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치아보험 추천, 비교, 순위 (최신)

2022 치아보험 추천, 비교, 선호도 (최신)

우리의 일상생활 속에 스며들어있고 항상 생겨나는 게 바로 충치 아닐까 싶습니다. 평소에도 충치가 잘 생기는 사람이 있기도 하고 노화에 따라 치아가 약해지기도 합니다. 그러나 치료한다고 해서 전부가 아닌데요. 우리나라의 치과비용은 다른 의료비에 비해 두드러지게 고가의 편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치과에서 치료를 받을 때 치료과정에서의 고통에 대한 두려움뿐만 아니라 경제적으로 어려움도 겪고 있습니다.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치아 1개당 평균 치료비용이 약 57만 원 정도라고 하는데요. 그렇다고 해서 참고만 있을 순 없는 일 같습니다.

그에 대비하여 치아보험을 미리 들어놓는 것이 좋습니다. 치아보험 보장이 괜찮은 곳만 추려 세 곳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중요한 특약 항목필수 확인 항목
중요한 특약 항목필수 확인 항목

중요한 특약 항목필수 확인 항목

사실 위 세가지 항목이 운전자 보험을 들어야 하는 이유이고, 또한 부담이 되는 큰 금액들을 보장 받는 것이기 때문에 위 세가지만 최고 한도로 가입해도 된다는 생각입니다. 교통사고처리지대출금액 구형사합의 지대출금액 2억원 변호사 선임비용 5000만 원 자동차사고벌금 대인물 3000만 원 500만 원 보험이란 만약을 대비교적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의 보장을 받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입니다.

라이나생명 THE건전한 치아보험
라이나생명 THE건전한 치아보험

라이나생명 THE건전한 치아보험

첫번째 소개해드릴 상품은 라이나생명의 THE건전한 치아보험입니다. 임플란트 평균비용이 1개당 약 117만 원 정도라고 하는데요. 치아의 개수를 생각하면 결코 적은 금액이 아닙니다. 라이나생명은 특약 가입 시 임플란트 비용의 85 정도를 보장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특약에 가입되어 있다면야 임플란트는 최대 100만 원, 브릿지는 최대 50만원, 틀니도 최대 100만원 정도를 지급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보철치유는 비급여항목이 많아서 더욱 부담스러운데 보장받을 수 있어 안심입니다.

그리고 충치치료 항상 받거나 한 번에 많게 받으시는 분들도 계실 거 같은데요. 항상 아픈 충치나 잇몸치료를 재료나 개수 제약 없이 충전치료를 든든하게 보장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금세라믹은 최대 15만 원, 크라운치유는 50만 원, 이외 충전치유는 5만 원, 아말감까지도 1만 원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ABL인터넷치아보험
ABL인터넷치아보험

ABL인터넷치아보험

두 번째로는 ABL 인터넷보험의 치아보험입니다. 인터넷보험이라는 이름에 걸알맞게 보험설계사 수수료와 점포운영비가 없이 임플란트, 크라운치료, 보존치료, 틀니, 브리지, 보철치료 등 여러가지 치과치료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ABL 치아보험의 특징은 주계약만으로도 여러가지 치과치료를 보장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임플란트와 크라운치료, 보존치료, 틀니브리지 보철치료까지 주계약으로 보장이 가능합니다. 특약사항이 없어 번거로움 없고 실속 있는 치아보장내용을 구성하였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갱신주기는 10년에서 최대 20년으로 길어졌으며 만 19세부터 60세까지 가입이 가능합니다. 최대 80세 노후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고 하니 나이가 들어서도 젊었을 때 들었던 치아보험 덕분에 치과 가는 것은 꺼려지지 않을 듯합니다. 단 갱신할 때마다.

보험금지급제한사항

위에 설명한 특별약관 이외의 보장내용은 상품공시실의 기초문서 및 상품요약서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상기 보장내용은 고객님의 이해를 돕기 위해 일정조건에 맞춰 작성된 것으로, 실제의 계약의도 등에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보험금 지급사유 발생하다 시 보험금 지급근거의 기초자료가 될 수 없으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담보 별 보험금의 종류 및 지급사유, 보험금 지급에 관한 세부규정,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는 사유 등의 구체적인 내용은 반드시 보험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보험료예시

같은 조건으로 보험료를 계산하였을 때 가장 표준적인 일반형으로 보았을 때 월 보험료는 22,940원 정도입니다. 오늘은 치아보험에 관련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무리 조심한다고 해도 예기치 못한 사고는 생겨나는 회사 것 같습니다. 그럴 때 치아가 다치면 정말 치명적입니다. 치아는 한번 상해를 입으면 그 이빨을 다시 쓰기는 어렵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드는 치료비용 또한 만만치가 않은데요. 그런 예기치 못한 사고를 생각하거나 평소 충치가 많거나 하시다면 치아보험은 하나정리 들어놓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세 가지 보험상품을 비교해 보시고 나에게 맞는 상품을 고르시기 바랍니다.

항상 묻는 질문

중요한 특약 항목필수 확인

사실 위 세가지 항목이 운전자 보험을 들어야 하는 이유이고, 또한 부담이 되는 큰 금액들을 보장 받는 것이기 때문에 위 세가지만 최고 한도로 가입해도 된다는 생각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라이나생명 THE건강한

첫번째 소개해드릴 상품은 라이나생명의 THE건전한 치아보험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BL인터넷치아보험

두 번째로는 ABL 인터넷보험의 치아보험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thought on “2023 치아보험 추천, 비교, 순위 (최신)”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