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 사용법 │ 등록방법 │ 송금방법 │ 총정리

여러분들은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등록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고 계십니까? 본문을 통하여 오늘은 카카오페이 계좌연결방법을 소개하면서 현금영수증 등록법을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익한 정보를 알려드릴 예정이니 1분의 소중한시간을 투자하여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페이

스마트폰으로 모든것을 다할 수 있는 요즘, 두꺼운 지갑에 신용카드를 가득 넣고 다니시는 분들을 찾아보기 힘들것입니다. 이제 스마트폰으로 결제하는 분들이 전혀 낯설지 않으며 각종 페이들도 너무나 많아서 어떤것을 사용해야 될지 모를지경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카카오페이를 사용하기 시작하게 되었는데 그렇다보니 직장에서든 집에서든 카카오톡을 하루종일 사용하여 자연스럽게 카카오페이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카카오페이 사용법

 카카오 모든 앱이 그렇듯 사용자 친화적인 UI/UX가 적용된 덕분에 쉬워졌습니다. 더보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pay 서비스에 가입할 때 발급된 종합계좌 번호와 함께 몇가지 서브 메뉴를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여기서 연결계좌를 선택하면됩니다. 

먼저 카카오페이 계좌연결에 필요한 은행/ 증권사를 선택해야 합니다. 1금융권 메이저 은행이 포함되어 있지만, 증권사 같은 경우에는 지원하지 않는곳이 더 많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반드시 여러분 명의로 개설된 계좌만 등록할수 있습니다.

이제 입력한 은행 계좌로 1원이 입금 되면 해당 은행 모바일 앱에 접속하여 입금자 이름을 확인합니다. 한글 4글자를 카카오페이 계좌연결 진행 창에 입력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자동이체 출금동의를 진행하면 되는데 ARS 인증보다는 스마트폰에 저장된 생체정보를 활용하는 pay 인증이 훨씬 편합니다.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등록방법

 해당메뉴가 어디있는지 알게되면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메인화면에서 상단 메뉴 중 전체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결제 탭에 포함되어 있는 현금영수증을 터치하면 됩니다. 자동으로 등록되는 시스템이 아니므로 지금의 글의 내용을 따라 했다면 등록된 정보가 없다는 메세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단에 있는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때 개인소득공제 라고 적힌 곳에 터치해보면 업체 사업자용 지출증빙이로도 등록할 수 있는 선택창이 나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요구하는 정보인 휴대폰 번호, 사업자번호등을 입력하면 되기에 엄청 쉽습니다.

카카오페이 연말정산

카카오페이는 현금을 충전하여 쓰는 시스템인 만큼 사용하는 금액에 대한 소득공제가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 메인 하단에 점세개에 들어가 카카오페이 금액 탭을 클릭해줍니다. 

그리고 카카오페이 화면상단 젠체 탭에서 설정을 들어가주고하단으로 내리면 결제에 현금영수증 항목이 있습니다.  변경 버튼을 눌러 원하는 번호를 입력해두거나, 다른 번호로 변경한다면 삭제 후 재 입력하면 됩니다.  

개인소득공제가 한번 등록한 휴대폰번호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연말정산할 때 혜택을 받으실 수 있게 됩니다.

카카오페이 송금방법

송금하기는 카카오페이 기능중 아마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카카오톡 실행 후 더보기 화면에서화면 위쪽의 카카오페이 로고 아래에 있는 송금 버튼을 누르시면 바로 송금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송금을 보내는 방법에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한가지는 일반적으르로 송금을 보낼 때 사용하는 방법인 계좌번호 탭에서 은행과 계좌번호를 직접 입력하는 방법입니다. 

또 다른 방법은 친구탭에서 카카오톡 친구목록 중 받을 친구를 선택하는 방법입니다. 친구목록에서 선택하실 경우에는은행이나 계좌번호를 몰라도 송금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간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편한 방법으로 선택하신 후받을 금액을 입력해주시고 아래쪽 노란색 버튼의 보내기를 눌러주시면 되는데 그냥 보낼 수도 있지만 봉투에 담기옵션을선택하면 더욱 의미있는 보내기를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결제 취소

카카오페이 결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송금이 완료되는데 송금된 금액을 한번 더 확인해 주신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되는데 혹시라도 잘못된 금액이 송금되었다면 위쪽에 송금취소 버튼을 눌러 송금을 곧바로 취소할 수 있습니다.

결론

이번글을 통해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등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요즘은 모든 상황에서 구분 없이 어디에서나 사용하기 편리하게 신용카드 만큼이나 pay 머니로 결제하는 빈도가 늘어났습니다. 이번글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FAQ 자주하는 질문

많이 묻는 질문

본문을 클릭하셔서 보셔야 주가 설명으로 인해 이해를 더욱 쉽게 하실수 있습니다.

질문 리스트

관련 정보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Q/A

관련 Q/A에 관하여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