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광고차단 삭제방법 총정리

생각보다 요새 유튜브를 시청할 때 광고가 길다는 생각 들지 않나요? 최근에는 콘텐츠 제작자가 마음대로 광고를 조절할수 있다보니 과도하게 광고를 삽입하는 경우가 늘어 난거 같습니다. 

정말 눈쌀을 찌푸를 정도로 많은데 이문제를 해결할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크롬-광고차단-삭제

보통 방법으로 프리미엄 결제를 해야한다고만 알고 있으신데 그러시지 않으셔도 크롬 광고를 차단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아래 글을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크롬 광고창

요즘 많은 분들이 인터넷 브라우저로 크롬을 사용합니다. 크롬으로 해야만 잘열리는 사이트가 있듯이 자주 사용합니다. 한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가장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하던 브라우저였는데 크롬이 이제 한국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인터넷 브라우저가 되었습니다. 

인기잇는 브라우저이지만 검색하기 위해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다가 본 적 없는인터넷 광고창이 꺼도 계속 떠서 당황한적이 한번 있으실겁니다. 

어느순간부터 뜨기 시작한 크롬 광고창 처음에는 상관없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계속 뜨기 시작하고 뜨기시작한 시간도 늘어나는것이 귀찮다고 느껴지셔서 아예 안뜨게 하고싶은 마음이 들어 한번쯤 광고창을 차단해야겠다라는 마음이 드셨을 겁니다.

크롬 광고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콘텐츠 제작자들은 영상에 넣은 광고를 통해 수익을 발생시킵니다. 광고가 과하지 않다면 제작자를 위해 광고를 보시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실제로 마음이 가는 크리에이터들을 위해서 애드블록을 사용하지 않고 끝까지 광고를 시청하시는 분들도 계시답니다.

크롬에서 광고가 노출되는 이유

다양한 웹브라우저 및 사이트에서 수익을 내기 위해 광고 표시를 하며, 광고 배너를 클릭하거나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악성 프로그램이 설치 될 수 있습니다. 운이 나쁘면 바이러스에 감염될 수 도 있는 거죠. 

뉴스나 신문기사 본문 내용 중간중간에도 광고가 붙어 있는것을 볼 수 있어요.  저 또한 블로그를 운영하며 광고를 달고 수익을 얻고 있는 입장에서 뭐라고할 수 는 없지만, 과도한 광고는 시청자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크롬 광고 차단

먼저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유튜브 에드블록을 검색하신 뒤에 링크로 들어가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세요. 그런 후 크롬 웹스토에서 크로에 추가 버튼을 누루시면 상단에 팝업이 나타날겁니다. 

팝엡에서는확장 프로그램 추가버튼을 누면 되고 조금 시간을 갖고 기다리시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설치가 끝이나면 크롬이 우측 퍼즐 조각을 눌러서 확인 하실 수 있는데 가장 최근에 받은 애드블록을 찾아서 클릭하시면 됩니다. 

여러가지 설정에서 버튼을 누르기면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여기까지가 모든 절차의 내용이라고 보시면됩니다. 그러면 이후에 유튜브에서 콘텐츠를 재생해도 광고가 발생하지 않을 겁니다.

모바일 크롬광고 차단

유튜브는 pc보다도 이동하면서 모바일로 더 많이 시청합니다. 모바일 크롬은 별도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없기 때문에 애드블록 설치가 불가해집니다. 

그래서 모바일에서 유튜브 광고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애드블록을 개발한 회사를 통해별도 브라우저를 설치하면 pc와 동일하게 유튜브 광고 제거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크롬광고 차단 삭제

만약 더이상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게 되셨다면 쉽게 삭제도 가능합니다. 우측상단의 퍼즐 조각을 눌러 확장프로르램목록을 열어서 삭제를 해주시면 크롬광고가 다시 시작됩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 설정에 들어가서 해도 가능합니다. 

좌측에 확장 프로그램을 클릭하면 목록이 뜨게 됩니다. 필요에 따라 비활성화도 가능하고 완전히 삭제하고 싶다면 삭제 버튼을 눌러주시면 간단하게 제거까지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가장 좋은 방법은 프리미엄 방법입니다. 왜냐면 단순히 광고만 제거하는 것이아니라 오프라인 저장이나 유튜브뮤직 기능도 지원해서 생각보다 유용하다고 더 많으 혜택이 있기 때문입니다.

✅ 제가 좋은 영상을 하나 소계시켜드리겠습니다. 위 영상에서 2:17부터 크롬광고 차단에 관해 자세한 설명이 나옵니다. 영상을 처음부터 보셔도 충분히 좋으니 이 글과 함께 영상까지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결론

지금까지 크롬 확장 프로그램 이용한 크롬 광고차단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유익한 정보였기를 바라며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