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신용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 가격 | 상담 | 한도비교 | TOP5 총정리

오늘은 2024 신용대출 금리비교에 대한 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감염으로 인한 경기 위축이 지속되면서가계부채와 재정적인 어려움의 이중고에 고통받고 있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2023-신용대출-금리비교

그렇다보니 경제적으로 어려운 분들이나부자인 사람들이나 대출상품은 모두 이용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번글을 통하여 신용대출 금리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신용대출

부동산담보대출, 주택청약대출, 예적금담보대출 등과 달리 별다른 담보없이 빌리는 대출을 말합니다. 

대신, 대출받는 사람의 은행 거래내역, 신용등급, 직장의 안정성 등의 영향을 받습니다. 담보가 없기 때문에 다른 대출에 비하여 금리가 높은 편이며, 일반적으로 기준금리에 가산금리를 더해 책정됩니다.

기준 금리는 한나라의 금리를 대표하는 정책금리로 한국은행에서 매달 발표합니다. 신용대출을 변동금리로 할 경우, 정부의 기준금리가 바뀜에 따라 매달 대출금리가 재산정 됩니다. 

신용대출전 확인

첫째 회사의 규모입니다. 당연히 부실화에 대한 리스크를 고려하고자 등급별로 분류하여 직장인신용대출 한도가 정해지게 됩니다. 둘재 고용형태입니다. 

정규직인지 계약직인지 아님 파견직인지 세분화하고 근무기간이 어느정도 되는지에 따라 대출승인 여부나 한도가 정해지게 됩니다. 

직업에 따라 다르겠지만 직장인신용대출 한도구간의 이백프로 내로 맞추기위해선 DSR 범위를 계산한 이후에 본인에게 적합한 금융회사를 선별하고 금리를 비교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직장인 신용대출 받는법

1금융권은 시중은행권이라서 이용하기 위해서는 요구되는 조건이 보다 까다로운 편입니다. 반면 2금융권은 금리가 조금높은 대신에 조건이 완화되었기 때문에 이용할 수 있는 사람들이 많은 것이 장점입니다. 

두가지 중에 어떠한 것이 더 좋다고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차주님의 조건에 맞춰서 가장 적절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직장인신용대출을 받으려면 각 금융권마다 요구하는 조건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조건을 나열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이럴 땐 금융 전문가를 활용하신다면 은행권마다 내거는 조건을 바로 확인하실 수 있으니 활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직장인 신용대출 구비서류로는 4대보험이 가입되어있다면 건강보험공단에서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와 납부로 준비하시면 됩니다. 

근무하신 기간이 일년이 지난 근무자라면 원청징수영수증이나 소득 금액증명원으로 또는 갑종 근로 소득세로 대체하셔도 됩니다.

반대로 미가입자라면 회사내에서 발급되는 재직증명서와 급여 내역서를 제출하면 가능하실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본인의 신용등급이 낮거나 소득이 낮아도 얼마든지 직장인 신용대출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신용대출 시중 은행 금리비교

인테넷으로 알아오는 금리는 정확하지 않고, 보통 얼마~얼마로 표시되어 있는 있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정확한 건 주거래은행에 방문하여 은행원과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래도 인터넷에서 금리비교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전국은행연합회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신용한도 대출 즉, 마이너스 대출 신용등급 3~4등급의 경우 경남은행 3.80%, 부산은행 4.82%, 대구은행, 4.75%, 기업은행 5.27%, 국민은행 5.45%, 농협은행 4.72%, 수협은행 4.70%입니다. 

광주은행 6.06%, 스탠다드차타드5.44%, 신한은행 5.25%, 우리은행 4.76%, 전북은행 6.79%, 제주은행 4.38%, 카카오뱅크 4.98%, 케이뱅크5.51%, 토스뱅크 4.22%, 하나은행 4.63%입니다.

결론

이상 2024 신용대출 금리비교에 관한 글을 작성해보았습니다.과거보다는 직장인신용대출 규제가 완화되어 보다 쉽게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은행별마다의 금리를 확인해보시고 현명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또 조건에따라 이용할 수 없는 상품이 생길 수 있고 요즘에는 금리에 따라 신용도 하락의 정도가 달라지니 2금융권도 꼼꼼하게 따지면서 자신의 조건에 맞는 상품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