보상 강화 2022년 1월3일 추가

21. 손실보상 선지급 금융 프로그램 신설 2022 년 업체당 500만원 2022년 1월 3일 업데이트 손실보상 선지급 금융 프로그램이 신설되었습니다. 대상은 소기업 소상공인 55만개사 입니다. 금액은 업체당 500만원 21년 4/4 분기 250만원 22년 1/4분기 250만원 입니다. 프로그램의 내용은 손실이 발생하기 이전에 일정금액을 대출방식으로 선지급하고 나중에 확정되는 손실 보상금으로 대출금액을 차감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내용은 신용등급 등에 대한 별도 검증 없이 신속 대출 보상금으로 상환되는 대출금에는 무이자 적용 보상금을 초과하여 대출로 남아있는 차액을 1초낮은 금리 적용, 최대 5년 상환 입니다.

경기도 5차 재난 지원금 지급에 따른 지적사항

도가 애초에 지금 대상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2000억 원 넘는 재난 소득 예산을 증액해 추가로 세워달라고 한 것은 졸속행정입니다. 더불어민주당 오광덕 의원 전 도민 지금에 반대할수록 선출직 의원 입장에선 해가 될 수 있어요. 하지만 코로나19로 타격이 심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등을 위해 지원이 더 필요합니다.고 보는데 도는 그런 배려가 없는 것 같다. 국민의 힘 한미림 의원 도의회에서는 오는 9일14일 예결위 심의를 거쳐 15일 본회의에서 추경 예산안을 최종 의결한다고 합니다.

5차 재난지원금 에대한 구조화된 내용은 아래의 게시물을 참고하여주세요. 감사합니다. 모리케어 였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5차 재난지원금 신청시기

5차 재난 지원금 지급일은 추석 연휴 이전에 지급하는 것으로 추진 중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

경기도 국민지원금 신청 방법은 온라인으로 경기지역화폐 카드 혹은 시중 13개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상위 12 5차 재난지원금 지급

앞서 이야기드린 것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5차 재난지원금의 지급계획이었습니다만, 경기도에서는 상위 12 도 25만 원을 지급하는 계획을 추석 전에 처리하겠다고 하였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