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담보대출 한도 조회 방법 2가지 및 금리 비교 총정리

주택담보대출 한도 조회 방법 2가지 및 금리 비교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주택담보대출 한도 조회 방법 2가지 및 금리 비교를 주제로 이야기해보면서 이에 관련된 정보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동산, 특히 주택을 구매할 때 가장 많이 이용하는 금융상품이 바로 주택담보대출입니다.
주택담보대출은 주택의 가치를 담보로 설정해서 대출 한도액이 결정됩니다. 이는 보통 상환기간을 10년부터 30년까지 설정할 수 있어서장기 상환이 가능합니다.

금융기관에 따라서 신용등급 자격 조건과 소득조건이 달라져서 대출 가능한 한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 금리 역시 기관마다 차이가있을 수 있으니 대출을 하시기 전에 꼼꼼하게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택담보대출-한도-조회

지금부터 주택담보대출 한도 조회 방법 2가지 및 금리 비교에 대해 자세히 설명할테니, 이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이 글을 끝까지 읽어보시고, 자세한 내용을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주택담보대출 한도 조회 방법 2가지

먼저 주택담보대출 한도 조회 방법 2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여러 금융기관에서 주택담보대출 한도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이번에는 핀크 앱을 이용한 모바일 주택담보대출 한도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핀크 앱을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핀크 앱을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핀크 앱을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그 다음은 핀크 앱을 실행해주신 뒤, 하단의 금융상품 버튼을 클릭해주셔야 합니다. 그 뒤에는 대출 카테고리에서 본인에게 맞는 대출상품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간편 정보를 확인해주신 뒤, 조회를 원하는 상품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통합 조회는 불가능하며, 상품마다 개별적으로 선택을 해주신 뒤에 진행이 가능합니다. 이 때, 신용 점수에는 영향이 없으니 안심하고 이용해주셔도 됩니다.

그리고 조회할 때 필요한 정보를 입력해주시고, 나의 한도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입력한 정보를 바탕으로 받을 수 있는 주택담보대출의 한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우리은행 주택담보대출 한도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우선 우리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셔야 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셨다면 상단의 개인탭을 선택해주신 뒤, 대출 탭에서 대출상담 카테고리를 찾아주시고, 아파트 담보 대출 가능금액 조회탭을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구입하실 주택의 주소를 입력해주시고, 검색 버튼을 클릭해주신 뒤, 해당 주소에 속하신 아파트를 확인할 수 있으며 구입할 아파트를 선택해주신 뒤 이름을 클릭해주시고, 맨션 정보를 확인하시고 하단의 대출 가능금액 조회 버튼을 클릭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총 층수와 본건 층수, 대출기간 등의 정보를 입력해주시고 담보 대출 가능 금액 조회 버튼을 클릭해 주셔야 하고, 입력한 정보에 따라 대출 가능한 한도 금액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용 가능하신 상품별 금리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택담보대출 금리 비교 총정리

주택담보대출 금리 비교는 전국은행연합회 금융감독원 홈페이지에서 주택 담보 대출 금리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전국은행연합회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시면 위에 있는 소비자 포털 탭을 선택해주시거나, 즐겨찾는 메뉴에서 금융상품 비교공시 바로 가기 버튼을 클릭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대출 금리 비교 박스에서 가계대출 금리 탭을 선택해주시고, 금리 비교를 위하여 전체 버튼을 클릭하신 뒤, 대출 종류를 주택담보대출로 선택해주신 다음 검색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은행별로 주택담보대출 금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금융감독원 주택담보대출 금리 비교 방법

금융감독원-주택담보대출

주택담보대출 금리 비교를 하실려면 포털사이트에 금융감독원 금융상품 통합비교공시 또는 금융감독원 금융상품 비교를 검색하셔서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셔야 합니다.

금융감독원 금융상품 비교를 검색하셔서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상단에 보이는 다양한 금융상품 중에서 대출 탭을 클릭해주신 뒤, 주택담보대출 탭을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주택 가격과 대출 금액, LTV를 입력해주시고, 주택 종류와 금리방식, 상환방식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금융권역과 지역을 선택해주시고, 금융상품 검색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조건에 맞는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확인하실 수 있으십니다.

참고로 여기서 최저금리를 기준으로 정렬해주시면 편리하게 금리를 비교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뱅크아이인데, 뱅크아이에서도 주택담보대출 금리를 무료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뱅크아이 홈페이지를 접속해주신 뒤에 메인 화면에서 주택 정보를 입력해주시고, 상품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다보대출의 금리를 비교한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으십니다.

이 조회 기능은 실시간으로 변동되기 때문에 정확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정확한 은행명을 확인하실 수가 없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기타사항

다음으로는 주택담보대출 한도 계산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택담보대출의 한도 계산식은, 주택담보대출 한도 = 부동산 시세 * LTV – (소액) 임차보증금 입니다.

참고로 여기서의 부동산 시세는 매매가 기준이 아니며, 아파트의 경우에는 KB부동산시세, 아파트 외의 주택은 감정가를 기준으로 하며, LTV는 주택담보인정비율을 뜻합니다. 지역 및 보유 주택 수에 따라 달라집니다.

지역은 투기지역과 조정대상지역, 투기 과열지역, 비규제지역으로 구분되며, 보유 주택 수는 무주택과 1주택, 2주택 이상으로 분류하고 있는 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소액)임차보증금 항목에 대해서 조금 설명해드리자면, (소액)임차보증금 항목은 세입자가 있는 경우에 세입자의 보증금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전월세 보증금을 차감하여 계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만약 세입자가 없는 경우에는 지역별로 정해진 소액임차보증금을 차감하여 계산한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글을 마치며

지금까지 주택담보대출 한도 조회 방법 2가지 및 금리 비교를 주제로 이야기해보면서 주택담보대출 한도 조회 방법 2가지 및 금리 비교에 관련된 정보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사회에서 옷, 음식 등과 함께 빼놓을 수 없는 집의 필요성은 더욱 확대되고 있고, 재테크 목적으로도 활용되는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으니 내집마련의 꿈이 있으신 분이시라면 주택담보대출을 한 번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주택담보대출 한도 조회 방법 2가지 및 금리 비교에 대해 관심이 있으셨거나, 이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셨던 분들께서 이 글을 읽어보시고 유용한 정보를 얻어가실 수 있으셨기를 바라겠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주택담보대출 한도 조회 방법 2가지 및 금리 비교를 주제로 작성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