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슘 효능 영양제 추천 칼슘 많은 음식 섭취시 주의사항

칼슘 효능 영양제 추천 칼슘 많은 음식물 섭취시 주의사항

칼슘은 건강한 뼈와 관절에 요구하는 영양소입니다. 칼슘 제품은 다채로운 종류가 있지만, 최근에는 코랄칼슘 Coral Calcium, 산호칼슘이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코랄칼슘은 해역에 서식하는 산호에 의해 한 번 소화된 칼슘으로 소화 흡수율이 높아 위장장애의 부담이 적고, 안좋은점 위험이 낮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산호에서 유래한 코랄칼슘의 효능과 칼슘제 선택 시 고려해야 할 사항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산호초는 해역에서 서식하는 생물로 칼슘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코랄칼슘은 산호에 의해 한 번 소화되었던 성분이어서, 체내 흡수율이 좋아 칼슘 영양보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코랄칼슘은 뼈와 치아형성 및 신경과 근육기능 유지, 정상적인 혈액응고에 필요합니다.


imgCaption0
4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4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마그네슘은 음식에서도 섭취가 가능한데 다시마, 해조류, 견과류 및 곡물에 많은 마그네슘이 있습니다. 해조류에는 100g당 760mg으로 꽤 많은 마그네슘이 있고, 견과류에는 242mg, 우유에는 100mg, 바나나에는 32mg의 마그네슘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처음 음식에서 보충하고 일일섭취량 중 일부의 미흡한 것을 영양제로 충당하는 것이 괜찮은 방법입니다.

복용방법과 주의할 점

가. 칼슘어떠한 영양제든 과다. 복용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과도한 복용시 칼슘은 변비 및 방광결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충분한 수분 섭취와 식이섬유 섭취를 병행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심각한 부작용으로는 고칼슘혈증을 유발하여 건강을 지키려고 먹는 영양제가 실수로 독이 될 수도 있음을 늘 명심해야 합니다. 나. 마그네슘칼슘과 마찬가지로 과다. 복용시 설사, 소화장애, 신장기능 저하 등의 문제가 소원하다 할 수 있으므로 정량을 지켜 복용하시고, 필요시 무조건 의사와 상의하여 사용여부를 결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몬드 1온스약 28그램마다. 칼슘 75밀리그램이 들어있습니다. 아몬드 1온스에는 하루에 요구하는 단백질의 12가 들어있으며 비타민 E와 칼륨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아몬드에 들어있는 지방은 몸에 좋은 지방으로 적당히 섭취하면 악랄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있습니다. 연어 통조림 반 캔에는 칼슘이 232밀리그램 들어있습니다. 환경 친화적으로 양식된 연어나 자연산 연어가 없습니다.면 연어 통조림을 섭취하여도 좋습니다. 연어 통조림 반 캔에는 칼슘뿐만 아니라 뱃살을 빼는 데 도움을 주려는 단백질이 38밀리그램이나 들어있습니다.

2컵 분량의 브로콜리에는 칼슘이 86밀리그램이 들어있습니다. 여기에 브로콜리에는 오렌지에 비해 2배나 많은 비타민 C가 함유돼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브로콜리 같은 십자화과 채소를 많게 먹으면 대장암이나 방광암을 포함해 몇 가지 형태의 암 발질환 위험이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멸치, 정어리

멸치는 칼슘의 보고다. 100그램 당 칼슘이 약 509밀리그램 들어 있습니다. 정어리도 칼슘이 풍부한 생선입니다. 100그램짜리 정어리 통조림 한 캔에는 칼슘이 약 351밀리그램이 들어있습니다.

이런 등 푸르게 물든 생선들은 두뇌와 신경계 건강에 좋은 핵심 영양소인 비타민B-12도 많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뼈 건강에 필수적이지만 음식을 통해서는 좀처럼 섭취하기 까다로운 비타민 D도 들어있습니다.

칼슘 섭취 권장량

우리나라의 1일 칼슘 섭취권장량은 700800mg이며, 골감소증 환자에게는 1일 8001,000mg 섭취를 권장합니다. 그런데 우리나라 성인의 오늘 평균 칼슘섭취량은 500mg으로 권장량에 훨씬 미치지 못합니다.

특히 칼슘 섭취가 요구하는 노령층의 경우 350mg으로 더욱 미흡한 실정입니다. 그러므로 식이로 미흡한 칼슘은 영양제를 통해서라도 섭취해야 합니다.

쏜리서치 칼슘 마그네슘 말레이트

종합영양제 성분에서 칼슘과 마그네슘 성분이 아쉬워 구입할 때 세트로 많게 구매한다고 해서 저도 같이 세트로 주문을 했습니다. 보통 칼마디라고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이렇게 3가지를 함께 먹는다고 합니다. 비타민D는 기초 영양제에 있으니 칼슘 마그네슘 게다가 함께 챙겨 먹어볼게요 칼슘이 뼈를 구축하는 무기질건강한 뼈 생산능력 활성화이고. 비타민D가 신장과 대장에서 칼슘이 흡수되는 것을 도와주며 체내에 흡수된 칼슘을 뼈에 축적시키는 역할을 해요 마그네슘은 칼슘과 유기적으로 작용하며 신체 곳곳에 칼슘을 운반하고 뼈에서 칼슘이 빠져나오는 걸 막아줍니다.

글을 마치며

칼슘과 마그네슘 부족으로 지금까지 운동을 열심히 해도 어지러움증과 몸의 피로감을 많게 느꼈는데 3개월 이상 장복을 해보니 전에 비해 분명히 효과가 느끼고 있습니다. 음식으로 섭취하기 까다로운 영양소들이니 무조건 영양제를 통해 미흡한 부분을 채워주시기 바랍니다.

연관 FAQ 지속적으로 묻는 질문

4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마그네슘은 음식에서도 섭취가 가능한데 다시마, 해조류, 견과류 및 곡물에 많은 마그네슘이 있습니다.

복용방법과 주의할 점

멸치 정어리

멸치는 칼슘의 보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