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 해제방법 │ 총정리

스마트폰과 신분증만 있으면 간편하게 통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오늘은 하나은행 비대면 계좌개설에 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특히 최근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은행영업점 방문을 꺼리는 고객님들이 늘어나면서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는 언택트 금융 손님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하나은행-비대면-계좌개설

시대에 맞게 비대면 계좌개설에 대해서도 알고 있다면 유용하게 쓰일 겁니다. 1분의 소중한 시간을 통해 유익한 정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하나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시 신분증 촬영

비대면 게좌개설을 위해 꼭 거쳐야되는점 하나가 신분증 촬영단계입니다. 하지만 이것을 어려워 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많습니다. 몇가지 촬영요령만 잘 지킨다면 쉽고 빠르게 신분증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신분증을 촬영할 때는 가이드 영역안에 신분증 앞면이 꼭 들어 맞게 촬영해야합니다. 간혹 가로가 아닌 세로방향으로 신분증 촬영을 하려고 하면 제대로 인식이 되지 않을 겁니다. 가이드라인에 맞춰 올바르게 촬영해야만 신분증 인식이가능하다는것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또 촬영에 사용하는 신분증은 꼭 원본이어야만 가능합니다. 복사본이나 사진은사용할 수 없습니다. 

신분증을 촬영할때는 최대한 해당 신분증의 인식을 왜곡하지 않는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밝은 배경보다는 무의없이 어두운 배경에 올려놓아야 보다 정확한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또 신분증을 손으로 들고 찍는 것보다는 평평한 바닥에 내려놓고 촬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신분증 홀로그램에 빛이 반사되지 않도록 과도한 플래시 사용을 자제해야합니다. 이경우 신분증의 문자와 사진을제대로 인식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간혹가다 스마트폰 카메라 렌즈에 문제가 있어 신분증 인증을 실패하는 경우도 있으니 촬영 전 카메라 렌즈를 깨끗하게 닦은 후촬영을 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

하나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준비물

계좌를 개설하기 전 먼저 준비할 물품이 있습니다.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 신분증, 타 은행 계좌번호 등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타은행이나 하나은행에서 20일 이전 계좌를 개설한 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20일 이후 계좌개설이 가능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하나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하나은행 하나원큐 모바일 앱을 통해 계좌 개설이 가능합니다. 먼저 하나은행 모바일 어플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아직다운로드받지 못하셨다면 구글플레이 혹은 앱스토어에서  간편하게 하나은행 모바일 앱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후 본인확인을 위해 본인명의의 휴대전화를 인증합니다. 이름, 주민번호, 그리고 통신사와 휴대폰 번호를 입력후 인증을 받습니다.  바로 하나은행 계좌를 개설해줍니다. 계좌개설을 위하여 첫번째의 새로 계좌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거래를 위하여 비대면 실명 인증을 진행합니다. 이용약관 동의 본인의 계좌용도, 거래목적, 자금출처를 입력합니다. 그다음으로 여러 입출금 통장 가운데 본인이 원하는 계좌 종류를 선택합니다. 이때 금리와 용도, 각종 혜택등을 고려하여 계좌를 선택하도록 합니다.계좌 이용약관에 동의 후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비밀번호를 설정 후 출금 계좌 및 체크카드 신청여부를 선택합니다. 

신분증 촬영이 시작된 후 신분증을 놓고 촬영하면 신분증이 인식 됩니다. 신분증이 업로드 되면 추가 인증이 진행 되는데상담원과의 영상통화를 진행하는 방법과 타 은행의 본인 명의 계좌를 입력한 후 은행계좌에 입금된 하나은행의 입금자명 옆의 숫자를 어플에 입력해 주면 바로 본인인증이 완료됩니다.  

위와같은 과정을 전부 완료하시면 계좌개설 절차가 종료되면서 본인의 계좌가 생성되는것을 보실 수 있게 됩니다.

하나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방법

하나은행 한도제한 계좌의 경우 창구와 ATM, 그리고 모바일 뱅킹 모두 1일 100만원의 인출 및 이체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계좌개설 시 계좌 각각의 목적에 맞는 서류를 제출하게 되면 한도제한계좌가 해제되어 일반계좌로 전환됩니다. 

일반적으로 급여통장을 개설한 경우라면 3개월의 급여가 입금된 상태에서는 은행창구에 재직증명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급여명세서 등 재직사실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면 바로 한도 및 이체 제한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외국인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

외국인 비대면 계좌개설을 통해 개설된 원화 입출금 계좌는 전자금융 타행 이체 수수료 및 당행 자동화기기 이용 수수료가 실적조건과 횟수 제한 없이 면제 됩니다. 

하나은행은 국내 금융권 최초로 국내 거주 외국인 대상 비대면 계좌 개설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으며 국내 금융권에서는 그간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를 국민인 개인과 개인사업자 법인에게만 제공하였지만 2021년 10월부터 국내 거주 외국인 고객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다국어 지원 모바일 뱅킹 애플리케이션 Hana EZ를 통해 16개 언어로 외국인 대상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결론

여러 금융범죄로 언제부터인가 통장을 개설하는 일이 까다로워졌습니다. 위와같은 방법으로 비대면 계좌를 개설한다면굳이 은행을 방문하지 않아도 손쉽고 안전하게 계좌를 개설 할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비대면 계좌 개설법을 읽어보시고모바일을 통해 간편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