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배당금 국내 증시 부진에도 20% 증가

주식 배당금 국내 증시 부진에도 20% 증가

최근 세아베스틸지주 주식은 급격한 위아래 변동성 때문에 많은 투자자들이 어떠한 방식으로 대응해야 할지 방향을 못 잡으며 잡으며 잡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세아베스틸지주라는 회사가 어떤 회사인지 좀 더 세밀히 찾아보고 차트를 통한 기술적 분석을 통해 어떠한 방식으로 대응해야 좋을지 분석해 보겠습니다.

동사는 위성통신 안테나 및 설루션 분야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미국, 영국, 네덜란드 등의 법인을 통해 600여 고객사에 납품, 전체 판매량 95가 해외수출입니다. 해상, 육상용 위성 데이터통신VSAT, FBB, 위성방송통신TVRO, 지상용Gateway 안테나 등 물건 생산입니다. 최근 OneWeb, Amazon 등 글로벌 IT대기업을 주축으로 저궤도LEO 위성통신망활용 서비스시작, OneWeb에 지상용 저궤도 위성안테나 개발 및 공급합니다.


향후에 세아베스틸지주의 사우디 네옴시티 관련 성장성판매량 증대
향후에 세아베스틸지주의 사우디 네옴시티 관련 성장성판매량 증대


향후에 세아베스틸지주의 사우디 네옴시티 관련 성장성판매량 증대

네옴시티 사업은 사우디 실권자 무함마드 빈 살만 왕세자가 추진하는 거대 도시 프로젝트입니다. 이 사업과 여러 가지 중동지역 사업에 참여하기 위해 세아창원특수강에서 아람코와 함께 합자회사를 설립했다고 밝혔습니다. 아람코는 한때 전 세계 시총 1,2위를 넘나들던 기업입니다. 이 합작사에서 스테인리스 무계목 강관, 튜브 등을 생산하여 네옴NEOM 프로젝트 및 각종 국책사업 수주에 참여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이같이 전개 상황들이 사실적인 판매량 증대로 이어지려면 상당한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현지 공장설립도 몇 년이 걸릴 테고 중동사업의 경우 늘 많은 변수가 존재해 왔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네옴시티의 사업비가 워낙 커서 세아베스틸지주의 향후 장기적인 판매량 신장 기대가 큰 것도 사실입니다.

세아베스틸지주
세아베스틸지주

세아베스틸지주

세아베스틸지주는 시총이 약 8553억원이며, 탄소합금 특수강을 주력으로 생산, 판매하는 세아베스틸과 스테인리스 특수강을 주사업으로 영위하는 종속기업 세아창원특수강, 세아항공방산소재 등으로 구성된 철강 전문회사입니다. 세아베스틸지주는 2,4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조 1079억원, 영업이윤 823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공시되었습니다. 매출액은 감소하였으나 영업이익은 29 증가하며 지난해 설비 화재 사고 이후 생산, 영업활동이 정상화 되며 가동률이 확대된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자동차 산업의 호조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증가했습니다. 고레제강의 경우 시가총액이 5225억원으로 영위하고 있는 선재사업은 로프, 선재, 기타임대업 부분으로 이루어져있으며, 각각의 기술과 마케팅 계획을 통해 별도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사는 1997년 설립되었으며 광 계측기기, 광섬유 관성센서FOG 및 관성 측정장치IMU, 광물건 자동제조장비OMAS, 분포형 온도센서DTS, PLC 기반 광소자 등을 주요 제품으로 사업을 영위하였습니다. 빛이 특정 방향으로만 진동하며 나아가는 성질인 편광을 제어하는 기술을 핵심 기술로 보유하였습니다. 2022년 3월 10일 한국 제9호 스펙과 합병하여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였습니다.

동사는 1955년 4월 5일에 설립되어 1991년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고, 2003년 12월 세아그룹에 편입하였습니다. 동사는 탄소합금 특수강을 주력으로 생산, 판매하는 세아베스틸과 스테인리스 특수강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는 종속기업 세아창원특수강, 세아항공방산소재 등으로 구성된 철강 전문회사입니다. 2020년 9월 해외중국 자기업 SeAH CTC CO., Ltd. 을 설립 출자하였습니다.

동사는 위성시스템 개발 및 관련 서비스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9년 12월 29일 설립되었습니다. 2008년 6월 13일에 코스닥시장 상장을 승인받아 회사의 주식 이 2008년 6월 13일 자로 상장되어 코스닥시장에서 판매 가격 개시되었습니다. 지상체 분야에서는 소형중형대형위성의 관제 아니면 위성으로부터 취득된 정보를 수신처리하기 위한 지상국 장비와 SW 공급을 핵심사업으로 영위하였습니다.

여기까지 스페이스 X – 세아 집단 관련주였습니다.

고배당주는 하방경직성이 강한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고금리시대에는 주가의 하락을 감안한다면 배당보다. 예금이 괜찮을 수도 있습니다. 또 배당의 15는 원천징수 되며 배당 수익이 2000만원 이상일 경우 소득에 따라 세금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국내 배당주의 경우 짧아도 분기별로 배당하지만 해외의 경우 달마다. 배당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여러 변수들을 고려하여 배당주에 투자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