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범용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 방법

하나은행 범용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 방법

이 공인인증서로 홈택스에 등록 및 로그인 해야할 것입니다. 따라서 사전에 필요한 인증서를 준비해 주셔야겠죠? 그렇다면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는 어디서 어떻게 발급받아야 하는지 3가지 발급 방법에 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프리랜서 개인사업자로서 용역비용을 받기 위해서는 계약한 회사에 세금계산서 발급해야했고 전자세금계산서용 공동인증서가 필요했습니다. 세금계산서 발급 할 때는 전자세금계산서용, 범용 사업자용 공동인증서 등 2가지 중 1가지의 인증서를 준비하면 됩니다.


하나은행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 참고사항
하나은행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 참고사항

하나은행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 참고사항

타기관타행에서 은행, 신용카드, 보험용 아니면 전자거래 범용 인증서를 발급 받았다면, 타기관타행인증서 등록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인증서 사용기간을 1년 연장하는 경우 인증서 재발급이 아닌 갱신 메뉴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인증서 재발급은 유효기일내 재발급 시 유효기일이 변경되지 않습니다. 예 인증서 유효기일이 2013.7.31일인 경우 2013.7.31일 이전 재발급 시 유효기일은 늘어나지 않고 2013.7.31일로 동일합니다.

개인 범용 공동인증서한국전자인증, 한국정보인증는 인터넷뱅킹과 하나원큐에서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발급은 인터넷뱅킹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금융결제원yessign 공동인증서 등록대행기관
금융결제원yessign 공동인증서 등록대행기관

금융결제원yessign 공동인증서 등록대행기관

금융결제원은 우리들이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시중은행을 통해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지정해두었습니다. 우리은행, 신한은행, 국민은행, 하나은행, 제일은행, 외환은행, 기업은행, 수협, 농협중앙회, 새마을금고 등등. 이런 곳에서 공동인증서를 신청했다면, 금융결제원의 인증서를 발급받은 것 입니다. 개인인증서, 범용인증서 등 용도에 따라 발급받을 수 있고 주변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인증서의 형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환전 지갑 접근과 사용 방법
환전 지갑 접근과 사용 방법

환전 지갑 접근과 사용 방법

하나은행 환전 지갑에 접근하고 사용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회원가입이 필요한 경우 개인 정보를 입력하여 계정을 생성합니다. 계정에 로그인한 후, 메뉴에서 환전 지갑을 선택합니다. 환전 지갑 화면으로 이동하면 여러 기능과 통화 옵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통화를 추가하려면 통화 추가 버튼을 클릭하고 희망하는 통화를 선택합니다. 지갑에 통화를 저장하려면 통화 저장 아니면 충전 버튼을 클릭합니다.

환전을 희망하는 경우 환전 메뉴를 선택하고 희망하는 통화 및 금액을 입력합니다. 환전 요청을 확인한 후, 지정된 계좌로 자동 이체되거나 해당 통화로 지갑에 입금됩니다. 이렇게 단순하게 하나은행 환전 지갑을 이용하여 통화를 관리하고 환전할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 방법

하나은행 영업점에서 인터넷뱅킹을 신청한 분들은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사이트에서 단순하게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이 가능합니다. 1.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2. 인증센터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접속 후 오른쪽 메뉴 중 인증센터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인증서 신규재발급 화면에서 인증서 신규재발급 메뉴를 선택한 후 로그인 합니다. 4. 인증서 선택 발급받을 인증서를 선택한 후 스크린 하단에 확인 버튼을 선택합니다.

5. 약관동의 약관동의 단계입니다. 약관을 읽어본 후 동의함에 체크하고 스크린 하단에 확인 버튼을 선택합니다. 6. 고객정보 입력 고객정보 입력 단계입니다.

금융인증서란?

다음으로 알아 볼 것은 금융인증서입니다. 금융인증서와 공동인증서의 가장 큰 차이는 바로 발급주체, 기관이 누구냐는 것입니다. 앞에서 공동인증서의 경우 국가가 지정하는 6개의 기관에서 발급이 가능했는데요, 금융인증서의 경우 금융결제원에서 인증서 발급을 주관하고 있습니다. 금융결제원이 발급을 주관하고 있으므로, 대부분의 시중은행에서 금융인증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공동인증서의 경우 컴퓨터나 핸드폰에 저장을 해야만 되는 불편함이 있는 반면, 공동인증서의 경우 클라우드 서버에 보관이 되기 때문에 한번 발급을 해두면 언제 어디서나 단순하게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관할 세무서 사업자 전자 세금계산서 보안카드 발급하기 feat. 무료

세무서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를 공짜로 발급해드리고 있습니다. 주민등록증을 지참 후 관할 세무서로 방문하셔서 보안카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한 보안카드로 국세청 홈택스에 등록하면 세금계산서를 발행 및 조회 할 수 있는것이죠. 세무서 가시면 아래 사진처럼 신청서를 작성하시곡 제출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세금계산서 발행을 위한 공동인증서 발급방법과 보안카드 발급방법에 관하여 알아봤습니다.

저의 블로그에 찾아와 주셔서 감사드리며, 독자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애쓰고 있습니다. 저의 블로그에는 게재된 광고 수익으로 운영되고 있는 점을 밝히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음료 한잔의 여유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자료를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하나은행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

타기관타행에서 은행, 신용카드, 보험용 아니면 전자거래 범용 인증서를 발급 받았다면, 타기관타행인증서 등록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금융결제원yessign 공동인증서

금융결제원은 우리들이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시중은행을 통해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지정해두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환전 지갑 접근과 사용

하나은행 환전 지갑에 접근하고 사용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